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저는 마찰라에 대해 그리 좋게 보고 있지는 않습니다.
중동 팀 맡아서 오만, 바레인, 사우디 등 전력을 상승시키게 해준 건 분명한데 커리어를 보시면 우리랑은 너무 안 맡고 '허허..'하실 겁니다.
81년 UAE감독 월드컵예선 탈락
85년 사우디 아라비아 감독 월드컵예선 탈락
90~93년 체코감독. 충분한 시간 주어졌으나 월드컵예선 탈락
96~97 쿠웨이트 감독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홈에서 중국에게 2-1로지며 탈락(참고로 06월드컵예선에서는 쿠웨이트의 전력이 97년 보다 훨씬 약해져있었지만 중국을 이기고 최종예선 진출)
04년 아시안컵 오만 감독 8강에서 탈락(참고로 오만은 07아시안컵에서는 호주를 관광보냄)
06년 오만 월드컵최종예선 진출 실패
07년 아시안 컵에는 전대회 4강 바레인 감독으로 아시안컵 진출
한국은 잡았지만 조별예선 통과 실패(이후 바레인에서 경질직전까지 같으나...바레인 축구협회가 접근한 보라 밀루티노비치감독이 바레인 감독직 제의를 거절하면서 결국 어중더중 지금까지 감독직을 잡고 있음)
자, 이래도 마찰라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내놓으시겠습니까... 이건 영 아닙니다.
맡은 팀이 좀 낮긴 해도 커리어는 좀... 그렇죠.
그리고 추신으로 남기자면,
제라르 울리에, 매카시 올 가능성도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울리에가 맨 시티 감독 설이 났을 때 추정 연봉이 350만불 이상이었고, 베어벡의 연봉은 50만불 정도였습니다. 축협이 돈을 퍼붓지 않는다면 불가능하고
매카시의 경우는 저도 오지 않길 바라지만, 여하튼 울버햄튼과 2년 계약이 남아있습니다.
... 마찰라가 될 가능성도 매우 크다는 소리죠.
첫댓글 가삼현 그분이 나간거 보면 어느정도 막바지 협상이라는죠...최근 축협재정 가장 좋아진거 같은데..나이키랑 계약에 케이티에프랑도 하고..
그렇긴 한데... 흠-_-;; 그 돈을 감독에게 다 줄 정도로 한곳에 쏟아붇는 KFA도 아니고 또 구조상 그럴 수도 없는게... 그래도 뭐 베어벡 50만불 연봉보단 많이 주겠죠...
베어벡이 많이가격이 싼거죠.. 울리에감독 그리고 연봉좀 낮아졋습니다. 왜냐하면 리웅감독맡고 좀쉬엇고
2006 걸프컵 준우승은 빠졌군요 그때 우승팀인 아랍연합을 조별예선에서 3대1로 완승한적있죠 06년 오만 월드컵최종예선 진출 실패는 아쉽게 탈락했습니다. 일본에게 결정적인 한골을 내준것때문에 04년 아시안컵 오만 감독 8강에서 탈락은 정말 아쉽죠 일본과 이란을 잡을수 있었죠 내용을 보면 압도할정도로요
개인적으로 울리에감독이 올가능성이 높을거 같군요 KAM소속이라고 하니... 맥카시만 빼면 만족합니다.
체코 이끌고 90년 월드컵에서는 8강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