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본피부과추천]피부 여름 나는 방법 (여름철 피부관리)
이제 노출의 계절 ,여름입니다. 굳이 시원한 해변에서 몸매를 과시할 생각은 아니더라고 무더운 여름엔 자연스럽게 노출도 늘어나지요, 더운 여름철에 긴바지에 긴소매 상의를 입어야한 한다면 얼마나 더울까요?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피부도 마찬가지 입니다.
안그래도 무더운 날씨에 땀도 많은데 화장까지 두텁게 해야만 한다면 얼마나 번거롭고 힘든 일일까요? 무더운 날씨에 땀 흘리고 세수라도 할수 있으면 좋으련만, 두터운 화장을 하고 있을때는 모든것이 불편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분들은 이모든 불편을 감수하고서라도 여드름을 숨기고자 이 더운 여름철에 화장을 두텁게 하고 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드름은 여름철이 되면 자연히 심해집니다.
무더위와 따가운 햇살로 땀과 피지분비가 자연히 늘어납니다. 또한 태양광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연적인 보호막인 각질이 두터워지면서 이에 따라 피지분비가 막혀 여드름은 더욱 심해지기 쉬운 환경이 되어갑니다. 만일 예민한 피부라면 이때 광 과민성 알러지까지 동반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렇게 되면 가려움증과 함께 정말 고통의 나날이 시작되지요.
여름철 피부관리 방법!!(생활습관)
1.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체를 항상!!!사용한다.(모자나,썬글라스를 착용하여 피부를 보호한다.)
2.피부가 숨을 쉴수 있도록 진한화장을 피하는것이 좋다.(팩트 파우터보다는, 가루성 파우더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3.땀이나 피지분비를 씻어내려고 잦은 세안은 삼가한다.
4.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물을 자주 섭취한다.
5.땀이나,피지분비로 인해 떨어지지 않은 각질들은 주1회 주기적으로 정리해준다.(단!!스크럽제 자극적인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다.)
[산본피부과추천]심해지는 여드름 해결방법!(치료방법)
원래 청춘의 상징이라 불렸던 여드름, 하지만 요새는 10대뿐만 아니라 20대,30대에서도 여드름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대부분 불규칙한 생활,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패스트 푸드를 중심으로한 가공식, 지속적인 스트레스에 노출된 환경이 원인이지만, 이러한 환경에 노출된 모든 사람들이 전부 여드름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기존에 존재하는 내부의 독소가 이러한 환경에 반응하여 피부로 독을 뿜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몸에 존재하는 독소를 배출할수 있도록 치료해주는것이 중요하고 이로 인하여 생겨나는 안면홍조, 소양감 등의 각종 불편함들을 같이 해결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피부에 이미 올라온 여드름은 침술 및 각종 치료법을 통해 외부에서 독소를 배출시켜주면 자연히 사라지게 되며 차차 맑은 피부로 바뀌어 나가게 되지요,
저주받은 피부는 없습니다.
다만 몸을 정상화시켜내고 피부를 맑게 가꾸어가는 과정의 소홀함이 있을 뿐입니다.
여름철에는 무더운 날씨와 따가운 햇살이 장애물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그것이 전부인 것만은 아닙니다.
내몸의 상태가 좋으면 피부는 그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고 좋은 상태를 유지할수 있는 것이입니다.
존스킨 한의원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