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I T C H E N & O B J E T
독일 주방용품 명가 휘슬러코리아는 모성의 'KITCHEN & OBJET'전을 개최합니다. 169년 전통의 헤리티지와 장인 정신을 잇는 휘슬러코리아는 전통과 혁신의 조화로움 속에 문화 예술을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해왔습니다. 이번 전시 또한 싱글맘 자립을 돕닌 '레드마마'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회공헌의 의미를 담아 감성적인 2인의 아티스트와 협업합니다. 아티스트이자 빈티지 컬렉터인 사보는 일상의 공간이 아닌 예술적인 공간으로서의 주방과 독일 부엌의 역사에 대해 사진 작가이자 아티스트인 허명욱의 공간은 작가의 감성을 담아 전통 옻칠을 휘슬러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펼쳐집니다.
롯데갤러리
SABO
ARTIST & COLECTOR
실용성과 기능성은 물론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유럽의 생활 방식을 통째로 바꾼 바우하우스 시대의 부엌부터 주방 디자인의 절정이라 할 수 있는 50, 60년대 포겐폴 부엌까지, 부엌 역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닌 유럽의 오리지널 부엌을 선보이고 싶었다. 더불어 당시 실제 사용되던 희귀한 주방 소품과 휘슬러의 초, 중기 제품들을 직접 전시함으로써 1920년대부터 시작된 부엌 디자인의 시대적 변천사를 한 눈에 경험할 수 있다.
HUH MYOUNG WOOK
ARTIST & PHOTOGRAPHER
생활을 담는 공예는 삶의 질을 평가하는 바로 비터다. 주로 사진 작업을 하지만 한 분야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상 예술품을 선보이고 싶었다. 휘슬러와의 협업은 그런 의미에서 뜻 깊다. 옻칠이라는 전통 기법으로 만들되 현대적 기능에 어울리는 형태를 선택했고, 색으로 생동감을 더해 낯설지 않은 일상 예술품으로 완성했다.
KITCHEN & OBJET
휘슬러 전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1일 휴점일)
전시장소 : 롯데갤러리본점 롯데백화점 12,14층
전시시간 : 10:30 ~ 20:00 백화점휴점시 휴관
(마지막날은 17:00 까지 입장, 18:00까지 관람 가능)
관람요금 : 무료
전시문의 : T. 02.726.4456
http://blog.naver.com/gallerylo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