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개념 성장형 인라인 게임 '스트리트 기어즈'
'창천'으로 유명한 위메이드에서 신개념 MMO 성장형 인라인 게임을 선보였다. 익스트림 스포츠의 한 종목인 인라인을 레이싱 게임 형태로 즐길 수 있게 했다. 여기에 리듬 액션 게임에서 보아왔던 버튼 입력 시스템, MMORPG의 성장시스템등이 더해져 새로운 레이싱 게임을 만들어 냈다.
현재 2차 클로즈 베타테스트가 끝났고, 오픈 테스트가 임박해 있는 '스트리트 기어즈'에 대해 소개 한다.
■ 색다른 방식의 스토리 튜토리얼 모드
주인공이 위급한 상황에서 인라인을 신고 극적으로 탈출 하는 내용으로 진행 된다. 주인공은 불타는 건물 한 가운데서 발견되는데, 인라인을 신고 NPC인 러쉬의 조언을 받으며 극적으로 탈출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요 상황때 마다 해당 키조작에 대한 설명이 나와 손쉽게 키조작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기본 키조작을 비롯 하여 간단한 스킬까지 쉽고 재밋게 배울 수 있다.
그냥 메뉴얼만 보는 것이 아닌 스토리로 익히는 키조작 이기때문에 머릿속에 좀더 깊게 각인이 된다. 각 미션 상황이 나왔을때 이미 해봤던 키조작을 떠올릴 수 있게 되는 점이 다른 튜토리얼 모드와 차별화된 점이다. 초보자들에게 기본기를 확실하게 익히게 하여 '스트리트 기어즈'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했다.
■ 스트리트 기어즈의 묘미 그라인드 스킬속도감 레이싱 게임에서 가장 중요시 되는 것 중 하나를 꼽으라면 속도감을 들 수 있겠다. '스트리트 기어즈'는 인라인 스케이트가 내는 착착 감기는 소리와 인라인 스케이트가 지면위를 달리 때 그래픽 효과 등 게이머들이 속도감을 최대한 느끼도록 현실감을 높였다. 거기에 속도감을 한층 더 업시켜 주는 파워 게이지 부스터는 빠르게 이동하는 물체를 카메라로 찍었을때 볼 수 있는 잔상효과를 그래픽으로 표현 했다. 여기에 인라인 바퀴 부분에 불꽃과 같은 이펙트를 추가 하여 더욱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반면 속도가 빠르면 코너링이 힘들어 진다. 이부분은 추후 관련 스킬을 습득하는 것으로 일부 커버할 수 있다.
파워 게이지는 '스타일리쉬 트릭' 시스템을 만족시키는 것으로 채울 수 있다. 벽이나 레일을 타고, (버팅,그라인드 스킬) 또는 습득한 갖가지 트릭 등을 구사하는 것으로 파워 게이지를 채울 수 있다. 그라인드 중에는 화면에 커맨드들이 표시 되는데, 이 커맨드를 박자에 맞춰 제대로 입력 했을 경우 트릭을 하게되며 파워게이지가 일부 채워지게 된다. 커맨드는 그라인드 중이라면 계속해서 이어서 화면에 표시되니 긴장을 늦추면 안된다. 커맨드 입력이 늦어지거나 커맨드 입력이 틀릴 경우 그라인딩 자세가 흐트러지거나, 떨어지게 된다. 국민 레이싱 게임이였던 카트의 맛이 드리프트 였다면 '스트리트 기어즈'의 맛은 '스타일리쉬 트릭'이라 할 수 있겠다.
■ 게임 진행 방법 혹은 모드 소개
오픈형 게임 로비
'스트리트 기어즈'의 환경은 크게 큰 월드맵인 킹스파크와 일반적인 게임룸으로 나뉘어져 있다. 킹스파크에서는 퀘스트를 비롯해 타임어택, 타유저와의 커뮤니티, 이벤트 참여등이 가능하며, 게임룸에서는 다른 유저들과 레이싱을 벌여 돈과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킹스파크는 커뮤니티,상점 모드만 있던 일반 레이싱 게임들의 로비 시스템과 큰 차별점을 보인다. 게이머들은 오픈형 로비 킹스파크의 곳곳을 누비며 게임내에서 사용될 모든 것들을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다. 정해진 맵들과 트랙만 반복해서 즐겨야 하는 레이싱 게임들과는 달리 오픈형 월드맵 킹스파크에서 자유를 만끽하며 프리 라이딩과 트릭을 즐길 수 있다.
퀘스트 튜토리얼에서도 느꼈겠지만 '스트리트 기어즈'에는 스토리가 있다. 갖가지 사연을 가진 NPC들이 요구 하는 특정 미션들을 수행 하는 방식으로 퀘스트가 진행 된다. 퀘스트 포기에 따른 불이익이 없다 보니 원치 않을 경우 포기도 가능 하다. 해당 NPC를 통해 언제든지 퀘스트를 다시 진행 할 수 있다.
타유저와의 스피드 레이싱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은 퀘스트 진행을 통해 다시 한번 컨트롤을 연습하는 것이 좋다. 퀘스트 완료시 받는 보상이 스피드 레이싱에서 받는 보상보다 좋은 편이다.
레이싱 모드
다른 유저들과 실력을 겨뤄 경험치 및 코인을 얻는 레이싱 게임 모드로 아이템 모드와, 스피드 모드가 있다. 참가 인원은 최대 8인까지 함께할 수 있으며, 사람 수 가 많을 수록 더 많은 경험치와 코인을 얻을 수 있다.스피드 모드는 타이밍을 맞춰서 발동시키는 트릭과 트릭 사용시 충전되는 파워게이지 등을 적절히 사용하여 경주하는 모드다. 아이템과 같은 변수 없이 오로지 자신의 컨트롤로 극한의 스피드를 내야 한다. 우측에 해골 머리의 데미지 게이지가 존재해 다른유저나 기물에 부딪히면 데미지를 입게 되고 데미지 게이지가 끝까지 도달하게 되면 10초 이상 쉬어 체력을 보충 해야된다.
절묘한 코너링과 트릭 그리고 파워부스터 이 세가지를 적극 활용해야 스피드 모드에서 우승을 차지 할 수 있다. 아이템 모드는 비교적 쉬운 조작과 낮은 난이도를 갖고 있다. 다양한 아이템의 사용으로 초보자들이 '스트리트 기어즈'에 쉽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게임 모드다. 아이템으로는 음료수, 오일, 펭귄, 토네이도 번개 등의 아이템이 있다. 아이템 사용으로 언제 순위가 뒤바뀔지 모르는 긴장감이 있으며, 팀플레이의 경우 팀원들간의 아이템 사용으로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타임어택 킹스파크 곳곳에서 여러 형태의 타임어택 모드를 즐길 수있다. 타임어택 모드는 START 문자가 가운데 있는 폴 게이트 사이를 저속으로 지나가게 되면 발동된다. 타임어택 모드는 꽤 정밀한 컨트롤을 요구하며, 코인 보상과 랭킹 등록을 할 수 있다. 코인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각 폴 게이트에서 정한 시간내에 완주를 해야된다. 랭킹 등록은 각 폴게이트가 갖고 있는 기록을 넘어서야 랭커로 등록 될 수 있다.
한가지 팁이라면 킹스파크의 여러 기물들을 통해 파워게이지 부스터를 사용할 만큼 미리 채워놓고 타임어택 모드에 도전해보기 바란다. 피니쉬 지점 또는 코너링이 별로 없는 타임어택 모드라면 아낌없이 파워 부스터를 사용하여 기록을 더 단축 시킬 수 있다.
스트리트 기어즈의 또다른 재미 O.X 광장다수의 사람들이 동시에 참여 할 수 있는 이벤트 광장이다. 2인 이상이 O.X광장에 들어선 다음 일정 시간이 지나게 되면 O.X 퀴즈 모드가 시작된다. 아직 테스트 기간 중이라 대형 이벤트 진행때만 적용이 된다.
2차 테스트 마지막날 OX 퀴즈 이벤트
■ 레벨업 및 스킬 습득
'스트리트 기어즈'에는 MMORPG 에서 보아오던 스킬트리와 비슷한 시스템이 존재 한다. 경험치를 쌓아 레벨을 올렸다면 이에 걸맞는 트릭 또한 습득 해야 하는데, 트릭 습득은 레이싱 모드 및 퀘스트를 통해 얻은 QPoint를 소모 하여 습득이 가능 하다.
각각의 트릭들은 해당 트릭의 라이센스를 따는 것으로 장착이 가능 하며, 라이센스를 따기 위해서는 일정 QPoint가 필요하다. 한번 소모된 QPoint는 되돌려 받지 못하니 충분한 연습을 한다음 라이센스 도전을 하는 것이 좋다.
■ 개성있는 아이템
'스트리트 기어즈'는 개성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 하다. 퀘스트를 비롯, 레이싱, 타임어택 모드를 통해서 얻은 코인으로 헬맷을 비롯 하여 악세서리, 상/하의, 장갑, 인라인스케이트 등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 손으로 즐기는 인라인 스케이팅!
'스트리트 기어즈'는 인라인 스케이팅의 맛을 제대로 살린 게임이라 할 수 있다. 시원 시원한 속도감을 비롯 하여 그라인드&트릭 커맨드 입력 시스템 그리고 성장 시스템 등 다양한 장르의 장점들을 인라인 스케이팅의 주요 포인트에 잘 접목시켰다. 2차 테스트 도중 서버가 몇번 다운되는 서버 불안정 현상만 뺀다면, 꽤 만족스러운 레이싱 게임이였다.
안정된 서버운영으로 한층 더 만족스러운 모습으로 돌아올 3차 테스트를 기대해 본다.
[ IT뉴스와 리뷰는 베타뉴스 www.betanews.net ] |
첫댓글 카트라이더 랑 비슷 한고 같오 ^^ 잼나긴 하겠당 ^^
별루 잼없어 보이는데...-_-"
여자 캐릭터가 맘에 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