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판에 엔진체크등이 점등되면
골치 아파하는분들이 꽤나 많은건 아시죠...
왜냐하면 정답이 딱 정해져 있으면 다행인데
이것저것 교환을 해도 해결이 되지않아
차수리닷컴을 찾는분들이 참 많답니다..
사실 이 차량도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ㅎㅎ
P0299부스트압력과소 엔진경고등!
정말 많은 부품들과 연관이 되어
엔진체크등이 점등되게 만들어 졋는데
기본적으로 공기량, 터보압력, RPM..등
ECU데이타 분석을 정확하게 한 후
차수리를 하는게 맞습니다..
고장코드 발생 시
고장상항데이타를 판독 해 보면
큰 문제는 보이지 않는데...
어떤 이유로 ECU에서 감지를 하엿는지
하나하나 살펴보아야 합니다...
ECU데이타 분석을 하기위해서
부하상태에서 공연비검사를 실시 해 보는데
공기량, 터보, 연료량이 다 적습니다...
이러한 데이타라면
출력이 확 떨어져서
오르막운행이 불가 할 정도 일겁니다...
아마 터보 견적? 받지 않앗을까 하는 심증이...ㅎㅎ
이것저것 살펴보다 딱 걸렷씁니다..
인젝터 리턴라인에서 누유가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그것도 2군데에서요...
근데 4개를 교환하는게 좋디고 말씀드렷드니...
얼마타지 않을거니까 2개 만 해 달라고 하네요...ㅎㅎ
물론 2개 만 교환 해 드릴수 잇습니다..
밸런스가 좀 틀어질 뿐이지만요...^^
인젝터를 탈착 해 보니
동와샤 압축누설도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교환 잘 하는거 맞습니다...^^
인젝터 교환 후
ECU데이타를 살펴보면
부스트압력 1249hpa ▶1592hpa
레일압력 921568hpa ▶ 1156862hpa
흡입공기량 591mm/st ▶ 860mm/st
눈에 확 뛸 정도로 좋아졋는데
운행하면 바로 알아차리겟죠...^^
사실 좀 더 정비를 해 주면 좋은데
살림살이때문에 여기까지만 하기로 합니다..
참 잘 하지예...ㅎㅎ
근데 아시나요...
진 단 기 술 료 가 발생한다는거요...^^
혹시 뭔 진단기술료라고 하신다면
아주 친절한 단골샾으로 가셔서 정비하고
만일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깝다고 생각하지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한번 정확하게 받아보세요..^^
속이 뻥 뚫릴것입니다...ㅎㅎ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고..
문자 주시면 작업 후 답변 드리겟습니다..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10시 ~ 오후 5시30분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3시까지 영업합니다.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않습니다..
꼭! 문자 주세요...^^
차수리닷컴은
예약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하셔야
점검 및 정비를 받을수 있습니다..
#p0299부스트압력과소_엔진경고등정비 #엔진ㅌ체크등점등수리_차수리닷컴 #인젝터교환_인젝터클리닝_인젝터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