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환 광주지방경찰청장이 18일 광주 광산구 월곡동에 위치한 고려인마을(대표 신조야)을 방문해 고려인동포 밀집 거주 지역 치안 현장을 점검한 후 격려했다.
고려인마을에 따르면, 임 청장은 먼저 고려인종합지원센터 간담회에 참석,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와 마을 지도자를 만나 최근 우크라 탈출 고려인동포 광주 안착과정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고려인동포 집단 거주지역 치안상황을 청취한 후 그동안 노고를 격려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범죄없는 마을 조성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임용환 경찰청장을 비롯한 정보과장, 경무계장, 그리고 정진관 광산서장과 정보과장, 월곡지구대장, 안갑기 외사계장, 마을지도자로는 신조야 대표와 김병학 월곡고려인문화관장 등이 함께 했다.
간담회를 마친 임 청장은 시설 견학에 나서 어린이집, 방송국, 진료소, 그리고 고려인선조들의 삶과 문화, 잊혀진 항일역사를 담고 있는 월곡고려인문화관을 방문했다.
견학을 마친 임 청장은 방명록에 “여러분의 희로애락에 광주 경찰이 늘 함께 하겠습니다” 라고 기록했다.
이에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는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고려인마을을 찾아주신 임용환 청장에게 머리숙여 감사를 드린다"고 말한 후 "국내 법질서를 잘 지키는 고려인, 한민족의 자랑스런 후손으로서 긍지를 가진 고려인이 되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려방송: 박빅토리아(고려인마을) 기자
- 고려인마을 산하 GBS고려방송(FM 93.5Mhz) , 이제 전세계에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앱처럼 홈페이지만 (http://gbsfm.co.kr) 접속하면 곧바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