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다리를 다친 개가 보호소 한 구석에서 떨고 있다. 왜 다리를 다친 건지 알 수 없지만, 사람을 향한 두 눈엔 두려움이 가득하다. 그런 개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민 사람들이 있다. 『호두와 사람』은 사람에게 버려진 개 ‘호두’, 그리고 호두와 함께한 사람들의 이야기다.
이 책은 조원희 작가가 호두를 만나기까지 1년 4개월의 시간을 담은 기록이기도 하다. 누구보다 깊이 경험한 현실임에도, 작가는 이야기 밖으로 나와 담담하고 꾸밈없이 호두에게 일어난 일들을 들려준다. 수식어 없는 글과 절제된 그림 표현이 주는 고요 속에서, 독자들은 찾아드는 생각과 감정에 가만히 집중하게 된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사계절출판사×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인권그림책 시리즈 출간!
‘민주인권그림책’은 사계절출판사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협업으로 출간하는 논픽션 그림책 시리즈(전 8권)입니다. 우리가 사는 현대 사회를 촘촘하게 들여다보고 다양한 사회적 의제들을 찾아내어 그림책으로 풀어냈습니다. 차별과 불평등, 이주노동, 성역할, 폭력의 감수성 등 민주주의와 인권의 의미를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일상 속에서 공감하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책에 담아냈습니다. 시리즈에는 자신만의 고유한 작품 세계를 바탕으로 현재 그림책 작업을 활발히 하는 작가들이 다수 참여했습니다. 볼로냐 라가치상, BIB, 대한민국 그림책상 수상 작가 및 두꺼운 팬층을 지닌 개성 있는 그림책 작가들이 함께했습니다. 정진호, 권정민, 서현, 이명애, 조원희, 소복이, 오소리 등 국내외 13명의 그림책 작가들이 민주인권그림책의 기획의도에 동의하며 적극 동참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올해 하...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