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0299터보챠저시스템압력과소
터보챠저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코드인데
정밀진단 정말 잘해야 합니다..
사실 이것저것해도 안되는 경우가 많아
결국 차수리닷컴을 방문하는 차량들이 많은데
이 차 또한 그 중 한대입니다...^^
사실 고장코드가 점등되면
가장먼저 고장상항데이타부터 보아야하는데
이걸 어떻게 보는지 몰라
정비의 방향을 잡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이것저것 바꾸어 보는것 입니다..
물론 그 부품이 문제가 있었던 건 맞습니다..
고장 상항 데이터에선 큰 문제가 보이진 않지만
공기량 대비 부스트압력이 좀 모자라긴 합니다..
아주 쪼끔요...
아마도 이 시점이 최종 시점이라
ECU에서 제대로 포착을 못한것 같기도 하고
한번에 딱 잡아낸게 아니라
몇번의 잔고끝에 코드를 점등시킨것 같습니다..
그게 로직이거던요...ㅎㅎ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ECU데이타분석을 해 보아야겟죠...
그런데 벌써 몇가지 문제가 보입니다...
터보라인 압력누설도 발생하고 잇으며
터보 내구성도 떨어진 상태이며...
DPF압력도 너무나 낮습니다...
이말은....좀 심각하다는거죠..
전 어쩧게 알았냐구요..
데이타에서 다 보이니까 알겟죠...^^
터보라인 압력누설검사를 하는데
연기가 꼬물꼬물 기어 올라오고 있습니다..
호스가 터진건데
이 호스를 교환하고
다시 한번 더 누설테스트를 한 후
추가 진단절차에 들어가야 합니다..^^
DPF외벽이 터졌습니다..
이 의미는 차압센서데이타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저항이 줄어들었다는것죠...
데이타 상으론
DPF상태가 매우 좋은것처럼
착각 할 수 있는 데이타인데
정상적인 데이타와 비교하면 바로 알 수 있답니다..^^
DPF 담채엔 부분적으로 막힘도 있으나
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담채가 밀려잇는 상태인데
터보압력이 너무 높은건 아닌지???
왜 높아졋을까요...ㅎㅎ
그건 또 찾아보아야죠...^^
터보호스 교환, AFS교환, ECU프로그램
엔진오일 교환 후 ECU데이타입니다..
거의 정상적으로 돌아온것 같은데..
어떤것 같습니까..
뭐 타보시면 알지 않을까요...^^
그러나 아직 끝이 아닙니다..
흡기, 인젝터, 터보, 하체가 남아잇으니까요...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고..
문자 주시면 작업 후 답변 드리겟습니다..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10시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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