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이 주께 와서 이르되 선생님이여 "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 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 이르되 어느 계명이오니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거짓 증언 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니라 그 청년이 이르되 이 모든 것을 내가 지키었사온대 아직도 무엇이 부족하니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니 그 청년이 재물이 많으므로 이 말씀을 듣고 근심하며 가니라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기가 어려우니라 다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우니라 하시니 제자들이 듣고 몹시 놀라 이르되 그렇다면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으리이까
예수께서 그들을 보시며 이르시되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선한 사마리아인과 비숫한 내용이다. 이 내용을 읽고 들을때 대부분 돈이 많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생각의 촛점이 옮겨진다. 그리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구제의 필요성을 말하며 사랑의 실천을 강조하기도 한다. 그런데 자세히보면 율법사나 부자청년의 질문을 통해 이 내용은 구원과 영생에 관한 내용임을 알 수가 있다.
이 청년도 율법사와 같이 어떻게 해야 영생을 얻을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가지고 주앞에 나왔다. 이 청년은 자신이 무슨 선한일을 해야 영생을 얻을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보아 하나님의 구원과 영생을 자신의 행함에 근거를 두고 주님께 나왔음을 알 수 있다.
예수님은 자신이 무엇인가를 해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나온 사람에게는 ‘이와같이 행하라’고 말씀하신다. 결국 계명을 다 지키라고 말씀하셨고 청년은 어려서부터 다 지켰는데 무엇이 부족하냐고 물었다.
계명을 주신 목적은 ‘죄인됨을 깨닫게 하려 함이라’하셨는데 여전히 자신이 죄인됨을 깨닫지 못한 청년에게 ‘네가 온전하고자 한다면 재산을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나누어 주고 를 따르라‘하시며 더 무거운 짐을 지워주신다. 아마도 그 사람이 부자가 아니었다면 예나 권력 또는 음란한 마음.거짓된 마음.교만.시기등 한가지 할수없는 그것을 요구하셨을것이다.
간음중에 잡힌 여인을 향해 돌을 던지려고 하는 자들이 돌을 버리고 간것은 간음은 하지않았지만 율법앞에 자신들도 죄인임을 인정했기 때문인것이다
온전하신 분은 하나님이시며 인생은 흙이요 생기를 불어 넣으시지 않으면 아무것도 스스로 할 수 없는 존재인 것이다. 그런데 스스로 온전해지고자 한다면 깨달을 때까지 더 무거운 짐을 얹어주시는 것이다. 이 내용에 부자는 돈이 많은것을 의미하기보다 자신의 의가 많은 상태를 의미함을 알 수가 있다. 자신의 의를 가지고는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것처럼 하늘나라에 들어가기가 불가능함을 말씀해 주셨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사람으로써는 할 수없으나 하나님은 하실 수가 있느니라’는 말씀이다.
마치 미국을 태평양 바다를 헤엄쳐서는 갈 수 없지만 배를 타고는 갈 수 있느니라는 말씀처럼 죄악에 바다에 빠져 죽을 수밖에 없는 인간을 구원해 주기 위해 보내주신 배(예수님)를 타고는 미국에 갈 수있다는 말씀인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청년처럼 배(예수님) 앞에 와서도 내가 얼마나 더 빨리 헤엄을 치면 미국에 갈수 있겠나이까?라는 위치에 서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죽어라고 열심히 헤엄을 치며 남들보다 더 앞서 간 것 같기는 한데 마음에 평안이 없고 안식이 없는 것이다.
구조대는 자신이 헤엄을 칠 수있다고 하는 사람을 구조해 줄 수는 없다. 도저히 자신의 힘으로 헤엄을 칠수가 없어서 빠져 죽게 된 사람을...그것도 자신이 버둥거리는 사람을 건지려면 본능적으로 지푸라기라도 잡고자하는 생각에 구조하러 간 사람에게 무조건 달려들어 지지밟고 수면위로 올라서기 때문에 같이 빠져 죽게된다는 것이다. 무조건 한대 후려쳐서 기절시켜 놓은 다음에 건져올리는 것이 상책이라고 한다.
뭔가 할 수 있다는 생각이 있을때 건져올리면 죽을 목숨 살려준 공로는 없어지고 보따리 내노라고 하는것이 인간의 심뽀이며.자신의 선함과 옳음때문에 구원받은것이라고 자랑하며 또 다시 마귀에 올무에 걸려들기 때문인것이다.
자신의 힘(義)이 없어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임을 고백하는 사람!!!! 그 사람에게는 죄와 사망의 권세를 깨트리신 예수님께서 즉시 건져올리시며 배안에서 누리는 삶을 살아가게 하시는 것이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주여!!! 감사!! 감사!! 드립니다.
2전도4
06/09-14:18
할렐루야! 우리의 구원의 역사는 주님께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 주신 말씀의 은혜를 더욱 풍성히 누리시는 권사님 되시길 원합니다. 샬롬~!!
어떤 사람이 주께 와서 이르되 선생님이여 "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 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 이르되 어느 계명이오니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거짓 증언 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니라 그 청년이 이르되 이 모든 것을 내가 지키었사온대 아직도 무엇이 부족하니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니 그 청년이 재물이 많으므로 이 말씀을 듣고 근심하며 가니라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기가 어려우니라 다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우니라 하시니 제자들이 듣고 몹시 놀라 이르되 그렇다면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으리이까
예수께서 그들을 보시며 이르시되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선한 사마리아인과 비숫한 내용이다. 이 내용을 읽고 들을때 대부분 돈이 많다고 하는 사람들에게 생각의 촛점이 옮겨진다. 그리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구제의 필요성을 말하며 사랑의 실천을 강조하기도 한다. 그런데 자세히보면 율법사나 부자청년의 질문을 통해 이 내용은 구원과 영생에 관한 내용임을 알 수가 있다.
이 청년도 율법사와 같이 어떻게 해야 영생을 얻을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가지고 주앞에 나왔다. 이 청년은 자신이 무슨 선한일을 해야 영생을 얻을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보아 하나님의 구원과 영생을 자신의 행함에 근거를 두고 주님께 나왔음을 알 수 있다.
예수님은 자신이 무엇인가를 해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나온 사람에게는 ‘이와같이 행하라’고 말씀하신다. 결국 계명을 다 지키라고 말씀하셨고 청년은 어려서부터 다 지켰는데 무엇이 부족하냐고 물었다.
계명을 주신 목적은 ‘죄인됨을 깨닫게 하려 함이라’하셨는데 여전히 자신이 죄인됨을 깨닫지 못한 청년에게 ‘네가 온전하고자 한다면 재산을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나누어 주고 를 따르라‘하시며 더 무거운 짐을 지워주신다. 아마도 그 사람이 부자가 아니었다면 예나 권력 또는 음란한 마음.거짓된 마음.교만.시기등 한가지 할수없는 그것을 요구하셨을것이다.
간음중에 잡힌 여인을 향해 돌을 던지려고 하는 자들이 돌을 버리고 간것은 간음은 하지않았지만 율법앞에 자신들도 죄인임을 인정했기 때문인것이다
온전하신 분은 하나님이시며 인생은 흙이요 생기를 불어 넣으시지 않으면 아무것도 스스로 할 수 없는 존재인 것이다. 그런데 스스로 온전해지고자 한다면 깨달을 때까지 더 무거운 짐을 얹어주시는 것이다. 이 내용에 부자는 돈이 많은것을 의미하기보다 자신의 의가 많은 상태를 의미함을 알 수가 있다. 자신의 의를 가지고는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것처럼 하늘나라에 들어가기가 불가능함을 말씀해 주셨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사람으로써는 할 수없으나 하나님은 하실 수가 있느니라’는 말씀이다.
마치 미국을 태평양 바다를 헤엄쳐서는 갈 수 없지만 배를 타고는 갈 수 있느니라는 말씀처럼 죄악에 바다에 빠져 죽을 수밖에 없는 인간을 구원해 주기 위해 보내주신 배(예수님)를 타고는 미국에 갈 수있다는 말씀인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청년처럼 배(예수님) 앞에 와서도 내가 얼마나 더 빨리 헤엄을 치면 미국에 갈수 있겠나이까?라는 위치에 서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죽어라고 열심히 헤엄을 치며 남들보다 더 앞서 간 것 같기는 한데 마음에 평안이 없고 안식이 없는 것이다.
구조대는 자신이 헤엄을 칠 수있다고 하는 사람을 구조해 줄 수는 없다. 도저히 자신의 힘으로 헤엄을 칠수가 없어서 빠져 죽게 된 사람을...그것도 자신이 버둥거리는 사람을 건지려면 본능적으로 지푸라기라도 잡고자하는 생각에 구조하러 간 사람에게 무조건 달려들어 지지밟고 수면위로 올라서기 때문에 같이 빠져 죽게된다는 것이다. 무조건 한대 후려쳐서 기절시켜 놓은 다음에 건져올리는 것이 상책이라고 한다.
뭔가 할 수 있다는 생각이 있을때 건져올리면 죽을 목숨 살려준 공로는 없어지고 보따리 내노라고 하는것이 인간의 심뽀이며.자신의 선함과 옳음때문에 구원받은것이라고 자랑하며 또 다시 마귀에 올무에 걸려들기 때문인것이다.
자신의 힘(義)이 없어 죽을 수밖에 없는 죄인임을 고백하는 사람!!!! 그 사람에게는 죄와 사망의 권세를 깨트리신 예수님께서 즉시 건져올리시며 배안에서 누리는 삶을 살아가게 하시는 것이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주여!!! 감사!! 감사!! 드립니다.
2전도4
06/09-14:18
할렐루야! 우리의 구원의 역사는 주님께 있음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 주신 말씀의 은혜를 더욱 풍성히 누리시는 권사님 되시길 원합니다. 샬롬~!!
@나그네1004 님도 계명과 율법의 단어의 차이를 모르시요? 오염되셨소,
예수님이 율법을 지키라 하진 적은 없어요.
계명이 뭔지 성경공부 잘 하시요.
새 계명도 계명이니까 율법적일까요.
개념 정리를 잘 합시다.
@나그네1004 요 1:17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신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계명은 율법에도 진리에도 관계가 있음이 이해가 아니되시요?
기초 단어의 정의를 올바로 하셔야죠.
부디.
@순수도시 문제점을 찾으세요..
율법을 문제가 있은 것이 아니고 그 율법을 지킬 사람이 문제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약의 언약은 계명과 율법을 언약을 세웠지만..
신약은 죄사함만 예수님의 피로 언약을 한 것입니다.
새 계명은 신약에서는 언약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계명은 죄에 관계가 있는 것이고.. 제사법은 그 죄를 사함에 있어요..
율법은 계명과 제사법을 포함해서 율법이 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순수도시 갈라디아서와 로마서를 잘 읽으세요..
계명은 율법에 관계가 있지만. 진리에는 관계가 없어요..
진리는 예수님입니다.
@나그네1004 무슨 소리요, 시편에 계명이라는 단어 공부 좀 하시지요. 계명이 율법이라고 착각하지 마시고. 어째 그 쪽에 줄은 서시는게 그럴 줄 알았소이닷 끝. 공부는 스스로 해야죠. 물어봐도 소용없습니다.
@순수도시 시 111:10 여호와를 경외함이 곧 지혜의 근본이라 그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좋은 지각이 있나니 여호와를 찬송함이 영원히 있으리로다
공부 좀 하세요. 끝.
@나그네1004 그래서 네 가지를 구분하라 했는데 계명 = 율법 이라고 착각하시나 보네요.
시편 119를 묵상하세요.
@나그네1004 율법은 계명 더하기 제사법인데 다 버려요? 무서운 사람이네.
그래서 십계명도 버려요? 무서운 사람이네. 공부 좀 하시오.
이단들이 뭔 헛소리를 하는지는 구분하셔야지요
@나그네1004 님 주장대로 면 시편 ㅣㅣ9편은 안 읽어도 되겠네요. 폐기하고 싶습니까? 님 맘대로?
@나그네1004 계명과 진리가 관계가 없다네. 참 기절할 노릇이네. 그래서 무지하면 이단이 살살 파고 들어들어요.
@나그네1004 계명이 뭔지 공부 좀 하시요.
@나그네1004 시 119:21 교만하여 저주를 받으며 주의 계명에서 떠나는 자를 주께서 꾸짖으셨나이다
계명에서 떠나면 저주받습니다.
잘 아시기 바랍니다.
@순수도시 계명을 못지켜 하나님 앞에서 부끄러움을 당해야 삽니다. 님은 하나님께 부끄러움을 안당하려 하니 여기서 부끄러움을 당하죠.
@순수도시 율법의 십계명은 간음하지 말라. 라고 합니다. 간음을 안하면되죠..
그러나 신약에서 새 계명은 서로 사랑하라. ..
이것을 마음판에 세기는 겁니다.
내가 이웃을 사랑하는데 간음을 할수 있냐?? 그럴 수 없다는 것이죠.
구약은 간음을 했냐 안했냐 라면. 신약은 이웃을 사랑했냐 안했냐라는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쓸잘때기 없는 공부하시말고. 성경을 읽어요
고린도후서 3 : 3
너희는 우리의 사역을 통하여 분명히 드러난 그리스도의 서신인데 이것은 잉크로 쓴 것이 아니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쓴 것이며 또 돌 판에 쓴 것이 아니요, 육체의 마음 판에 쓴 것이라
@순수도시 십계명은 돌 판에 쓴것이고..
새 계명은 마음 판에 쓴것이라 다른 것입니다..
그래서 성령의 열매중에 사랑이라는 열매가 내 안에 열매가 맺어졌야 하는 것입니다.
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23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십계명은 율법으로 그 계명을 따라가면 저주을 받아요..
사랑이라는 계명을 마음판에 세기고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라는 것이 새 계명입니다.
그럼 이 말씀이 이해가 됩니다.
로마서 3 : 31
그런즉 우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율법을 폐하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 도리어 율법을 굳게 세우느니라
사랑으로 율법은 더욱 굳게 세우게
@나그네1004 문제는 계명이냐 율법이냐이지 기록된 곳을 논한게 아니죠.
@순수도시 십계명이 먼지 새 계명이 먼지 잘 이해하세요..
님은 결국은 율법주의자입니다.
구원이 취소 될수 있다는 생각하시죠..??
이런 자들은 다시 율법 즉 십계명 같은 계명을 지켜야 구원이 유지된다고 하는 교리 즉
예수님의 피을 온전히 믿지 못는 것입니다.
@나그네1004 구원이 누가 취소되고 시간지나면 증발한다 했소,? 그리 말한 적 없는데. 왜 이단들처럼 근거없는 말로 모함을 하시나? 또 한 영혼이 스러지는군요.
@순수도시 십계명은 율법입니다.
돌판에 세긴 율법..
십계명의 언약을 출애굽기에서 세웠습니다. 짐승의 피로...
아시겠어요...
@순수도시 계명이 구원하고 관계가 있소?
@순수도시 그럼 한번 구원은 영원하다는 것은 믿소??
@나그네1004 공부 잘 하고 오세요.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