어제 친구들과 수원 광교산을 등산하고 왔는데 어찌나 사람들이 많은지.....
광교산 형제봉 배경으로 인증샵도 찍고 광교저수지 벚꽃 길, 색스폰 콘서트, 버컹 콘서트 관람도 보고 저녁에는 실내테니스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광교산은 수원시 북쪽에 있는 해발582m 산이다. 한남 금복 정맥의 주봉으로서 수원을 비롯한 성남, 용인, 의왕시 등에 그 산자락에 걸쳐 있다.
최고봉인 시루봉을 중심으로 북서쪽에는 백운산(564m) 남쪽으로는 형제봉(448m), 이위치 하고 있다. 산의 이름은 광교산, 광악산, 광옥산 등으로 불리어지고 있다. 고려야사에 의하면 광교산의 원래 이름은 광옥산 이였는데 고려태조 왕건에 의해 광교산으로 바뀌게 되었다고 한다. 서기928년 왕건이 후백제의 견훤을 정벌하고 돌아오는 길에 광옥산 행궁에서 머물면서 군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있었는데 이산에서 광채가 하늘로 솟아오르는 광경을 보게 되었다. 이에 부처님의 가르침을 주는 산이라 하여 산 이름을 친히 광교산이라 하였다고 한다.
첫댓글 멋있습니다. 덕분에 모르고있는 광교산 구경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분들 끼리 모여 산행도 하고 즐거운 시간 보냈겠네요. 부럽습니다.
감사합니다.
할아버지들과 같이 등산했네요 즐거웠겠습나다
감사합니다. 고,동창들이라 재미있어요 저녁에 늦게까지 실내테니스도 하고 줄거웠습니다.
차돌님은 정말 동안입니다. 할아버지와 아들이 등산하는거 같아요. 광교산의 역사 잘 배웠습니다.
마라톤으로 다진 체력이 부럽습니다.
매주 목요일 등산하기로 했어요. 막걸리도 먹고 저녁에 실내테니스도 하고 즐거운 하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