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행 준비.
- sia holiday 상품을 이용하시면 좀 저렴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싱가폴 항공에서 항공과 숙박을 묶어서 판매하는 건데..여러가지 쿠폰도 주고 홉온버스라구 시내를 도는 free 셔틀 이용권도 주니까 유용합니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갈 때와 돌아올때 버스도 예약해 준답니다.
저희는 싱가폴 3박 빈탄 2박을 있었는데요.. 빈탄은 따로 숙소를 잡았어요..시아 싱가폴로..싱가폴 호텔만 잡구요. 빈탄은 앙사나 리조트에서 2일간 프로모션 가격으로 100$ + 50$ = 150$에 디럭스룸을 예약했어요. 빈탄 가실 분들은 페리 미리 예약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날짜가 다가와서 하게 되면 자리가 없을지도 모르니 미리 하시면 좋겠네요..저희는 돌아오는 페리 오전시간이 full이어서 오후에 예약했거든요..
2. 도착해서 공항에서 호텔가기.
- 도착해서 짐을 찾고 나오셔서 왼쪽으로 가시다보면 sia desk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 많으니까 찾기 쉬울 거에요. desk에서 줄서서 기다리다가 항공이랑 호텔 바우처를 보여주면 버스 티켓이랑 쿠폰들을 줍니다. 홉온버스 지도가 있는지 확인해서 없으면 꼭 받으세요.~
홉온버스는 sia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인데 시내만 돌아요. 지도를 보고 정류장을 확인하셔서 루트 짜실때 참고하세요. 지도에 셔틀 시간도 적혀 있으니까요.
호텔가는 무료 버스표도 함께 주는데.. 기다리고 있으면 어떤 아저씨가 호텔이름을 불러주세요..그럼 나가서 짐 싣구 버스표 보여주면 됩니다. ^^ 간단하죠?
3. 호텔에서..
- sia 상품으로 예약하면 호텔에서 방을 그리 좋은 곳으로 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스위쏘텔 머천코트를 예약했는데... 2층 시내쪽 방을 배정해 주어서 좀 실망했습니다. 머천코트는 강가에 있어서 river view가 좋다는데... ㅠㅠ 방이 높은 쪽으로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extra charge를 내고 방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하루에 싱달러로 60불을 더 냈는데. 넘 비싸서 망설였는데... 방 옮기고 나서는 넘 맘에 들어서 *^^* 후회 안했어요. 야경도 넘 좋구.. 좋은 방이라서 그런지 세탁도 2 item 무료로 해 주더라구요.
스위쏘텔 머천코트는 수영장이 예쁩니다. 샤워장에는 스팀 사우나도 있는데 아주 좋아요 ^^ 그 호텔 가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머천코트는 점보 레스토랑도 걸어서 갈 수 있고 클라키 역도 가깝구.. 강가라서 야경도 예쁘고.. 여러모로 룸 업그레이드를 생각하신다면 강추합니다~ ^0^
4. 이동..택시?
- 까페에서 많은 분들이 택시비가 싸다고 하셨는데.. 정말 그래요.,. 머천코트 호텔에서 주롱새까지는 11불. 동물원까지는 13불. 대강 시내는 5불 내외에서 움직이실 수 있습니다. 싱달러는 1불이 우리나라 610원 정도하니까 싼 편이죠. 시간도 절약하고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으니까 두명이상 움직이시면 택시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
아참, 택시는 peak time에는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아침과 저녁에 두번 있는데.. 저녁은 5시부터 8시까지입니다. 1불 or 2불이 추가로 붙는데, 내릴때 택시기사가 요금미터기에 먼가 누르면 추가요금이 올라가니까 당황마시고 물어보시면 됩니다. 택시안에 이런 fare 체계가 적혀 있답니다.
MRT라고 지하철은 지하철역에서 표를 파는 기계가 있는데 목적지를 넣으시면 플라스틱 표가 나옵니다. 공항에서 클라키까지 2.80 불 정도 했습니다. 나중에 이 표를 그 기계에 다시 넣고 return하면 1불을 돌려줍니다.
5. 먹을 것들..
- 점보의 칠리 크랩... 같이 간 친구는 맛있다고 두번이나 먹으러 가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리버사이드포인트랑 리버워크 두개 매장을 모두 가서 먹어봤습니다. 둘다 클라키 역에 있으니까 헷갈리실지 모르겠어요. 개인적으로는 리버사이드포인트가 더 나았던 거 같아요. (피넛이랑 차이니즈티를 주문할지 물어보더라구요.. 리버워크에서는 물어보지도 않고 기본적으로 내 주고.. 둘다 계산서에 청구~) 칠리크랩 시키시고 스팀라이스 시키시면 칠리크랩 소스에 라이스를 비벼 먹을 수 있답니다. ^^ 칠리크랩은 100g당 3.3불 하는데 1인분 시키면 약 1~1.3Kg 정도 됩니다.
- 초코퐁듀.. 에스플러네이트에 가면 초코렛 가게가 있습니다. 초콜렛으로 만드는 디저트들을 맛보실 수 있는데 초코퐁듀를 먹을 수 있어요.. 과일이나 빵을 초콜렛에 찍어 먹는데.. 20불정도 하고 맛도 상당히 좋았어요. 5~8불 정도하는 다른 것들도 많으니까 한번 들려 보시면 좋을 듯~
- 맥도날드.. 싱가폴에서 맥도날드의 가격은 상당히 쌉니다.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둘이 먹었는데 8불 정도밖에 나왔어요.
- 과일.. 청포도랑 두리안..을 사서 먹어보세요 ^^ 맛도 있구 가격도 싸거든요.. 호텔에 가실때 물이랑 까르푸 같은데서 사가지구 가시구.. 이때 과일도 좀 사가시면 밤에 출출할때 딱 좋답니다~
6. 리버보트
- 클라키역 근처에서 리버보트를 타 실수 있는데, 꼭 밤에 타세요.. 낮에 타면 밍숭맹숭 재미 없어요. 보트를 타고 강을 따라서 돌다가 에스플러네이트에서 한바퀴 돌아서 돌아오는 코스로 한 30분 정도 걸리는데... 야경이 예쁜 곳이라서 밤에 타야 좋아요.. 저녁 9시까지 한다고 하니까 너무 늦지 않게 가셔야 할거에요.. 가격은 한 사람당 약 14불 정도 했습니다.
7. 볼거리..
- 썬택시티의 분수쇼.. 혹시 센토사 분수쇼를 먼저 보셨다면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쇼핑하러 가셨다가 들러서 구경하심 괜찮아요.
- 센토사... 센토사 케이블카 이제 운행하고 있습니다. 택시를 타고 센토사가는 케이블카를 타려고 한다고 하면 케이블타워로 데려다 줍니다...센토사섬으로 가자고 하면 섬으로 택시를 타고 들어갈수도 있으니까 조심하세요...섬으로는 버스로 들어갈수도 있고 케이블카로 들어갈수도 있어요.. 케이블카는 sia에서 할인쿠폰 있으니까 꼭 챙겨 받으시구..할인받아 14불..표 그대로 가지고 계시면 나오실때 다시 케이블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센토사섬 안에서는 무료 버스들이 다녀요.. 그리구 센토사 가실땐 수영복 챙겨가세요~. 비치만 멀뚱하게 바라보고 오는건 너무 아까워요. 옷 갈아 입는 곳도 있으니까 챙겨가서 한 두시간 정도 수영하고 오시면 좋을 듯.. 그리고 타월을 챙겨 가시면 해변에서 썬탠도 할수 있어요~ 센토사 분수쇼는 정말 볼만해요. 무료입장이구 7시30분에 시작하는데 30~40분 전부터 사람들이 많이 몰려드니까 미리 가셔서 자리를 앉으심이 좋아요.
- 주롱새+동물원+나이트사파리... 세개 콤보로 30불 합니다. 나이트 사파리는 7시부터 트램이 시작되는데.. 트램 줄은 거의 6시 조금 넘어서면 줄이 서기 시작합니다. 미리 서서 첫 트램을 타시면 8시 공연을 딱 맞추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트램은 6불하는데 따로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줄 서실때쯤 되면 창구에서 트램표를 사실 수 있으니까 한 사람은 줄을 서고 나머지 한분은 표를 사오시면 되겠죠. 개인적으로는 세개 다 볼만합니다.~
8. Tax..
- 싱가폴에서는 대부분은 tax가 5% 붙습니다.. 호텔의 경우에는 서비스비가 10% 붙구요.. 식당이나 호텔에서는 대부분 15% 더 붙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빈탄은 인도네시아라서 그런지 tax가 10%여서 대부분 20%라고 생각하면 되구요..
위에 적어드린 것들은 다 싱가폴에서 싱달러 기준이구요..아래는 빈탄... 빈탄에서는 미달러는 주로 씁니다. 물론 싱달러도 쓸수 있다고 하는데... 대부분 미달러로 가격표가 되어 있더라구요..리조트에서는 대부분 방번호로 요금을 걸어두고 나중에 check out 할 때 한꺼번에 하니까 카드 결재 하면 쉽구요..팁으로 쓸 몇 달러랑 비자비용 10달러만 빼면 현금 없어도 ok~
9. 빈탄 리조트 ...
- 생각보다 리조트들 가격이 비싸답니다. 빈탄라군,앙사나,니르와나등 많은 리조트들이 있는데요..반얀트리는 아주 비싸고 나머지들은 조금씩 차이가 나요. 반얀트리는 확실히 서비스면에서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저희가 앙사나를 택한건 스파도 있고, 그 중에서 그래도 좋은 리조트에 속했기 때문이에요.
해변도 반얀트리와 앙사나가 비슷한 곳에 위치해 있고, 나머지 리조트들이 모여 있습니다. 앙사나는 지금 프로모션을 하고 있으니까 생각보다 싼 가격에 가실 수 있을 거에요.
빈탄은 싱가폴과는 분위가 정말 다릅니다. 주변에 아무것도 없이 리조트만 딸랑~. 하지만 수영장과 해변이 아주 예뻐서 쉬기에는 아주 좋답니다. 오후에 들어가서 2박정도 하면 좋을 것 같구..그 이상은 좀 심심하지 싶어요.. 주변에 별로 할게 없더라구요. 그리구 빈탄으로 들어갈때 비자 fee를 내야 하는데 일주일까지는 미달러 10달러/인당 한답니다.
10. 빈탄 몇가지..
- 수영하고 해변 걷고... 특히 밤하늘이 예술입니다.~ 강추... 리조트에서 마사지 받거나 해변 스포츠를 할 수도 있는데.. 추가 비용이 좀 듭니다. 앙사나는 마사지가 정말 좋아요.. 해변이 보이는 곳에서 음악 잔잔하게 깔아놓고.. 2시간30분 정도 마사지 받는데 드는 비용은 130불정도.. 처음엔 마니 비싸지 않나 싶었는데...받고 나니까..그 서비스를 한국에서 받는다고 생각하면 비싸지 않은 것 같아요. 마사지 하고 났더니 10% discount 쿠폰을 주던데.. 필요하신 분은 연락주세요.. 가능하면 전해 드리죠 ^^
리조트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해야 하는데..가장 문제는 먹는 것... 리조트 레스토랑이 몇 끼 먹다보면 질리거든요.. 라면 몇개랑 이것저것 먹을 걸 좀 사가지고 들어가시면 좋을 거에요.
이야기가 길었네요.. 까페에서 정보도 얻고... 좋은 여행 다녀오고 나니까 기분도 좋구 *^^*
다들 즐거운 여행 하고 오심 좋겠네요..
첫댓글 세세한 정보 참 많이 도움됩니다, 고맙습니다`
정말 자세한 정보 환상이네요..감사합니다..잘 쓸꼐요..^*^
머천코트..첨에 바우쳐주니까 2층으로 주더라구여..올라가서 방을보니 투윈도아니고 너무좁아서 다시내려갔습니다. 원래 예약이였던 투윈으로해주고 방에서 담배냄새가 난다고 하니 8층으로 주더라구여^^ 클락키도보이고..좋았슴다
정말 좋은 정보 감사 드려여...혹시 그 10% discount 쿠폰을 얻을 수 있을 까요? 저는 요번 10월달에 가거든요..ㅋㅋ 제가 부산에 있어서..혹 우편이나 등기라도 가능하다면 부탁드리고 싶네요. 제가 비용은 부담할께요. 연락처 017-567-9926입니다.
리버보트는..서는곳마다 가격이다르구요..10시30까지운영한답니다~~클랔키서 머라이언파크편도로5달러라고하구요..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감사해요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