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곧 대입검정고시 접수기간이 다가옵니다.
검정고시의 경우 접수기간이 1주일 정도로 대단히 짧기 때문에
미리 일정을 잘 숙지하고 준비물을 잘 챙겨서 서둘러서 접수를 하는 것이 좋아요
검정고시는 특이하게 일정 공고를 상당히 늦게하는 편입니다.
2월 초쯤에 구체적인 날짜에 대한 공고가 나올텐데요 해마다 비슷한 시기에 시행을 하기 때문에
이번 공고일이 2월 중순 쯤에 시행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신분증, 사진, 최종학력증명서, 응시원서, 응시료 이렇게 5가지를 챙기시면 됩니다.
신분증은 여권, 주민등록증, 면허증이 되구요 나이가 어린 분들은 청소년증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청소년증은 거주지의 동사무소에서 발급이 가능한데 신청 후 받을 때까지 15일 정도 걸리기 때문에
접수기간 전에 미리미리 신청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혹시 신청을 늦게하신 분들은
발급신청확인서를 같이 신청하셔서 이 확인서로도 신분 증명이 가능합니다.
사진은 증명사진 2매가 필요하구요
최종학력증명서의 경우는 자신의 최종학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면 됩니다.
고등학교 자퇴하신 분은 고등학교 제적증명서,
중학교 자퇴하신 분들은 정원외관리증명서,
검정고시합격자들은 검정고시합격증명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응시원서는 응시장소에 비치되어있고 응시료는 지역별로 1만~1만5천 정도입니다.
제가 중학교 졸업하고 고등학교를 안갔습니다..최종학력증명서 어떤걸 준비하나요
이 경우 고등학교를 배정받지 않은 사람과 배정받았지만 한 번도 가지 않은 사람으로 구분합니다.
배정받지 않은 사람은 그냥 중학교졸업증명서를 제출하면 거기에 상급학교 부분이 체크가 안되어 있어서
확인이 가능하구요. 배정받고 안간사람은 해당학교로 가서 고등학교입학포기사실증명서 라는 것을 받아야 합니다.
정식적인 서류가 있는 것은 아니고 그냥 확인하는 문서를 받아오는 것이죠.
제가 고등학교 자퇴를 12월에 했는데 2014년 시험을 볼 수 있나요?
고등학교 검정고시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제적날짜가 공고일과 6개월 이상 차이가 나야 합니다.
4월 시험은 볼 수 없고 8월 시험의 경우도 공고일이 6월 초로 예상되기 때문에
12월 초쯤이 6개월이 되어 12월 자퇴생들은 8월 시험도 못 볼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가능성이고 확실하게 제적증명서의 제적날짜와 공고 내용의 공고 날짜를 잘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종학력증명서 너무 복잡하네요.. 다른 방법 없나요?
자신의 학력에 따라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하는 지를 확인하는 절차는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개인적으로 알아보다가는 자칫 서류를 잘못 준비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학원에 다니신다면 학원에, 인터넷강의를 들으신다면 해당 교육원에 문의하는 게 가장 빠릅니다.
이외에 더 궁금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검정고시 기출문제/모의고사/합격선/경쟁률 무료다운및무료상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