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다음 주에 200개의 중국 칩 제조업체에 영향을 미칠 새로운 수출 통제 규정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https://cn.ntdtv.com/gb/2024/11/24/a103932201.html
미국은 다음 주에 200개의 중국 칩 제조업체에 영향을 미칠 새로운 수출 통제 규정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2021년 2월 24일, 워싱턴 DC 백악관 국빈실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중요한 공급망 보안에 관한 행정 명령에 서명하기 전 연설하는 동안 마이크로칩을 들고 있었습니다. (SAUL LOEB/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11-24 10:34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11월 24일] 토요일(11월 23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국 상공회의소(US Chamber of Commerce)는 지난 21일 보낸 이메일에서 회원들에게 바이든 행정부의 신규 수출을 명시했다. 이르면 다음 주 중국 에 대한 통제 조치가 발표될 예정이며, 중국 반도체 업체 200여 곳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무부는 오는 28일 새로운 통제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업데이트가 사실이라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통령 당선인이 1월 취임을 앞두고 있음에도 바이든 행정부가 중국의 반도체 파이프라인 접근을 단속하려는 계획을 여전히 추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영향력 있는 미국 상공회의소는 로이터 통신이 본 요약을 인용해 이메일을 통해 새로운 통제 조치에 최대 200개의 중국 칩 기업이 무역 제한 목록에 포함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메일에 따르면 미국 수출 정책을 총괄하는 상무부는 28일 '추수감사절 연휴 전'에 새로운 통제 조치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메일에는 더 광범위한 인공지능(AI) 계획의 일환으로 고대역폭 메모리 칩의 중국 수출을 제한하는 또 다른 규정이 다음 달 발표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중국의 군사력 강화에 이용될 수 있다는 우려에 바이든은 중국의 기술 발전을 막기 위해 중국에 일련의 수출통제 조치를 취했다.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1차 통제 조치에는 칩 제조 도구의 중국 수출 제한이 포함될 수 있다.
국립 상공회의소(National Chamber of Commerce)는 논평을 거부했으며 미국 상무부도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올해 7월 미국이 중국에 대한 새로운 수출 통제 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는데, 여기에는 무역 제한 목록에 약 120개의 중국 기업을 추가하는 내용이 포함됩니다.
(편집자: 쳉이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