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야후
트럼프의 개인 소시얼 플랫폼인 트럼프 미디아 주가가 2일 연속 급락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트럼프가 대선에 지면 위 주가는 영에 수렴할 것이라는 의견도 야후 파이낸스에 나옵니다.
출처 비비씨
선거를 5일 앞두고 경합주 여론 조사 결과가 다 오차 범위 내라서 전적으로 믿기 어렵습니다. 그나마 비비씨에서 여러 여론 조사를 다 합쳐 평균을 내어 발표하는 것이 가장 신뢰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결과로 보면 경합주 중에서 애리조나와 죠지아 주는 트럼프가 이길 확률이 높고 반대로 미시간과 위스컨신은 해리스가 아직 우세합니다.
네바다와 노스캐롤라이나는 아직 예측 불허입니다.
결국 19명으로 대의원 수가 많은 펜실베니아가 중요할 터인데 위 그래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8월부터 10월 중순까지는 해리스가 우세하였다가 최근 트럼프가 뒤 집은 것으로 나타나지만 다시 그 차이가 줄어 들어 예측 불허입니다. 최근 공화당 모임에서 한 코미디안이 푸에트리코 사람을 비방하는 말을 농담으로 한 것이 트럼프에게 큰 타격이 될 수도 있다는 의견이 나옵니다. 펜실베이나에서 히스패닉 즉 라탄계 인구 비중이 9%로 작지 아니 합니다.
8년전 베팅 사이트에서는 힐러리가 유리한 것으로 보았는데 실제 선거 결과는 트럼프 승리였습니다.그런데 이번에는 반대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아직은 트럼프가 약간 우세하여 보이지만 그 차이가 너무 작아 해리스가 당선되어도 이변은 아니라고 봅니다. 즉 뚜껑을 열기 전까지는 모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오늘 미국 나스닥 하락 폭이 큰데 마이크로소프트나 메타의 향후 실적 예상이 불확실한 것이 주된 원인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미국 대선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것도 도움이 안 됩니다.
만약 해리스가 당선되고 상하원 다 민주당이 독식하면 법인세 인상 제안으로 미국 주식시장이 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해리스 대선 당선 상하원 양당이 나누어 가지고 가는 것입니다.
첫댓글 트럼프가 될 거 같아. 해리스가 되면 좋겠는데..
지금 박빙이라 개표 전에 모른다.
펜실베니아주 결과가 좌우하는데 오리무중
@5/공석환 내기하자 ㅋㅋ
트럼프 Vs 힐러리, 트럼프Vs 바이든 ....모두 박빙이었지
그중 트럼프와 힐러리가 경합했을땐 내 예상이 빗나갔었다.
어제 투표완료
일리노이 주는 민주당 안방이라 ㅎㅎㅎ
진성이 일리노이 어디 사나 시카고 북부가 동네가 좋지.
@5/공석환 단타운 북쪽 에서 약간 서쪽 ^^
@박진성 5 오헤어 공항 가까이겠다.
@5/공석환 오헤어에서 북서쪽으로 25마일정도 떨어진곳 ^^^
Buffalo Grove ㅎㅎ
@박진성 5 그 부근에서 오디오쇼 크게 하는데
가 보았나>
axpo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