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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슈머(PROSUMER)~~!.이것이 사업의 기회인감?
여러분은 지금 하시는 일 (직장,자영업등)을 열심히 하시면서 일주일에 2~3일, 하루에 3~4시간정도를 2~5년정도 시간과 정열만을 투자하여 재정적, 시간적 자유를 얻을수 있는 plan입니다. 그것이 바로 국내 대기업이 운영하는 정통 소비자네트웍비즈니스 '하이리빙' 입니다. 이 소비자 네트웍비즈니스는 적게는 매월60만원 정도의 추가소득으로 가정 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사업은 신개념의 유통방식으로써 합리적이고 윤리적인 사업이며 선진국에서 이미 가장 비전있는 자영사업으로 입증받았습니 다.
※ 이사업의 장점
▶ 자본이 없어도 된다.
▶ 아이템이 정해져 있다.
▶ 누구나 할 수있다.
▶ 시간복제사업이다.
▶ 사업영역이 무한하다.
▶ 선진국에서 이미 검증된 사업이다.
▶ 전자상거래를 주도하고 있다.
▶ 상속권이 있다.
이사업에는 정치인, 금융인, 장성, 교수, 목사, 의사, 변호사, 언론인 등 사회에서 내노 라 하는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심지어 70의 나이에도 세계를 누비며 왕성한 사업을 하고 있는 이도 적지않습니다.
정말로 나이,직업에 상관없이 누구나 할수 있는 사업입니 다. 미국의 저명한 경제잡지인(월스트리트저널)지가 최근호에'향후 10년내 미국의 모든상 품과 서비스의 50%~60%가 네트웍마케팅을 통해 유통될것이다'라는 전망을 내놔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이사실을 뒷받침해주는 근거로서 지난86년부터 91년 사이탄생한 미국의 백만장자 50만명가운데, 가장 많은 20%가 네트웍 유통방식을 통해 재산을 형성했습니다는 (이코노미스트지 96년 10월) 놀라운 통계가있습니다.
또한 엘빈토플러, 존 나이스비트등과 같은 미래학자와 경제학자인 폴 제인필저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사 회장인 빌게이츠는 네트웍마케팅에대하여 '21세기 가장 강력한 변화의 물결로서 유통산업을 이끌어 갈것이며 개인이 성공할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네트웍마케팅은 이미 미국등 선진국에서 크게발달한 경영학분야의 학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건국대학교에서 3학점짜리 강좌를 개설해 강의를 하고 있기도 합니 다. 소비자 네트웍마케팅의 원리는 1927년 하버드대학교의 한학생이 논문으로 제출한것을 던킨교수가 이 논문의 우수성을 인정 학계에 발표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마케팅이 탄생된 배경은 어떤데에 있을까요? 그것은 유통에서 나옵니다.
재래식 유통방식은 생산자가 주도권을 잡고있는 유통방식입니다. 생산자는 300원에 제품을 제조하여 100원에 광고비를 더해 총판에 500원에 총판은 도매점으로 600원에 도매점은 소 매점으로 700원에 소매점은 소비자에게 1000원에 제품을 팔게됩니다.재래식 유통방식은 생 산자가 제품을 만들기만 하면 소비자는 중간의 유통마진을 다부담하면서 사써야하는 유통 방식이었습니다.즉 제조업자를 대신하여 유통을 책임지는 총판이나 도매점, 소매점이 생겨 나 점포형마켓시대를 열게되었습니다. 이 유통은 공업국가에서 나타난 유통형태입니다.
사회가 변함에 따라 제조업자가 큰폭으로 증가하고 자동화의 급진전으로 생산량이 크게 증가하자 유통의 주도권이 중간유통자에게 완전히 넘어갔습니다. 이것이 제3차 산업으로 분류되는 서비스업 중심의 상업국가의 출현입니다.
이때 복잡한 유통단계를 줄이는 혁명 적인 형태가 나타났는데 그것이 바로 백화점입니다. 그러나 백화점형 유통은 가격을 내리는데 실패했습니다. 대형 시설과 많은 서비스 인력, 과도한 광고비 때문에 소비자는 오히려 더 비싼 제품을 구입할 수 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이에 대한 반성으로 생겨난것이 최근에 번성하고 있는 할인점입니다. 화려한 시설과 고 품격서비스를 없애고 대신 낮은 서비스와 객장의 시설비를 절약하게 됐고 묶음 판매로 유통마진의 극대화를 실현하고 과감한 유통 단계축소로 소비자들에게 10~30%정도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위에서 보듯 생산자는 300원에 제품을 제조하여 똑같이 광고비100원을 더해 할인점에 납품하면 할인점은 소비자에게 700 원에 즉 소비자는 다른데에 비해 저렴하게 구매를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묶음판매로 과도 하게물건을 사야하는 경우가 있고 매장에 직접 가야한다는 번거로움에서 시간에 쫒기는 현대인들에게 불편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유통마진의 300원은 할인점으로 돌아갑니다.
※ 회원으로서의 혜택
▶ 제품을 30%정도 싸게 살수 있다.
▶ 자기 멤버쉽의 구매매출에 대한 보너스를 받을수 있다.
▶ 제품을 사용해 보고 맘에들지 않으면 100%환불해준다.
▶ 택배로 배달해준다.
▶ 사업으로서의 기회가 제공된다.
▶ 수입을 상속할수 있다.
네트웍유통방식이 재래유통방식에 비해 어떤 유리한 점이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재래유통방식에 의하면 생산자가 300원에 총판, 도매로 유통되어 700원에 소매상이 1000원에 유통이 된다면 네트웍유통방식은 400원(회사는 광고 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더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든다)생산가에 회원이 되면 소매상 유통마진의 30%할인된 700원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회원이 아닌 다른 소비자에게 1000원에 제품을 전달할수 있는 권리도 갖게됩니다(소비자판매권리). 그리고 나머지 300원의 유통마진은 다시 소비자에게 사업의 기여도에 따라 나눠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하는 사업은 보너스로 배분되는 300원을 가능한 내가 많이 받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사업의 기회).
당연히 더 많이 노력한 회원은 더 많은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그것도 다른회원에게 전혀 피해를 주지 않으며 파트너 회원들에게도 일체의 피해를 주지않습니다. 모든 회원은 이익이 될뿐 손해를 보는 회원은 없습니다. 여기서는 제로섬 게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즉 내가 더 많은 이익을 가져 가려면 누군가 손해를 보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논리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소비자 각자가 얼마의 제품을 이용 해야 한다는 제한규정도 없습니다. 한달에 3000원만 이용해도 되고 또한 필요치 않으면 전혀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6개월내에 무슨 제품이든지 한번만 이용하면 회원자격은 유지가 됩니다.
회원들에 대한 관리는 아주 엄격하고 공정하게 전산처리가 되며 회원에게는 매달 거래실적이 우편 또는 인터넷으로 통보 또는 조회할 수 있으며 내가 모집한 회원 현황과 그들의 구매실적을 언제든지 자료 또는 인터넷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공정하고 합법적이며 도덕적인 사업으로 판매가 아닌 정보 전달로 나로 부터 소비자네트웍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인터넷전자상거래로 앞으로 엄청난 비전있는 사업입니다.
아하!
아직까지 이해가 않가신다구요? 그럼 K라는 사람의 생활에서 한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K씨는 아침 7시에 일어나 운동을 하고 가게를 엽니다. 운동을 마치고 그는 항상 늘 가던 왔다슈퍼에서 240원을 주고 우유를 사마십니다. 그런데 어느날 K씨의 가게옆에 번지르한 단골.COM슈퍼가 새로 생기게됩니다. 그러나 K씨는 항상 늘가던 왔다슈퍼에서 아침마다 우유를 사먹습니다.
어느날 K씨는 변함 없이 늘 가던 왔다슈퍼에 우유를 사먹으러 갔습니다. 그러나 슈퍼가 문을 닫아 다른곳으로 가서 우유를 사먹어야 했습니다. 그래서 새로생긴 단골.COM슈퍼로 갔습니다. 그런데 그 닷컴슈퍼주인이 '우리 슈퍼는 회원제 슈퍼이기 때문에 회원에 가입하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K씨는 '회원이 되면 무슨 혜택이 있고 조건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더니 주인은' 회원이 되면 우리 슈퍼물건을 30% DC된 가격에 살 수 있고 그 외 많은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회원조건은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고 컴퓨터에 입력할 주민등록증 복사본과 장려금 지급에따른 통장 계좌번호만 알려주시면 됩니다.'
K씨는 '그럼 물건이나 제품에 하자가 있는것이 아닙니까?' 라고 물었더니 주인은 '아닙니다. 회원이 되면 30%DC가 될뿐더러 이용해보시고 맘에안드시면 반품및 환불을 해드립니다. 또한 100 원당 쿠폰을 한장씩 드리는데 1000장이 되면 부부동반 해외여행을 보내드리겠습니다.' K씨는 그냥 회원 가입을 하고 240원우유를 30%DC된가격 170원에 우유를 사 먹고 쿠폰한장을 받아서 나왔습니다. 우유는 종전것보다 맛이 좋았고 싱싱했다는걸 느꼈습니다.
아무튼 K씨는 속으로 '1000장의 쿠폰을 모으려면 3년은 걸리겠군'이라고 생각을하고 자신의 가게로 향했습니다. 그런데 가게로 향하던중 자신의 뒷집에서 가게를 하는 L씨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서로이 반갑게 인사를 한후 K씨는 L씨에게 어디를 가느냐구 물었습니다. L씨는 왔다슈퍼에 우유를 사러간다고 말했고 K씨는 L씨에게 왔다슈퍼는 아직 문을 열지 않았다고 말했고 저기 단골 슈퍼가 있는데 거기는 회원제고 30%DC도 해주고 100원당쿠폰을 1장씩주어서 1000장이 되면 해외여행을 보내준다고 말했습니다.
L씨도 역시 단골슈퍼로 발길을 향하는 걸 보고 K씨 는 자신의 가게로 되돌아 왔습니다. 자신의 가게로 오니 K씨와 평소 친하게 말동무가 되주는 C씨가 가게에 와 있었습니다. 가게에서 한참동안 얘기를 나누다가 K씨는 아까 슈퍼에 갔던일을 C씨에게 얘기하기 시작했습니다.
C씨도 마침 자기도 아침을 걸러 우유를 사마셔야 한다고 단골슈퍼로 향했습니다. 다음날 아침도 K씨는 8시에 가게문을 열고 늘 변함없이 우유를 사먹으러 슈퍼로 향했습니다. 어느슈퍼로 향했을까요? 물론 단골.com슈퍼로 향했습니다. K씨는 이번엔 다른우유인 쵸코우유를 오늘따라 먹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쵸코우유를 사서 한 모금마셨는데 너무 입맛에 맛지않고 달아서 주인에게 '이 우유 너무단데요'라고 말했습니다. 주인은 '그럼 다른걸로 바꾸어 드십시요.'라고 말했고 K씨는 늘마시던 우유로 바꾸어 마셨습니다(소비자만족제도).
이렇게 단골슈퍼에서 우유를 사마시고 계산을 하는데 이번엔 쿠폰을 세장을 주는 것입니다. '어랏 왜 3장일까' 슈퍼주인은 '어제 손님의 소개로 L고객과 C고객이 오셔서 우유1개씩을 사드셨습니다. 그래서 쿠폰을 한장씩 드렸습니다. 그런데 손님의 총매출액은 510원이기 때문에 100원당 쿠폰한장씩이라서 2장은 각각 L과C고객님께 드렸고 나머지 3장중에 1장은 어제 받으셨고 2장은 오늘 컴퓨터에서 손님께 드리라고 나와있습니다.'
믿기어려운 일이지만 K씨는 기분이 좋았습니다. 속으로'초코우유를 한모금 마셨는데도 다른우유로 바꾸어주고 거기다가 쿠폰을 두장씩이나 더주다니..이러면 해외여행을 3년이 아니라 더 빨리갈 수도 있겠군. 아무튼 믿을수 있는 슈퍼야. 어서 이 사실을 다른사람들에게 알 려야지'라고 생각하였습니다.
K씨는 오늘 우유먹은 쿠폰1장과 덤으로 2장에 어제쿠폰 1장으로 총4장의 쿠폰이 생겼습니다. K씨는 오늘 우유를 먹다가 반품한 사실과 자기가 쿠폰이 2장이 더 생긴 사실에 대해 어제 L씨와 C씨에게 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주위분들께 이 사실을 알렸습니다. 또한 L씨와 C씨도 주위의 다른분들께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날이 가면 갈수록 K씨는 점점 더 많은 쿠폰이 생겨났습니다. 또한 L씨와 C씨도 더 많은 쿠폰이 생겨났습니다.또한 수많은 사람들이 쿠폰이 생겨났고 어떤 사람은 K씨보다 더 많은 노력에 의해 더 많은 쿠폰이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얼마되지 않아 K씨와 L씨, C씨와 많은 사람들은 정말 멋있는 해외여행을 갈 수가 있었다는 믿지 못할 얘기가 전해내려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이 그렀습니다.
자, 어떻습니까? 이제는 이해가 더 쉬워졌나요? 개념이해를 좀더 쉽게 하기 위해 예를 든 것 입니다. 위에서 보면 K씨가 단골슈퍼의 물건을 L씨와 C씨에게 팔았습니까? 아니면 L씨와 C 씨가 어떤 손해를 본것이 있습니까? 그렇다고 K씨가 자기하던일을 중단하고 쿠폰만을 모았습니까? K씨가 손해본것이 있을까요? K씨는 오히려 초코우유 한모금(?)과 쿠폰이 생김으로써 이득을 본것입니다.
이것이 새로운 개념으로 다가오는 Prosumer이며 말씀 드릴려는 소비자네트웍 비즈니스 '하이리빙'입니다. K씨와 같이 L씨에게 또는 C씨에게 현명한 소비를 할수있는 방법과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K씨와 L씨,C씨는 서로 이득이 되는 Win-Win구조로서 네트웍이 성장해 나가게 됩니다. 물론 단골슈퍼라는 곳은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유통자가 아닌 생산자여야만 보상이 가능할것입니다.
.com이란 현재의 전자상거래에 대한 의미부여로 말씀드린것입니다. 소비자네트웍비즈니스란 이와같이 자신이 하시는일을 열심히 하시면서 일상생활과 바로 연결이 될 수 있습니다. 사업을 한다고 자신이 하는일을 그만두고 또는 사업 이라고하면서 엄청난 돈으로 사재기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위에서 보듯 K씨가 쿠폰을 얻기위해 단골슈퍼의 물건을 모두 샀습니까? 개념적 이해를 정확히 하셔야 여러분은 제대로 된 소비자네트웍비즈니스를 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제품 한가지씩 구매의 방법 과 구매장소 그리고 소비패턴을 바꿈으로써 소비자네트워크비즈니스를 시작하시는 겁니다.
위에서 보듯 K씨는 자신이 가졌던 고정관념과 습관 즉 항상가던 곳에가서 구매하는 습관을 바꿈으로써 Prosumer적 소비를 하게된것입니다. 우리는 왜 우유는 슈퍼나 가게에서 사먹어야 한다고 생각할까요..?? 왜 우리는 우유를 만드는 공장에서 직접 가져다 먹는걸 생각을 못할까요?? 그건 우리가 늘상 해왔던 습관으로 인해 생각조차도 습관으로 묶여버리는 일이 종종있습니다. 차운전을 하시는 분들은 금방 아실겁니다. 자기가 어느 목적지를 가고자 할때 자기도 모르게 항상 가던길로 가고있다는걸 말입니다. 어떠십니까? 여러분은 새로운 정보 와 변화에 항상 마음과 생각이 열려 계십니까?
변화의 기회는 누구든 다 자기앞에 있습니다. 단 받아들일수 있는 여유와 결단만이 필요하지요.
이동의 흐름은 처절하리만큼 눈에 띄게 이동하고있습니다. 신 정부가 주창하는 변화의 소용돌이 속의 선례와 관례라는 통상적인 용어가 저항을 받는 시기입니다.
어차피 변화는 하고있습니다. 변화의 기회를 꼭 찾으십시요.
첫댓글 고맙습니다. 사업 전개에 유용한 자료가 되겠습니다. 계속 좋은글 부탁드립니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기원합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글 올리시느라 수고가 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사업전개에 유용하게 활용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