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사고 난 전시차' 새차로 둔갑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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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천만 원을 주고 새로 산 자동차가 알고 보니 사고 기록까지 있는 전시 차량이었다면 황당하겠죠. 심지어 이 포드 자동차를 판 판매사도, 수입사도 교환이나 환불은 어렵다고만 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주인 박모 씨는 2년이 넘도록 자신이 새 차를 산 줄로만 알았습니다.
두 달 전 처음 수리받으러 간 정비소에서 "중고차 같다"고 할 때도 설마 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센터에 확인해보니 2017년 1월부터 전시용으로 쓴 데다가 4월에는 휘발유가 아닌 경유를 넣었다가 수리까지 받은 차였습니다. 박씨가 차를 산 것은 그해 6월입니다.
[박모 씨/피해 차주 : (차 인도받기까지) 빠르면 한 달, 느리면 석 달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벌써 들어와 있던 차였던 것이죠. 진짜 완전 무슨 나한테 이런 일이.]
판매사에 항의했지만 중고차 값을 쳐주겠다고만 했습니다.
[판매사 관계자 : 차를 바꾸거나 교환 이거는 좀 힘들 것 같습니다. 현 시세로 중고 거래되는 대로 인수를 할 것이니까.]
박씨의 차처럼 기름이 섞이는 사고로 수리를 받으면 중고차 시세가 10~15% 정도 떨어집니다.
사고 당시 엔진을 교체한 것은 아니라서 또 고장이 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입사인 포드코리아도 교환이나 환불은 힘들다는 입장입니다.
당시 근무했던 직원들이 퇴직해서 상황 파악이 어렵다고만 했습니다.
이런 피해를 막으려면 새 차를 넘겨받을 때부터 전문가와 함께 가서 꼼꼼히 살피고 직접 차량 등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차 사는데 전문가와 동행을 해야하는..
이런 거지같은 세상..ㅡㅡ
이걸 결국은 소비자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하는거라고??
이런 잣같은 법이 어딧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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