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의 닥터유 등 11개 제품이 멜라민 미검출로 유통, 판매가 재개됐다.
지난 24일 식약청은 독일 CFB사 스페인 에서 제조한 '피로인산 제이철'에서 8.4-21.9ppm의 멜라민이 검출돼 이 첨가물을 사용한 제품에 대해 유통, 판매를 잠정 금지했었다.
이로 인하여 식약청이 '프로인산 제이철'이 사용된 12개 을 한 결과, 유통.판매가 잠정 중단됐던 오리온 등의 5개사 11개 제품에서는 멜라민이 검출되지 않아 판매가 재개됐다고 26일 발표했다.
그러나 (주)동은FC의 '멀티믹스 분말'에서만 6.4ppm의 멜라민이 검출됐다며 이 제품을 회수, 폐기토록 지시했다고 식약청은 밝혔다.
식약청 측은 멀티믹스 분말은 '피로인산 제이철'을 43%나 함유하고 있는 반면, 타 제품에서는 0.01-0.05% 함유하고 있어 멜라민이 미검출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멜라민이 검출된 멀티믹스 분말은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되는 제품이 아니므로 이 제품을 통해 멜라민을 섭취하게 될 우려는 없다"고 했다.
첫댓글 개인적 생각이지만 먹을거에 장난치는 사람, 노인 등쳐먹는 사람, 애들을 유괴또는 성폭행 하는 놈들은 진짜 인간 아님...-_-서명하고 왔는데 이 글만 보면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여겨집니다...좀 더 첨부말씀 하시는게 어떠할지요^^?좋은 우리기업 살리는데 모두가 동참했으면 좋겠군요~
조언 감사해요~ 확실히 민감한 부분이라 말꺼내기가 어렵네요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