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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에 대하여
이러한 질문을 해결하기 위해 700 개가 넘는 디지털 사용 사례를 평가하여 잠재적 인 가치를 결정하고 현재와 2030 년 사이에 클라우드 가치가 어떻게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6 가지 시나리오를 개발했습니다, 주요 회사에서 50 개 이상의 클라우드 프로그램을 프로파일 링하여 성공 및 진행의 마커를 식별했습니다.
이 기사는 초기 발견 중 일부를 강조합니다 (2023 년 2/4 분기에 연구를 설명하는 자세한 보고서를 발표 할 계획입니다).
1. 클라우드 가치를 극대화하는 회사는 젊어지게하고 혁신하며 개척하는 3 가지 차원에서 접근합니다.
클라우드를 채택하여 회사가 생성 할 수있는 총 잠재적 가치를 정량화하기 위해 McKinsey Global Institute (MGI)의 세 가지 보고서를 기반으로 세부 분석을 수행했습니다; 전 세계 1,000 개 이상의 IT 진단을 기반으로 한 IT 지출 구조에 대한 McKinsey D2020 벤치마킹; 운영 효율성의 잠재적 인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클라우드를 채택한 1,000 개 이상의 조직에 대한 독립적 인 타사 설문 조사. MGI 연구를 적용하면서 20 개 하위 산업에서 700 건 이상의 사용 사례를 평가했습니다. 또한 IHS Markit 산업 성장률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기반 EBITDA 리프트없이 Forbes Global 2000의 2030 재무 성과에 대한 기준을 설정했습니다.
첫 번째 차원에서, 젊어지게하다, 애플리케이션 개발, IT 유지 관리 및 인프라 지출에 대한 IT 비용 효율성의 잠재적 가치를 계산했습니다, 독립적 인 제 3 자 시장 조사 회사 인 Omnicom Group이 수행 한 1,000 개 이상의 클라우드 채택 회사에 대한 이중 맹검 조사를 기반으로합니다. 비용 기준은 McKinsey의 독점 D2020 지식 기반을 바탕으로 평가되었으며, 여기에는 20 개 이상의 산업 및 모든 지역에 걸쳐 1,000 명 이상의 고객이 수행 한 전체 IT 성능 진단이 포함됩니다, IHS Markit 및 Oxford Economics 시장 전망.
두 번째 차원에서는, 혁신하다, 우리는 매출 향상 (수익 증가로 인한 마진 영향)과 비즈니스 운영으로 인한 비용 절감을 평가했습니다. 고급 분석, IoT 및 자동화와 관련된 700 개 이상의 사용 사례의 잠재적 가치를 정량화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사용 사례를 “이 필요하지 않은 ” 또는 “ 가속 / 잠금 해제 ”으로 분류했습니다. 그런 다음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사용 사례로 관련 가치 분담을 계산했으며 그 결과는 차원, 이익 동인 및 산업별 가치에 대한 상세한 추정치였습니다.
세 번째 차원, 개척자, 블록 체인, 양자 컴퓨팅, 증강 및 가상 현실, 3D 인쇄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실험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탐색해야합니다. 이러한 기술의 초기 단계를 감안할 때, 향후 10 년 동안 잠재적 인 영향을 합리적인 정밀도로 정량화하기에는 너무 이릅니다. 증거가 성숙함에 따라 향후 2 ~ 3 년 내에이 차원의 영향을 계산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시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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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클라우드 채택으로 2030 년까지 EBITDA 가치에서 $ 3 조
2021 년에 우리는 US Fortune 500 대 기업의 클라우드 채택으로 인한 가치를 분석하여 $ 1 조 가치 2030 년까지.1Forbes Global 2000 회사에 동일한 가치 동인과 가정을 적용하여 2030 년까지 $ 3 조 EBITDA 가치가 상승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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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한 700 개의 사용 사례에 대한 값은 다음 영역으로 분류됩니다:
젊어지게하다 IT 절감, 운영 비용 절감 및 디지털 위험 감소의 가치를 포함합니다. 총 가치는 EBITDA에서 $ 873 십억이며, IT 비용 최적화 개선은 $ 1,550 억을 차지하고 $ 311 억에 대한 핵심 운영의 디지털화, $ 407 억에 대한 비즈니스 탄력성 및 위험 감소 개선.
혁신하다 고급 분석, IoT 및 자동화 추진 성장과 같은 사용 사례, 비즈니스 운영 최적화 및 시장 출시 시간 개선과 함께 수익과 관련된 가치를 포함합니다. EBITDA의 총 가치는 $ 2.3 조이며, 혁신 중심의 성장에서 $ 612 억이 발생하고 제품 개발 및 과열 성이 가속화되어 $ 1.7 조입니다.
개척자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모델 생성 및 5G, 블록 체인 및 양자 컴퓨팅과 같은 최첨단 기술과의 통합을 포함하여 다양한 신기술을 다룹니다. 이러한 기술은 여전히 비교적 새로운 기술이므로 그 영향을 정확하게 정량화 할 수 없습니다.
전시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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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 클라우드는 엔터프라이즈 기술에서 가장 큰 가치를 제공하는 업체 중 하나이지만 그 영향은 다양합니다.
클라우드의 영향을 4 개의 개별 그룹으로 분류했습니다. EBITDA 리프트의 비율은 크게 다르지만 클라우드는 거의 모든 부문에서 중요하고 매력적인 기회를 나타냅니다.
사분면 1에서 산업은 역사적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마진을 가지지 만 공개 클라우드 채택으로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절대 EBITDA 리프트 측면에서). 의료 시스템 및 서비스 (5 % 절대 EBITDA 리프트)는 클라우드 지원 의료 테스트 및 AI / ML 지원 진단과 같은 비즈니스 사용 사례로 인해 EBITDA가 증가하는 것을 목격합니다, 현재의 낮은 채택 수준에 의해 더욱 악화됩니다.
사분면 2 산업은 이미 높은 마진에서 상당한 절대 EBITDA 이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약 및 의료 제품 (9 % 절대 EBITDA 리프트)의 경우 가장 큰 가치 동인은 제품 개발 가속 및 컴퓨팅 성능의 저칼로성입니다 혁신하다 가치 세그먼트. 대유행 동안 보여 지듯이, 시장 출시 시간 단축 및 빠른 프로토 타이핑은 신약을 테스트하고 특허를 얻는 경쟁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반대로, 뱅킹 (5 % 절대 EBITDA 리프트)에서 클라우드 가치 잠재력의 가장 큰 부분은 IT 탄력성 개선에서 비롯됩니다 젊어지게하다 가치 세그먼트. 또한 제약 및 은행 모두에서 현재 퍼블릭 클라우드 채택이 상대적으로 낮아서 클라우드에 더 큰 영향을 줄 수있는 여지가 남아 있습니다.
사분면 3에서는 전통적으로 마진이 낮은 산업이 클라우드에서 절대 EBITDA의 절대 이익을 덜 볼 수 있지만, 이익은 런 레이트 EBITDA 백분율 조건에서 상당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소매점 (4 % 절대 EBITDA 리프트)은 이미 백 오피스 기능 및 옴니 채널 고객 지원을 위해 광범위한 공개 클라우드 채택을 보여 주지만 개척자 증분 가치와 비즈니스 차별화를 추진하기 위해 사례 (예 : 공급망 거래를 저장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블록 체인 솔루션)를 사용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사분면 4 산업은 높은 마진을 누리지 만 시장 역학으로 인해 클라우드에서 가치를 추출하기가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전력 및 천연 가스 산업 (3 % 절대 EBITDA 리프트)은 고도로 규제됩니다, 잘 정의 된 지리적 영역과 소비자 가격 제한이있어 클라우드 가치를 빠르게 추출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전시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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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아시아는 EBITDA 리프트의 잠재력이 가장 큽니다
아시아는 2030 년까지 가장 높은 구름 가치 잠재력 — 약 $ 1.3 조입니다. 아시아 기업들은 현재 클라우드 채택 수준에서 북미 기업보다 뒤떨어져 있지만 분석 한 Forbes Global 2000 기업 중 가장 높은 지역 수익 점유율 (38 %)을 차지합니다. 또한 아시아는 석유 및 가스 및 은행 산업에서 큰 입지를 확보하고 있으며, 둘 다 클라우드로 인해 EBITDA가 크게 증가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 (CSP)가 아시아에서 발자국을 확장함에 따라 이러한 대기업은 클라우드를 수용함으로써 큰 가치를 달성 할 수있을 것입니다.
미주 지역의 기관은 이용 가능한 클라우드 가치가 약 $ 1.1 조입니다. 그들은 Forbes Global 2000의 수입의 36 %를 차지합니다. 북미에서 3 개의 주요 CSP가 시작되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아메리카의 회사가 클라우드 채택에서 다른 세계를 이끄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클라우드의 잠재적 가치 측면에서 북미 최고의 산업은 소매이며, 2030 년까지 클라우드로 인한 EBITDA 이익은 거의 $ 1,600 억을 차지할 것입니다, 이는 유럽 연합 및 아시아 소매업의 잠재력의 3 배 이상입니다. 2030 년까지 미주 산업은 클라우드 여행의 초기 단계를 거쳐 고급 사용 사례를 통해 점진적인 가치를 포착 할 수 있습니다.
유럽과 아프리카는 구름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가치는 $ 797 억입니다. Forbes Global 2000 ( 25 % )의 수익 점유율은 상대적으로 낮지 만 클라우드 가치 잠재력은 유리한 산업 믹스에 의해 부력을 얻습니다. 자동차 및 조립 ( $ EBITDA 리프트 ) 990 억 및 제약 ( $ EBITDA 리프트 ) 1,340 억과 같이 클라우드 영향이 높은 분야에 있습니다. >, 그러나 현재 클라우드 채택률이 낮아서 미국보다 클라우드 성장의 여지가 더 많습니다. GDPR (과 같은 데이터 주권 법 및 규제 압력 )은 종종 상당한 클라우드 채택을 유도하는 데이터의 마이그레이션 및 사용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힘을 탐색 할 수있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한 증분 가치가 있습니다.
전시회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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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6 개의 광범위한 클라우드 채택 및 클라우드 가치 시나리오는 클라우드 여행에서 섹터가 어떻게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업이 클라우드 플랫폼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큰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회사는 주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실행하기 위해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을 얼마나 빨리 확장합니까? 기업은 비즈니스 차별화를 위해 클라우드 플랫폼을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고 경제적 수익을 높이기 위해 — 또는 많은 가치를 놓고 경쟁 할 것입니다, 1980 년대와 1990 년대에 전자 거래를 채택했을 때 투자 은행이했던 것처럼?
Shell Oil은 1970 년대에 기술 및 지정 학적 변화가 에너지 투자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기 위해 시나리오 분석을 개발했습니다.2그 이후로 시나리오 분석은 불확실성에 직면했을 때 투자하는 방법을 생각하는 일반적인 도구가되었습니다.
수십 명의 클라우드 및 업계 전문가와의 토론을 바탕으로 두 가지 불확실성을 기반으로 6 가지 시나리오를 개발했습니다: 채택 속도와 기업이 클라우드 플랫폼 채택을 기반으로 차별화 된 경제적 수익을 창출 할 수있는 능력.
McKinsey Insights의 클라우드
전시회에서 볼 수 있듯이 x 축은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된 워크로드 비율을 기준으로 산업 부문 내 평균 클라우드 채택 수준을 추적합니다, SaaS (Software as a Service) 워크로드는 포함하지만 프라이빗 클라우드 워크로드는 포함하지 않습니다. y 축은 점진적인 경제적 가치를 추적합니다. 클라우드 개척자와 업계 동료가 포착 한 수익 수준을 사용하여 특정 조직이 클라우드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경쟁 업체와 차별화되는 방식을 알 수 있습니다. 산업이 반드시 6 가지 시나리오 각각을 특정 순서로 이동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급 디지털 비즈니스는 고가의 사용 사례에 중점을 두어 “ 중심 가치 ”에서 “으로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채택만으로도 클라우드에서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 할 수없는 것으로 입증 되었기 때문에 워크로드의 클라우드 채택과 증분 값 간의 관계는 직접적인 상관 관계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집중 가치"세계에서 회사는 소수의 분석 또는 디지털 사용 사례를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으로 구현합니다, 교차 판매 또는 고객 유지를 개선하여 비즈니스 성과를 크게 향상시킵니다. 반대로 “ 부분 상품화 ” 내의 회사 (즉, HR, 재무, 공급망)은 일부 기술 위험을 줄이기 위해 “ 많은 수의 응용 프로그램을 클라우드로 이동 및 전환 할 수 있지만, 약간의 경제적 수익 만 실현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비즈니스 및 기술 리더는 이러한 시나리오를 사용하여 투자 계획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업계 내에서 클라우드 차별화의 징후가 클라우드 여정을 가속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지연을 유발합니까? 상품화가 증가한다는 증거가 차별화 기회를 찾을 수있는 기회와 명령을 창출합니까?
전시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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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클라우드 채택 시나리오에서 섹터의 명확한 클러스터링이 분명합니다
우리는 미국의 11 개 주요 산업과 20 개 하위 산업에 대한 현재의 채택 및 가치 분산 상태를 계획하고 대다수가 3 개의 다른 그룹으로 분류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첫 번째는 “ 정지 된 ” 시나리오에 있습니다. 전력 및 천연 가스와 같은 이러한 산업은 이용 가능한 부족으로 인해 클라우드로 이동하지 않습니다 혁신하다수입이 엄격하게 규제되는 산업의 가치. 또한 이러한 산업 중 일부는 중요한 인프라를 퍼블릭 클라우드에 의존하는 것을 주저하고 이러한 워크로드에 대한 온 프레미스 컴퓨팅에 의존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대형 에너지 회사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에게 혁신적인 기능을 도입하여 차별화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Microsoft Azure와 협력하여 위성 데이터를 사용하여 메탄의 안전한 배출을 모니터링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만들 수있었습니다, 가스 누출 및 배출 불규칙성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갖춘 대응 팀을 가능하게합니다.
보험과 업계 부문은 “ 부분 상품화 ” 시나리오에서 광범위한 산업에 합류하여 백 오피스 기능을 클라우드와 현 상태로 통합했습니다. 한 대형 보험사는 비즈니스 성과에 혁명을 일으키는 사용 사례에 중점을 두어 더 큰 클라우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AWS Lambda를 사용하여 서버리스 컴퓨팅을 활용하여 그린 필드 혜택 비즈니스와 클라우드 중개인을위한 인수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업계 평균의 두 배인 파업률과 업계 평균의 3 분의 1 인 추천 시간으로 회사를 “ 선택적 차별화 ” 시나리오로 끌어 올렸습니다.
소매는 특정 회사가 “ 선택적 차별화 ” 그룹의 경계를 탐색하는 산업입니다. 대부분의 소매 회사는 백 오피스 최적화 및 비용 절감을 위해 클라우드를 활용했지만 일부 개척자들은 단순한 비용 관리보다는 비즈니스 성장을 가능하게하는 방식으로 클라우드를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대형 소매 업체는 Google Cloud를 사용하여 드라이브 업 주문 및 연석 픽업과 같은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하여 벽돌 및 박격포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전자 상거래 및 옴니 채널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소프트웨어 부문은 클라우드가 비즈니스의 필수 요소가되는 “ 선택적 차별화, ”의 후반 단계에 있습니다. 이 그룹에서 산업은 막대한 규모의 클라우드 기능을 활용하고 경쟁 업체와의 거리를 넓히기 위해 장점을 기반으로해야합니다, “ 부분 상품화 ” 또는 “ 퍼베이시브 상품화로 끌어들이도록 위협하는 상품화의 힘에 맞서 싸우십시오. ” 클라우드를 잘 사용하는 여러 소프트웨어 회사가 있지만 소프트웨어 중심의 부동산 사업 중 하나가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AWS S3 스토리지의 탄력성을 활용하는이 기업은 클라우드 서비스 ’ 과급 기능 덕분에 고객 요구를 지속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초당 17,000 개 이상의 이미지 요청을 처리하고 하루에 3 백만 개 이상을 처리합니다.이는 AWS CloudFront를 사용하여 지원되는 최종 사용자에게 지속적으로 부드러운 사이트 성능을 제공합니다.
전시회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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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최대 가치를 포착하기 위해 신화를 현실과 분리해야합니다
우리는 성공 요인과 그 과정에서 직면 한 과제를 포함하여 클라우드 프로그램에 대해 북미 주요 기업의 50 명 이상의 CIO, CTO 및 클라우드 프로그램 리더를 인터뷰했습니다. 이러한 인터뷰 결과를 분석하면서 경영진이 채택 여정에서 진행하면서 클라우드 가치 캡처와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보유되는 신화를 어떻게 파기 할 수 있는지 알아 냈습니다. 우리는이 신화와 떠오르는 현실을 세 가지 고유 한 명령으로 나누었습니다:
전시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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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에 대하여
라가 브 바삼 부 맥킨지 베이 지역 사무소의 컨설턴트입니다, 포레스트 시카고 사무소의 선임 파트너입니다, 마크 구 보스턴 사무소의 파트너입니다, 제임스 카플란 뉴욕 사무소의 파트너이며 롭 크 루체 스키, 벤 카테시 L, 정훈 애틀랜타 사무소의 역량 및 통찰력 분석가 카비니 탁 카르 준 파트너입니다.
저자들은이 기사에 기여한 Tom Pluym과 Kai Shen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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