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내호평역 찾아가시는 방법-제가 타고 간 것처럼 M2104를 타실 경우에는 평내농협에서 내린 후 걸어야 합니다.
청량리나 구리 돌다리에서 마석방향 버스(65번, 330-1번, 765번, 765-1번, 1330번대 버스)를 타시면 역 건너편으로
165번 버스를 타시면 1번 출구 옆 굴다리로 갑니다. 청량리역 환승센터 1번 승강장에서 타시면 됩니다.
잠실역 9번 출구에서 1115-1, 1200번을 타시면 역 건너편으로, 1000, 1100번을 타시면 1번 출구 옆 굴다리로 갑니다.
단, 1100번은 노선이 돌아가니 그닥 권하지는 않습니다.
09. 09. 16에 다녀왔습니다.
폰카라 화질이 좋지 못한 점 양해바랍니다.
여러 사정으로 아침 일찍 수업이 끝나버린 데다 오늘따라 과제도 없고 해서 시간이 남은 꿈높현시는
시승을 할 곳을 여기저기 찾아보다 평내호평역을 가기로 결정합니다.
어떻게 갈 까는 고민하고 말고도 없었습니다. 새로 생긴 광역급행 M2104!
동대문에서 탈까 했는데 동대문-청량리 구간의 교통상황은 카오스라좋지 못해서 청량리역에서 버스를 탑니다.
낮 시간 중에서도 비수기+바로 앞 신호에서 1330번과 765-1번이 쓸고 간 뒤라 승객은 저 혼자입니다.
급행의 위력인지 앞에 보낸 차들을 다 앞지르며 청량리->평내농협을 38분에 끊어줍니다.
평내농협에서 내려 10분정도 걸어가니 평내호평역이 나옵니다.
안으로 들어가니 표 사는 곳과 매점이 함께 있는 구조입니다. 최근 개통한 역들 중 승객이 적은 역들이 저 방식을 씁니다;;
다음카페 수도권동부, 강원지역 버스안내 / 철도동호회 꿈높현시
입장권을 끊으려 하니 가끔씩 이런 걸(입장권을) 모으는 사람들이 온다고 하더군요...
그래요 저 덕후라고요! 흥! - 아무튼 이리하여 꿈높현시은(는) 입장권을(를) 획득합니다.
1~2년정도 후면 일반적인 경로로는 입장권을 구하기 어려운 데다가 수도권에서 가까운 기차역이니 올 만도 합니다.
입장권을 산 김에 역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역 내부는 완공입니다. 나중에 스크린도어만 설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쭉쭉 뻗은 선로에 현대적 시설까지 갖추어 이전의 역과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시설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여객열차의 속도는 고자그대로입니다.
(중앙선, 장항선 신선과 마찬가지)
광역전철역에서 조금 앞쪽으로 나오면 일반 여객열차(무궁화호)가 정차할 수 있는 승강장이 나옵니다.
역명판을 한 장 찰칵해봅니다.
그리고는 이제 돌아가려고 하는데 마침 화물열차가 화차 몇 대만을 끌고 지나갑니다.
승강장에서 대합실로 내려가는 계단입니다. 노란색 계열이 밝고 산뜻한 느낌을 줍니다.
구입한 입장권
1번 출구로 나와 오른쪽을 보니 평내지구의 중심상가와 아파트단지가 나옵니다.
요즘 신설역들답지 않게 한낮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경춘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이 역이 평내지구의 중심이 되리라 짐작해봅니다.
첫댓글 멋지네요....출석이예요...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