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소와 검정소 그리고 암소,
이렇게 세 마리를 몰고 다른 장터로 가던 중 날이 어두워 들린 주막이 바로 이 쌍과부 집이었다. 소장수는 50이 채 안 되는 건장한 사내였다.
소장수: 나 오늘 여기서 자고 가야 할 텐데 방이 있겠소? 과부 1: 아고 날도 어둡고 추운데 그리하시오. 숙박비는 만 원이고 식사와 술은 따로 계산합니다.
소장수: 좋소, 우선 저녁상에 술 한 주전자 주시오. 과부 1: 그런데 손님은 소장수인가 보네. 소를 세 마리나 몰고 다니는 걸 보니 돈도 많겠구만요.
소장수: 왜, 저 소들이 탐이 나는가? 말만 잘하면 그저 줄 수도 있다네. 과부 1: 그 저라니요. 말도 안 되는 소리 작작 하이소.
소장수: 그라면 좋은 수가 있네. 내 여러 날 나다니니 영 외로워서 그러는데 오늘 밤 나하고 한번 붙어보지 않겠나? 과부 1: 그게 뭔데 그랍니까? 자세히 설명을 해야 하든 말든 할 게 아닌감요?
소장수: 뭐 대단한 건 아니고. 그냥 내기를 하자는 걸세. 당신이 이기면 내 소 한 마리 두고 가겠네. 과부 1: 정말이어요? 한 번 해 봅시다. 그게 뭐요?
소장수: 내가 한 번씩 쑤셔 넣었다가 뺄 적마다 "황소, 검정소, 암소" 를 말하게나. 근데 그 순서가 꼭 맞아야 자네가 이기는 것이고 순서가 틀리면 내가 이기는 것이지. 자신 있는가?
과부 1: 그야 뭐 식은 죽 먹기보다 더 싶겠네요. 밑져야 본전이니 어디 한번 해 보자고요.
소장수: 그래 그러면 이부자리를 깔고 옷을 벗고 누워야지. 과부 1: 자, 이제 준비가 돼응깨로 시작하시오.
소장수: 순서는, 황소, 검정소, 암소여, 알겠는가? 과부 1: 야, 빨리 시작이나 하이소. 소장수가 드디어 옷을 벗고 올라가서 작업을 시작한다.
과부1: 황소, (두 번째 피스톤에) 검정소, (세 번째 피스톤에) 암소 소장수: 아주 잘하네.
과부 1: 좀 빨리 해야지 하는 것 같지도 않구만요. 소장수: 그래 그러면 이제 좀 빨라진다. 과부 1: 황소, 검정소, 암소.. 아이구 황소, 검정소, 암소, 난 몰라, 황소, 검정소, 암소.. 아이구, 아이구,화화화앙소, 거거엄정소, 아아암 소, 아우구 못살아 (소장수의 피스톤이 더 빨라진다 )
과부 1: 황황화앙소, 아아구, 암암암암소소소소, 거거거거 검, 아이구 난 몰라 소 안 가질래, 더 쎄게, 더 빨리 더 빨리 아이구 나 죽는다
소장수: 자넨 졌네 그려.
ㅎ
<메들리>-디>스코평양아줌마 外 27곡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