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아껴두었던 #나신브레이크의 리어용 캘리퍼 N1R입니다. 그동안 시장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이유는... 기존 벤츠2P라 일컫는 솔리드 디스크 타입에서 벗어나 22~24T 벤틸레이티드 디스크와 결합해야 하는 비용적 부담감과 전용 금형의 개발이라는 어려운 문제점에 부딪혀 사실상 출시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최근 에쿠스 EQ900에 리어 벤틸레이티드 디스크가 출시되면서 시기에 맞춰 출시를 앞당겼습니다. 리어 솔리드 타입의 문제점은 아무래도 방열성이었습니다. 과거보다는 현재에는 안전성을 선호하고 고스펙 출력의 차량이 늘어나면서 열과의 싸움은 브레이크에서는 간과해서는 안되는 과제중 하나였습니다.
대부분 고출력 차량이나 고급 차량의 디스크는 당연히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사용을 권장합니다. 베인 덕분에 방열성이 높으면 DISC의 휨도 억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이드에 의한 제동력이 먹통이 되는 현상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EQ900이 출시되면서 리어 2p캘리퍼용 DISC가 솔리드에서 당연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로 바꼈다는 것은 상당히 센세이션한 일입니다. 그만큼 브레이크 투자에 관심이 높아진다는 것이고요. 현재는 프론트 SOLID DISC를 사용하는 차량이 많이 없겠지만 구형차량들은 프론트 SOLID DISC, 리어 드럼 이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자동차 기술력이 진보되면서 제동시스템또한 진보된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젠 리어 벤틸레이티드 DISC 시대가 다가왔습니다. 나신 N1R은 부족한 리어를 든든하고 안전하게 만들어드릴것 입니다. 손꼽히는 최고의 리어브레이크 킷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정말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1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3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3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3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39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4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4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4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4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43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4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4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50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5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5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55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8.30 19:56
첫댓글 상호님께는 무조건200만원부터일껍니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라 조만간 정해질듯 합니다^^ 가격 정해지는데로 공지해드리겠습니다^^
얼른 하고싶습니다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