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재정 이전의 영향에 대해 200 억 건의 금융 거래가 무엇을 알려줄 수 있습니까?
BIS 작업 논문 | 아니 1130 |
2023 년 10 월 19 일
에 의해 퐁 피치 아마 티아 쿨, 판 차녹 점루 타나 산 과 폰 차녹 탭캄
PDF 전문
( 1,357kb )
| 39 페이지
요약초점
재정 이전은 경기 침체에 직면 한 경제를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020 년과 2021 년 Covid-19 전염병 동안 정부는 즉시 개인에게 직접 현금 이체를 시행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이전이 가계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다양한 소득 수준의 개인에 대한 다양한 반응을 조사합니다.
기여
풍부한 거래 수준의 현금 이체 데이터 세트를 활용하여 통계 매칭 및 패널 회귀를 사용하여 태국의 2021 직접 재정 이전의 영향을 수량화합니다. 이 이벤트 연구 목표의 목표는 두 가지 정책 관련 질문에 답하는 것입니다. ( i ) 수령인이 부양책의 비율로 얼마나 많은 지출을 했습니까? 그리고 ( ii ) 경기 부양책은 폐쇄 기간 동안 지출 손실을 보충 했습니까?
결과
수령인은 처음 6 일 동안받은 돈의 평균 40 %를, 처음 3 개월 동안 누적하여 49 %를 소비했습니다, 유사한 특성을 갖는 일치하는 대조군과 비교하여. 상당한 차이가 있으며 저소득층 개인은 자극의 비율로 더 많이 소비했습니다. 또한, 재정 투입은 저소득층 개인의 지출 손실에 대한 보상 이상의 것입니다.
초록
우리는 새로운 거래 수준의 자금 이체 데이터 세트를 사용하여 Covid-19 복구 기간 동안 가계에 대한 재정 이전의 영향을 조사합니다. 이 연구는 태국에서 Covid-19의 두 번째 주요 물결의 결과로 발생한 2021 년의 직접 재정 이전에 중점을두고 수령인의 지출 패턴을 분석합니다. 수령인을 소득 수준별로 그룹화하고 월별 및 일일 수준에서 패턴을 분석합니다. 두 가지 주요 연구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재정 부양책의 비율로 그룹이 얼마나 많은 지출을 했습니까? 그리고 (2) 폐쇄 동안 지출 손실에 대한 자극 구성이 이루어 졌습니까? 우리는 전체 수령인이 평균 6 %의 돈을 처음 6 일 동안 40 %, 49 %를 소비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사한 특성을 가진 일치하는 대조군과 비교하여 처음 3 개월 동안 누적 적으로. 놀랍게도,저소득층은 폐쇄 기간 동안 지출 손실로 인해 가장 많은 비율의 돈과 재정 투입을 지출했다.
JEL 분류 : D12, H31, C55
키워드 : 재정 이전의 영향, Covid-19, 거래 수준 데이터
저자에 대하여
퐁 피치 아마 티아 쿨
이 저자의 더 많은
판 차녹 점루 타나 산
이 저자의 더 많은
폰 차녹 탭캄
이 저자의 더 많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