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더욱 엄격한 EV 배출 기준에 대한 '매우 파괴적인' 변화 속에서 EU에서 4,000명 일자리 감축 발표포드 모터스, 유럽에서 4,000개의 일자리를 감축할 계획
https://www.foxbusiness.com/politics/ford-announces-4k-job-cut-eu-amid-highly-disruptive-shift-towards-stricter-ev-emissions-standards
포드 자동차는 전기 자동차 에 대한 배출 기준이 더욱 엄격해짐에 따라 유럽 내 직원 수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며 , 이를 감원 주요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수요일에 자동차 거대 기업은 2035년까지 유럽 연합의 제로 배출 목표에 도달해야 한다는 압박 속에서 2027년까지 영국 과 유럽 전역에서 4,000개의 일자리를 감축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이 손실은 유럽의 회사 인력을 14% 감축하는 것과 같으며, Associated Press에 따르면 현재 약 28,000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회사 측은 이번 감원은 "전기차로의 전환과 새로운 경쟁으로 인해 장기적 지속 가능성이 크게 훼손된" 업계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습니다.
포드는 성명에서 "글로벌 자동차 산업은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면서 상당한 혼란의 시기에 계속 처해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유럽에서 특히 강렬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상당한 경쟁 및 경제적 역풍에 직면해 있으며 CO2 규정과 전기 자동차에 대한 소비자 수요 간의 불일치를 해결해야 합니다."
테슬라 주가, 트럼프, 자율주행차 규제 완화 계획 보고에 급등
포드는 이러한 감축이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과 새로운 경쟁이 장기적 지속 가능성에 큰 혼란을 초래"하는 산업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습니다. (제프 코왈스키/게티 이미지)
AP에 따르면 포드의 독일 지사에서는 최대 2,900명이 해고될 것으로 예상되며, 영국에서는 800명, 다른 EU 국가에서는 300명이 추가로 일자리를 줄일 예정입니다.
트럼프의 백악관 복귀가 자동차 산업에 미칠 영향
포드의 다운사이징은 의회가 2023년에 2035년까지 신형 승용차와 경상용차에 대한 CO2 배출량을 0으로 줄이는 더욱 엄격한 녹색 에너지 목표를 승인한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EU는 2030년까지 승용차의 경우 55%, 밴의 경우 50%의 배출량 감소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목요일, 독일 쾰른의 한 딜러십 앞에서 충전 중인 전기 포드 트랜싯 밴. (알렉스 크라우스/게티 이미지)
이탈리아 총리 조르지아 멜로니는 최근 EU의 기준을 비판하면서, 9월에 "2035년부터 내열 엔진(자동차)을 금지하는 것은 자기 파괴적 접근 방식의 가장 명백한 예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유럽 자동차 제조업 협회(ACEA)도 자동차 산업이 여전히 차량에 대한 무공해 기준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인프라가 부족하다고 밝혔습니다 .
ACEA는 9월 보도자료에서 "2025년 자동차 및 밴의 CO2 배출 감소 목표 달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어 탄소 제로 전환은 매우 어려운 문제"라고 밝혔습니다.
이 단체는 또한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으로 인해 잠재적으로 일자리가 감소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이로 인해 수십억 유로에 달하는 벌금이 부과될 수 있는 엄청난 전망이 제기되었는데, 이는 그렇지 않았다면 무배출 전환에 투자되었을 수도 있고, 불필요한 생산 감축, 일자리 감소, 그리고 우리가 다른 자동차 생산 지역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는 시기에 약화된 유럽의 공급 및 가치 사슬이 초래될 수도 있습니다."라고 그들은 썼습니다.
이탈리아 총리 조르지아 멜로니와 하원의장 케빈 매카시가 2023년 7월 27일 워싱턴 DC에 있는 미국 국회의사당에서 회동 후 기자들과 대화하고 있다. (드류 앤저러/게티 이미지)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에서 EV에 대한 더 엄격한 배출 기준을 추진했지만, 의회는 많은 녹색 에너지 의무에 반발했습니다. 3월에 환경보호청은 2032년까지 모든 신차 판매의 최대 3분의 2가 전기 자동차가 되어야 하고, 2032년까지 대형 트럭의 40%가 무공해가 되어야 한다는 최종 규칙을 도입했습니다.
FOX 뉴스 앱을 받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하원의 양당 의원 그룹은 9월에 미시간주 공화당 존 제임스 의원이 제안한 의회 검토법 결의안을 통과시켜 "현실감 없는 규제"가 제정되는 것을 차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