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성검사라고 할 수 있는 브레인컬러를 한국표준협회(KSA)에서 무료로 진단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공유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검사 소요시간은 약 5분입니다.^^ 제가 해본 브레인컬러의 장점은 자신의 성향 뿐만 아니라 자신이 극한의 상황에 처해있을 때 드러나는 성향까지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브레인컬러 무료진단 이벤트]
1. 대상 : 20세 이상 성인 (처음에는 직장인을 진단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자신의 성향 분석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
2. 신청 방법
① http://cafe.naver.com/worklearn 에 가입한다.
② 공지사항에 있는 무료 특성검사 이벤트 글에 간단한 댓글을 남긴다!
※ 2011 . 6 . 5 까지 (직장인 or 학생) 양식에 맞춰서 신청
3. 검사 방법
1) www.worklearn.or.kr 접속
2) 회원가입
3) 진단 스토어 클릭!
4) 브레인컬러 진단참여 클릭!
5) 쪽지로 받은 쿠폰번호 입력 (신청 후 24시간 내에 쿠폰번호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사에 진단 결과가 나오지만, 아래 그래프 보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자신의 결과에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메일로
진단 결과 그래프(아래의 그림과 같은 사각형 2개 나온 그래프)를
캡쳐하여 보내 주세요!
전문가의 친절한 추가 해설을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메일을 보내주실 때 학생이신지 직장인(직업도 함께)이신지만 써서 보내주세요!
[브레인 컬러 소개]
나만의 두뇌컬러는 무엇일까?
나는 어떤 특성을 가진 사람일까?
궁금증을 풀어주는 9년 이상의 한국화 과정을 거친 가장 한국적인 유형 진단
응답이 쉽고 빠름
응용 범위가 넓어 개인 및 집단상담 등 전문적 활용 가능
대뇌 생리학을 기반으로 한 근거 있는 최신 이론
학습상담, 갈등관리, 행동성향, 니즈, 장단점 파악, 경력개발, 영업, 커뮤니케이션, 기획력 파악 가능
개인 내부 갈등의 원천 및 집단(부서 및 가족) 내 갈등 양상 파악 가능


[브레인컬러 진단결과 그래프 보는 방법]
1) 빨간 점의 사각형은 자신의 외면, 파란 점의 사각형은 내면의 특성을 보여준다.
2) 각 사분면의 두 점이 거리가 멀다면 그 부분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을 확률이 높다.
- 이 때의 외면의 모습은 자신이 사회생활을 위해 겉으로 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거나
현재 자신의 상황이 그런 부분의 능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발달된 것일 수도 있다.
-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는 내면의 그래프가 자신이 행동하는 모습이기 때문에
그 부분에서 조심할 필요가 있다.
[브레인 컬러 진단 결과 예시]

25세 취업준비 중인 여대생의 진단결과
- 진단의 이해를 돕고자 본인의 동의 하에 진단 해설을 공개합니다.
1) 전반적으로 future형과 feeling형에 가까우며 이것은 전형적인 여성으로 보이는 우뇌형이다.
2) 빨간 점의 사각형과 파란 점의 사각형은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고 각 사분면에서 두 점의 거리가 먼 것이 없으므로, 현재 스트레스를 받는 부분이 특별히 있지는 않다. 하지만 검사자가 학생이므로 직장생활을 경험해 보지 못하여 아직 스트레스가 드러나지 않은 것일 수 도 있다. 3) 사각형의 모양이 거의 찌그러지지 않았기 때문에 전뇌형으로 볼 수 있다. 이것은 두루두루 잘 적응하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지만 개성이 없다고 말할 수도 있다.
4) 사각형의 모양을 brain color의 프로파일 해석방법으로 분석해보면 세일즈, 카운셀러 분야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