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크텍코리아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차량은 430 i 입니다.
F32 이라는 코드명으로 새롭게 태어난 430i 입니다.
요즘 트랜드에 따라 430 은 더이상 6기통이 아닙니다.
4기통 2.0 엔진이지만 430i 이라고 합니다.
과거 실키엔진이라던 6기통의 전유물이었던 3 천리터를 상징하던 30 이라는 숫자가 이젠 4기통이 되었습니다.
4기통 2 리터 엔진에 터보를 장착한 430 !
하지만 배기량이 줄었어도 출력은 기존 6기통 N/A 만큼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순정 : 252 마력 , 토크 35.7
테크텍 : 300 마력 , 토크 45.0
252 마력의 출력으로 답답하던 출력의 목마름을 해소시킵니다.
일반인들은 우리나라 밟을곳이 어디 있다고 출력을 올리냐 하시겠지만,
넉넉한 출력으로 가속하는 모드에서도 스트레스 없이 운전이 가능합니다.
결코 폭주를 위해 , 레이싱을 위해 튜닝하는것이 아닙니다. ^^
그런 논리라면 모든 차들을 200 마력으로 만들면 됩니다.
뭐하러 수준높은 기술과 개발비를 들여 높은 출력의 엔진을 앞 다투어 만들겠습니까.
내 차량에 조금 더 넉넉한 출력을 만들고자 하는것이 ECU 튜닝입니다.
엔진과 미션은 순정보다 한결 부드러워집니다.
센터 방문시에도 원복없이 방문하시도록 데이터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테크텍은 인위적으로 팝콘 배기음을 시공하지 않습니다.
https://cafe.naver.com/techtec/4598
테크텍은 수 억원의 개발비를 투자해서 완벽한 데이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techtec/4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