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국민일보 송혜수 객원기자
https://news.v.daum.net/v/20200508143755013

중고거래를 빌미로 30대 여성 집을 방문해 살인을 저지르고 여성의 돈을 빼돌린 20대 남성이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부산지법 형사5부(권기철 부장판사)는 강도살인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26)에게 무기징역을 선고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A씨는 지난해 10월21일 오후 6시40분쯤 부산 부산진구에서 중고거래로 구매할 가구의 상태 확인을 빌미로 30대 피해 여성인 B씨의 아파트에 들어갔다.
이후 A씨는 B씨를 폭행해 금융 계좌정보를 알아낸 뒤, 잔혹한 수법으로 B씨를 숨지게 했다.
A씨는 범행 이후 자신의 범행을 숨기기 위해 B씨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처럼 B씨의 휴대전화로 그녀의 가족과 직장동료에게 ‘당분간 연락이 어려울 것 같다’는 내용의 문자를 보내기도 했다.
그 후 A씨는 B씨의 계좌에서 3200만원 상당을 빼내 본인의 사채 빚을 갚거나 지인에게 줄 선물을 사준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체포된 이후에도 B씨의 금융 계좌정보에서 빼낸 돈 일부를 지인에게 송금하거나 변호사 선임 비용으로 사용하려고 하기도 했다.
재판과정에서 A씨는 계획적 범행은 아니었다고 주장했지만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재판부는 “여러 증거에 의하면 A씨는 당장 가구를 살 필요도 없었던 것으로 보이고, 구매 이후 가구를 옮길 이동 수단도 준비하지 않았다”며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로 ‘살인카페’에 가입해 있던 점, 범행 직전 ‘한 방에 쓰러트리는 방법’의 동영상을 시청하기도 한 점 등을 고려하면 A씨의 주장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기사전문 https://news.v.daum.net/v/20200508143755013
작년 10월에 부산에서 중고나라 거래 사건임.
작년 10월 29일 kbs 기사도 첨부할게
전문은 아래링크에서 확인 부탁해
https://news.v.daum.net/v/20191029192346099
https://tv.kakao.com/v/403355023
기사는 일부만 긁어옴
[앵커]
중고 거래를 할 가구를 살피겠다며 여성 혼자 사는 집에 들어가 여성을 살해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중고 물품의 가격을 깎아달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자, 홧김에 범행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위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지난 21일 오후, 부산의 이 아파트에 20대 남성 A씨가 찾았습니다.
혼자 살던 여성 B씨가 이사를 준비하며 중고물품 거래사이트에 가구를 매물로 내놨는데 A씨가 이 가구를 보기 위해 들른 겁니다.
그런데 A씨가 다녀간 뒤 B씨와 가족들과의 연락이 끊겼고 신고를 받은 경찰이 확인한 결과 B씨가 집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중고 물품 거래 관련 범죄는 돈만 받은 뒤 잠적하거나 물건을 받고 도망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살인까지 이어지는 경우는 이례적입니다.
[최종술/동의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교수 : "낯선 사람과 거래를 할 때는 상대방의 신분을 확인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하고 특히 사회적 약자인 여성의 경우에는 지인이나 주변 이웃에게 알려서 같이 만나서 거래하는 것이..."]
경찰은 금품을 노리고 고의로 피해자의 집에 들어갔을 가능성 등 여러 가능성을 놓고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최위지입니다.
첫댓글 살인으로 이어지는게 이례적인가? 무기징역 받은게 이례적인거 같은데?
기사 전문 읽어보면 혼자 사는 여성만을 대상으로 이미 살인준비를 했고 이 여성 집엔 두번이나 방문해서 살인 후 자살로 위장까지 했어.
그리고 돈 빼서 지 여친이랑 외식함...
존나 악질 새끼임.
저게 어떻게 홧김에임...진짜 여자만 불쌍하지
계획적인 범인이 아니라고?? 좃팔새끼
치밀한데 저게 계획적인게 아니면 뭐가 계획적인걸까...
무슨 홧김이냐 계획범죄지
와 ㅈㄴ 미친거아님? 죽여버리고싶다
미친새끼 시발
살인카페에도 가입했는데 홧김에라니.. 무기징역 절대 줄지말고 그대로 되길
나 이래서 절대 집에 안부르잖아 살인만 하겠어 강간에 폭행 무슨 짓을 할지 몰라 냄져 새끼들은
제발 무기징역으로 쭉 가길 .. 개쌍넘씨발
미친거아니야진짜... 세상 흉흉해서 살겠나
제발 무기징역 그대로 가자
미친.....자취방 쇼파 팔려고 했는데...끄아ㅏㅏㅏㅏ
그냥 사형 해버렸음 좋겠다
이 정도면 남자는 여자를 물건이 아니라 범행대상으러 보는 거 같아
미친
씨발사형해
살인카페 뭐야...
그냥 살인 저지르면 형량 최소 20년부터 시작했으면 좋겠다
아 아 시발 아 진짜 화난다
아니 씨발 개새끼 진짜 능지처참 왜없앴냐 다 진짜 광화문에 세워놓자
어떻게 죽였으면 무기징역이 나와..
이거 몇달전에도 있지 않았어? 존무서워ㅜ
미치겠다 진짜.. 미친놈 평생 감빵에서 썩길
와 미쳤다 진짜
무나할때 신중해야겠구나 무섭다
시바... 30대에 가진 재산도 비슷해서 개소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