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되었습니다.
판매지역: 서울 & 분당
연식: 2003년 8월
운행 키로수: 156,000km
차량가격:
판매자 연락처:
* 대차 필요 없습니다. 대차문의 하지 말아 주세요.
업무용으로 차량을 쓰게되고 좀 더 큰 차량이 필요해 판매 합니다.
03년 8월식 뉴 아반떼 XD 스포츠 1.5 엔진 수동 입니다. 제가 첫 차로 2005년에 입양해서 현재까지 잘 타고 있으나
좀 더 큰 차량이 필요하여 기변하기 위해 판매 합니다. 차량은 현재 분당 서현역 인근 회사 주차장에 주차중입니다.
우선 실외나 실내는 15년에 가까운 세월이 흘렀기에 신차랑 비교하면 부족한 점이 있지만 제가 차를 좋아하고
관심도 많아 나름 관리 잘 해준다고 정비비용 신경쓰지 않고 부품 구매하고 정비소 다녔습니다.
중고차 판매글은 보면 정비 다 돼있다고 하면서 주유만 하면 된다고 광고하는 차량도 있지만 아래의 정비내역을 보시면
차량의 상태나 제가 어떻게 관리 했는지 아실 수 있으리라 판단되며 이 이력을 아시면 향후 운행하시는 데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 합니다.
차량은 주말 나들이 용으로만 사용 했고 항상 지하 주차장에만 주차하고 가능하면 비 안맞추었습니다. 이러한 이유인지 이 차량과 고질병인 휠 하우스 부식은 없습니다. 대신 리어쪽 쟈키 거는 부분에 부식이 살짝 있습니다. 이상이 있어서 정비소 가서 작업한 건 부식으로 머플러 터져서 간거 외에 대부분의 사항은 예방정비로 정상인 상태에서
그냥 교환 한 사항들 입니다.
외관사항
조수석 프론트 휀더 교환
뒷 범퍼 단순교환
프론트 범퍼 교환 및 운전석 휀더 재도색 (주차 중 옆 차량이 긁어서 범퍼 교환을 하게 되었는데 휀더의 흠집으로 인해
재도색 되었습니다.)
조수석 C 필러 판금
실내사양
당시 풀옵션으로 운&조수석 에어백, 선루프, 오토라이트, 우적감지 와이퍼, 프론트 시트 열선 (리어시트는 사제로 열선 방석부분만 작업)
풀 오토 에어컨, 카오디오 파이오니어 DEH-P7950UB 설치, 순정 핸들리모콘 연동, 순정 가죽시트, 고급형에 들어가는
청색 LED 계기판
락폴딩 릴레이, 오토 윈도우 업&다운 릴레이(프론트), 원터치 썬루프 릴레이 설치, 속도감응 도어락, 후방감지기
정비내역
엔진오일: 프로피카, 모빌원, 지크 등 합성유만 사용했으며 운행거리가 짧기에 10개월 내 무조건 교환 했습니다.
마지막 교환은 155,300km 2018년 11월 28일 지크 X9 LS
미션오일: 위 엔진오일과 같이 교환
부동액: 위 엔진오일과 같이 교환
브레이크 패드(리어): 위 엔진오일과 같이 교환
점화플러그: 146,000km 2018년 6월 16일
점화코일 & 배선: 78,000km 2010년 7월
클러치 디스크 및 삼발이 세트: 122,860km 2015년 9월 (예방정비)
클러치 액: 135,480km 2017년 11월
타이밍 벨트 세트: 68,000km 2009년 8월
겉벨트: 145,000km 2017년 6월
캐니스터: 85,000km 2011년 4월
타이어: 135,950km 2017년 11월 미쉐린 Energy saver+ (잔존 트레드 70% 이상)
크랭크 각 및 캠각(TDC) 센서: 156,000km 2018년 12월 (예방정비)
Idle Speed Actuator & Throttle Position Sensor: 117,300km 2015년 2월 (예방정비)
크랭크 샤프트 댐퍼 풀리: 119,000km 2015년 3월 (예방정비)
로워암 전륜: 114,700km 2014년 11월 (예방정비)
로워암 후륜: 118,000km 2015년 5월 (예방정비 - 후륜 액슬 포함 로워암에 연결된 모든 링크 교환)
허브 베어링: 123,000km 2015년 9월 (전&후륜)
스테빌 링크: 114,700km 2014년 11월 (전&후륜)
등속조인트: 122, 800km 2015년 9월 (예방정비)
배기라인(중통): 129,000km 2016년 3월 (베스핏츠)
배기라인 (엔드): 135,850km 2017년 11월 (순정품)
밸브 스템 씰 (가이드 고무): 145,000km 2018년 6월 오토래쉬, 캠체인, 텐셔너, 고정볼트 등 함께 교환 (예방정비)
로커커버 가스켓: 145,000km 2018년 6월
배터리: 4~5년 마다 주기적 교환
연료필터: 65,000km 2009년 5월
웨더 스트립: 도어측 차체측 모두 교환 2012년 8월
엔진 미미 세트(4개): 2012년 8월
이 외 다수 있지만 중요 내역만 정리
튜닝내역
프론트 브레이크: 세라토용 알루미늄 캘리퍼 및 디스크 / 패드: EBC Green Stuff / 마스터 실린더: 투스카니 엘리사 용
서스펜션: H&R 다운 스프링(독일 현지 구입) & 쇽업쇼바: 가야바 (작업 시 마운트 및 부싱 류 모두 신품 교환)
리어 스테빌라이저 & 링크: 투스카니 엘리사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