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석수 효과는 "자신의 몬스터 존에서 파괴되었을 경우" 마함존으로 갈 수 있는지, 아니면 단순히 파괴되었을 경우에 마함존으로 갈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해석하기 전에도 효과는 "If this card is destroyed"이지. "If this card is destroyed on your monster zone"이 아니여서 헷갈린다구요;; 일단은 "자신의 몬스터 존에서"로 번역해 놓았습니다. 설마 코나미라도 저런 짓은 안하겠죠; 보석수들은 빙제 등으로 파괴해도 다시 마함존에 놓을 수 있으니 무적이다~는 안될테니.
2. 필드 마법 가져와 주는 녀석들도 좀 헷갈립니다. "By discarding this card from your hand to the graveyard"가 패에서 묘지로 보내는 것인지, 패에서 버리는 것인지;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3. 이것은 제가 리스트를 전부 통합해 놓은 것입니다. "뒷북을 울려라 둥둥둥둥둥" 같은 말을 하시면 안되요~
「宝玉獣 ルビー・カーバンクル」 FOTB-JP001 보석수 루비 카방클
빛속성/천사족/효과/레벨3/300/300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자신의 마법/함정존에서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가능한 만큼 몬스터 존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가 자신의 몬스터 존에서 파괴되었을 경우, 이 카드를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지속 마법으로 취급하여 앞면 표시로 놓을 수 있다.
「宝玉獣 アメジスト・キャット」 FOTB-JP002 보석수 아메시스트 캣
땅속성/야수족/효과/레벨3/1200/400 이 카드는 상대 플레이어를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이 경우, 이 카드가 상대에게 주는 전투 데미지는 절반이 된다. 이 카드가 자신의 몬스터 카드 존에서 파괴되었을 때, 이 카드를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지속 마법으로 취급하여 앞면 표시로 놓을 수 있다.
「宝玉獣 エメラルド・タートル」 FOTB-JP003 보석수 에메랄드 터틀 물속성/물족/효과/레벨3/600/2000 자신의 턴에 1번, 자신 필드 위의 앞면 공격 표시 몬스터를 수비 표시로 바꿀 수 있다. 이 카드가 자신의 몬스터 카드 존에서 파괴되었을 때, 이 카드를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지속 마법으로 취급하여 앞면 표시로 놓을 수 있다.
「宝玉獣 トパーズ・タイガー」 FOTB-JP004 보석수 토파즈 타이거 [레어] 땅속성/야수족/효과/레벨4/1600/1000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데미지 스텝시 이 카드의 공격력은 400 상승한다. 이 카드가 자신의 몬스터 존에서 파괴되었을 경우, 이 카드를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지속 마법으로 취급하여 앞면 표시로 놓을 수 있다.
「宝玉獣 アンバー・マンモス」 FOTB-JP005 보석수 앰버 매머드 땅속성/야수족/효과/레벨4/1700/1600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공격 대상이 되었을 경우, 이 카드로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다. 이 카드가 자신의 몬스터 존에서 파괴되었을 경우, 이 카드를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지속 마법으로 취급하여 앞면 표시로 놓을 수 있다.
이 카드가 성공적으로 일반 소환/반전 소환/특수 소환되었을 때, 자신의 패, 덱, 묘지에서 "보석수"란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해 비어 있는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지속 마법으로 취급해 놓을 수 있다. 이 카드가 몬스터 카드 존에서 파괴되었을 때, 이 카드를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지속 마법으로 취급하여 앞면 표시로 놓을 수 있다.
화염속성/화염족/효과/레벨8/3000/1800 이 카드는 일반 소환/세트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자신의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블레이즈 캐논 트라이덴트"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상대의 배틀 페이즈에, 상대 필드 위의 모든 앞면 공격표시 몬스터는 이 카드를 공격해야 한다. 이 카드가 상대 몬스터를 전투에 의해 파괴하여 묘지로 보냈을 경우,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여, 파괴한 몬스터 1장당 상대에게 500 데미지를 준다.
(역자주: 아무리 생각해도 이 녀석은 좀 심하다. 소환이 어렵다고 쳐도, 3000이라는 공격력에, 상대는 이 카드만을 공격해야 하고, 전투로 상대 몬스터를 묘지로 보내면 상대 몬스터 전멸. 게다가 보낸 몬스터만큼 데미지. 난 이 녀석 특화덱이나 짜보련다.)
「ヴォルカニック・バレット」 FOTB-JP009 볼캐닉 뷸렛 [레어]
화염속성/화염족/효과/레벨1/100/0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할 때, 500 라이프를 지불하는 것으로 덱에서 "볼케닉 뷸렛" 1장을 패에 넣는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ヴォルカニック・バックショット」 FOTB-JP010 볼캐닉 벅샷
화염속성/화염족/효과/레벨2/500/0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상대에게 500 데미지를 준다. 이 카드가 "블레이즈 캐논"이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에 의해 묘지로 보내졌을 때, 자신의 패나 덱으로부터 "볼캐닉 벅샷" 2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전부 파괴할 수 있다.
(역자주: ...적어도 레어는 먹었어야지.)
「ヴォルカニック・リボルバー」 FOTB-JP011 볼캐닉 리볼버
화염속성/화염족/효과/레벨3/1200/600
이 카드가 전투에 의해 파괴되었을 경우, 자신은 덱에서 "볼캐닉"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하여 덱의 맨 위에 놓을 수 있다.
「ヴォルカニック・エッジ」 FOTB-JP012 볼캐닉 엣지 [레어]
화염속성/화염족/효과/레벨4/1800/1200 1턴에 1번, 상대에게 500 데미지를 준다. 이 효과를 발동한 턴, 이 카드는 공격을 할 수 없다.
「ヴォルカニック・ハンマー」 FOTB-JP013 볼캐닉 햄머
화염속성/화염족/효과/레벨5/2400/1500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볼캐닉"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당, 상대에게 200 데미지를 준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이 효과를 발동했을 경우, 발동 턴 이 카드는 공격을 할 수 없다.
패에서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덱에서 "마천루-스카이스크레이퍼" 1장을 자신의 패에 추가한다. "마천루-스카이스크레이퍼"가 필드 위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앞면 표시로 필드 위에 존재하는 이 카드는 파괴된다.
(역자주: 아무리 봐도 E-HERO의 그...스승뻘한 카드같다. 파워 레인저 매직 포스의 샤인처럼.)
「墓守の司令官」 FOTB-JP015 Gravekeeper Commander 묘지기의 사령관 [레어]
땅속성/마법사족/효과/레벨4/1600/1500
패에서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덱에서 "왕가의 골짜기-네크로밸리" 1장을 자신의 패에 추가한다.
(역자주: 왜 어둠속성이 아닐까나.)
「アトランティスの戦士」 FOTB-JP016 아틀란티스의 전사 [레어]
물속성/물족/효과/레벨4/1900/1200
패에서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덱에서 "전설의 도시 아틀란티스" 1장을 자신의 패에 추가한다.
「キラーザウルス」 FOTB-JP017 킬러사우루스 [레어]
땅속성/공룡족/효과/레벨4/1800/1100
패에서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덱에서 "쥬라기 월드" 1장을 자신의 패에 추가한다.
「天空の使者ゼラディアス」 FOTB-JP018 천공의 사자 제라디아스 [레어]
빛속성/천사족/효과/레벨4/2100/800
패에서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덱에서 "천공의 성역" 1장을 자신의 패에 추가한다. "천공의 성역"이 필드 위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앞면 표시로 필드 위에 존재하는 이 카드는 파괴된다.
「ジェネラルデーモン」 FOTB-JP019 제네럴 데몬 [레어]
어둠속성/악마족/효과/레벨4/2100/800
패에서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덱에서 "팬더모니엄-악마의 소굴" 1장을 자신의 패에 추가한다. "팬더모니엄-악마의 소굴"이 필드 위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앞면 표시로 필드 위에 존재하는 이 카드는 파괴된다.
(역자주:흠. 파괴된다라. 암왕덱에나 넣을까.)
「ハーピィ・クィーン」 FOTB-JP020 Harpie Queen 하피 퀸 [레어]
바람속성/비행야수족/효과/레벨4/1900/1200
패에서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덱에서 "하피의 사냥터" 1장을 자신의 패에 추가한다. 이 카드가 필드 혹은 묘지에 존재할 경우, 이 카드의 이름은 "하피 레이디"로 취급한다.
(역자주: 좋다! 하피의 사냥터를 가져오는 뿐만 아니라, 공격력도 쓸만하고, 필드나 묘지에 있을시(그러니까 하피 레이디 3장 넣고 이 카드를 또 넣을 수 있다는 뜻) 하피 레이디로 취급하기까지 하니...게다가 일러스트도 상급.)
「天魔神エンライズ」 FOTB-JP021 천마신 엔라이즈 [슈퍼/얼티메이트 레어]
빛속성/천사족/효과/레벨8/2400/1500
이 카드는 일반 소환/세트할 수 없다.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빛속성의 천사족 몬스터 3장과 어둠속성의 악마족 몬스터 1장을 게임에서 제외하는 것으로만 특수 소환한다.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게임에서 제외할 수 있다. 이 효과를 발동한 턴, 이 카드는 공격을 할 수 없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역자주: 카오스 소서러와 같은 효과에, 공격력도 겨우 100 더 높고, 소환 조건도 카오스 소서러보다 까다로운데 왜 이 녀석은 슈레일까. 역시 광암덱의 부활에 포인트를 두어서 그런가.)
「天魔神ノーレラス」 FOTB-JP022 천마신 노레라스 [슈퍼/얼티메이트 레어]
어둠속성/악마족/효과/레벨8/2400/1500
이 카드는 일반 소환/세트할 수 없다.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어둠속성의 악마족 몬스터 3장과 빛속성의 천사족 몬스터 1장을 게임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특수 소환한다. 1000 라이프를 지불하는 것으로 양쪽 플레이어의 패와 필드 위의 카드를 전부 묘지로 보내고, 자신은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역자주: 뭐냐 이건. 종언씨처럼 데미지 주는 효과는 없지만 대신 드로우 효과가 있다! 효과 발동후 드로우했는데, 그게 몬스터라면 바로 다이렉트 어택 가능하단 말이다(비록 금지지만, 야타 까마귀가 뽑히면 정말 금상천화겠군). 3월은 아니고...9월 1일자로 금지될 카드 1장 추가.)
「天魔神インヴィシル」 FOTB-JP023 천마신 인비실 [슈퍼/얼티메이트 레어]
땅속성/천사족/효과/레벨6/2200/1600
이 카드는 특수 소환할 수 없다. 이 카드가 제물 소환되었을 경우, 제물로 바쳐진 몬스터에 따라 다음 효과를 얻는다.
빛속성의 천사족 몬스터: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마법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어둠속성의 악마족 몬스터: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필드 위에 존재하는 한, 함정 카드의 효과는 무효화된다.
(역자주: 그러니까, 발동은 못 막는단 말이지?)
「忍者義賊ゴエゴエ」 FOTB-JP024 첩자의적 고에고에 [레어]
바람속성/전사족/효과/레벨4/1500/1000
상대의 패가 5장 이상이었을 경우, 이 카드가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때, 상대 패에서 카드를 2장 무작위로 선택해 묘지에 버린다.
「結界術師 メイコウ」 FOTB-JP025 결계술사 메이코우
빛속성/마법사족/효과/레벨4/1700/600
이 카드를 제물로 바친다.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지속 마법/함정 카드를 1장 파괴한다.
「風帝ライザー」 FOTB-JP026 풍제 레이저 [슈퍼/얼티메이트 레어]
바람속성/비행야수족/효과/레벨6/2400/1000
이 카드가 제물 소환에 성공했을 때, 필드 위의 카드 1장을 주인의 덱의 맨 위로 되돌린다.
(역자주: 한 때 "코나미는 왜 풍제를 만들지 않았는가"라는 고찰을 쓰려고 했었는데...쳇.)
「ブレートクラッシャー」 FOTB-JP027 플레이트 크러셔
땅속성/암석족/효과 레벨3/1400/300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지속 마법/함정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상대에게 500 데미지를 준다. 이 효과는 1턴에 2번만 사용할 수 있다.
「龍脈に棲む者」 FOTB-JP028 용맥의 서자
땅속성/드래곤족/효과/레벨3/1500/700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지속 마법/함정 카드 1장당, 이 카드의 공격력은 300 상승한다.
「マグナ・スラッシュドラゴン」 FOTB-JP029 마그나 슬래시 드래곤
빛속성/드래곤족/효과/레벨6/2400/1200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지속 마법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상대 필드 위의 마법/함정 카드 1장을 파괴한다.
「グラビ・クラッシュドラゴン」 FOTB-JP030 그래비 크러시 드래곤
어둠속성/드래곤족/효과/레벨6/2400/1200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지속 마법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
「ファイヤー・ソウル」 FOTB-JP031 파이어 소울 [슈퍼/얼티메이트 레어] 일반 마법 상대는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그 후, 자신의 덱에서 화염족 몬스터를 1장 선택해 게임에서 제외한다. 제외한 몬스터의 공격력의 절반분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발동 턴, 자신은 공격 선언을 할 수 없다.
FOTB-JP032 보석의 인도 일반 마법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2장 이상 앞면 표시로 존재하고 있을 때만 발동할 수 있다.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덱에서부터 특수 소환한다.
「レア・ヴァリュー」 FOTB-JP033 레어 발류 [울트라/얼티메이트 레어]
일반 마법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2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상대는 이 카드를 발동한 플레이어의 마법/함정 존에서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낸다. 그 후, 덱으로부터 2장을 드로우한다.
「宝玉の恵み」 FOTB-JP034 보석의 은혜(축복)
일반 마법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2장까지 선택한다. 선택한 몬스터를 지속 마법으로 취급하여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놓는다.
「宝玉の氾濫」 FOTB-JP035 보석의 범람
일반 마법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존재하는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4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발동한다. 필드 위의 카드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그 후, 이 효과에 의해 묘지로 보내진 상대의 카드 수만큼,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자신의 묘지에서 특수 소환한다.
「宝玉の契約」 FOTB-JP036 보석의 계약
일반 마법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서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幸運の鉄斧」 FOTB-JP037 행운의 철도끼 [레어]
장착 마법
장착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 상승한다.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가 상대 카드의 효과에 의해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トルネード」 FOTB-JP038 토네이도
속공 마법
상대의 마법/함정 존에 카드가 3장 이상 존재할 때 발동 가능. 상대 필드 위의 마법/함정 카드 1장을 파괴한다.
「クレイジー・ファイヤー」 FOTB-JP039 크레이지 파이어
속공 마법 500 라이프를 지불한다. 자신 필드 위의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블레이즈 캐논"이란 이름이 붙은 카드 1장을 파괴하는 것으로, 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를 파괴한다. 그 후, "크레이지 파이어 토큰(화염속성/화염족/레벨3/1000/1000)"을 1장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발동 턴, 자신의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다.
「ブレイズ・キャノン」 FOTB-JP040 블레이즈 캐논
지속 마법 공격력 500 이하의 화염족몬스터 1장을 패에서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를 1장 파괴한다. 이 효과를 발동한 턴, 자신은 공격 선언을 할 수 없다.
「ブレイズ・キャノン-トライデント」 FOTB-JP041 블레이즈 캐논 트라이덴트 [슈퍼/얼티메이트 레어] 지속 마법
이 카드는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블레이즈 캐논"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만 발동할 수 있다. 패의 화염족 몬스터 1장을 패로부터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를 1장 파괴하고, 상대에게 500 데미지를 준다. 이 효과를 발동한 턴, 자신은 공격 선언을 할 수 없다.
「フィールドバリアー」 FOTB-JP042 필드 배리어
지속 마법
필드 마법 카드는 파괴될 수 없고, 발동할 수도 없다. 이 카드는 필드 위에 1장 밖에 발동할 수 있다.
「「A」細胞増殖装置」 FOTB-JP043 「A」세포 증식장치
지속 마법
자신의 스탠바이 페이즈마다,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에 A 카운터를 1개 놓는다.
「異界空間-Aゾーン」 FOTB-JP044 이계공간-A스페이스
필드 마법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가 "에일리언"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와 전투를 할 경우, 그 몬스터의 공격력과 수비력을 데미지 스텝동안 300 내린다.
필드 마법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존재하는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당, 이 카드는 다음 효과를 얻는다.
1장 이상: 이 카드는 카드의 효과에 의해 파괴되지 않는다.
2장 이상: 1턴에 1번, 자신에게 오는 전투 데미지를 반으로 줄일 수 있다.
3장 이상: 자신의 필드 위에 존재하는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1장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마법/함정의 발동을 무효로 하여 파괴할 수 있다.
4장 이상: 1턴에 1번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카드를 1장 드로우할 수 있다.
5장: 1턴에 1번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존재하는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할 수 있다.
「誘発召喚」 FOTB-JP046 유발소환 [레어] 일반 함정 상대 필드 위에 몬스터가 특수소환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다. 양쪽의 플레이어는 각자의 패에서 레벨 4 이하의 몬스터를 1장 특수 소환할 수 있다.
「ラスト・リゾート」 FOTB-JP047 라스트 리조트 일반 함정 상대의 몬스터가 공격할 때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무지개빛 고대도시-레인보우 루인"을 1장 선택해 발동한다. 발동시 상대가 필드 마법을 발동해 놓았을 경우, 상대는 카드를 1장 드로우할 수 있다.
「宝玉の祈り」 FOTB-JP048 보석의 기도
일반 함정
자신의 마법/함정 존에 존재하는 "보석수"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고 발동한다. 상대 필드 위의 카드를 1장 파괴한다.
「ヴォルカニック・チャージ」 FOTB-JP049 볼캐닉 차지
일반 함정
자신의 묘지에서 "볼캐닉"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3장을 자신의 덱에 되돌린다.
「魔の取引」 FOTB-JP050 마의 거래
일반 함정
상대가 마법 카드를 발동했을 경우 1000 라이프를 지불하는 것으로 발동한다. 상대는 패를 1장 무작위로 버린다.
「中央突破」 FOTB-JP051 중앙돌파
일반 함정
이 카드가 발동되었을 경우,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육무중"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한다. 이 카드가 발동된 턴의 배틀 페이즈 동안 선택된 몬스터가 상대 몬스터를 전투에 의해 파괴하였을 경우,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대장군 시엔"과 "육무중"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들은 그 턴 상대를 직접 공격할 수 있다.
「究極・背水の陣」 FOTB-JP052 궁극 배수의 진
일반 함정
자신의 라이프를 100을 제외하고 전부 지불하고 발동한다. 자신의 묘지에서 "육무중"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가능한 만큼 특수 소환한다(같은 이름의 몬스터는 1장까지). 또한,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와 같은 이름을 가진 몬스터는 이 효과에 의해 특수 소환할 수 없다.
「義賊の入門書」 FOTB-JP053 의적의 입문서
일반 함정
상대의 패가 5장 이상일 때만 발동할 수 있다. 상대는 패를 1장 무작위로 버린다.
「義賊の極意書」 FOTB-JP054 의적의 극의서
일반 함정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일반 몬스터 1장을 선택하여 발동한다. 선택한 몬스터가 발동 턴에 상대에게 전투 데미지를 주었을 경우, 상대는 패를 2장 무작위로 버린다.
첫댓글 보석의 인도로 루비 부르면 대박. 인비실에 오타났군요.
레인보우 루인 3마리 째에 오타.
감사합니다. 오타 더 없나요?;;
아마도 룰의 미궁은 '몬스터 카드의 취급을 받을 때에만 영속카드로 취급하여 마/함 존에 둘수 있다' 라고 할 것 같네요
2. 그냥 패에서 버리는것
혹시나 해서 묻는건데요. 첩자의 적 고에고에도 첩자로 쳐야 되나요? 예를 들어서 첩자 공선술(?)인가 그런거 쓸 때 해당되는지...
"첩자"가 들어가니 첩자에 쓰이죠.
지속마법과 지속함정이 심하게 많이 나오는군요.
그러게 말입니다. 36:12:12의 부스터 비율마저 깨졌다지요.
엑박이...ㄷㄷㄷ
엑박리스트~!
좋아. 지금 일판노말 밀포, 한판슈레 밀포와 울레밀포들 다 뭐되는걸까..
패에서 버리고 발동 맞습니다..
아니 이런 볼케닉 데빌자식....
염덱도 차원 원턴계열이 생기려나...(테스탈로스하나만으론 힘들었으니.;) 여러가지로 참 많은 변화를 가져올것같은 부스터팩...
엑박!
사소한것이지만, 아메'지'스트로 알고있습니다..
ディ와 ジ의 차이인겁니까 -_-;
네, 일단 ジ는 지라고 읽지 않습니까ㅇ-ㅇ?
한글로 다시 썼으니 한글식 발음으로 써도 상관은없다고 봅니다만 -ㅂ-
볼케닉 특화 덜덜덜일것같은 느낌......
순수화염덱이 만들어 질지도...
볼캐닉덱 요즘 연구중, 궤 제한 예상 기준으로 여전히 말림성이 존재하는고로, 다음부스터팩 쯤에서 좀 완성도가 높아질듯.
아쉽게도 전부 엑박...
(뭐, 가져오는 사이트에서 이미지 퍼가지 말라고 이미지를 변형(!?)시키니, 엑박이니 뭐니 해도;; 수정할 수는 있지만 귀찮습니다;;)
보석수.. 대박이네 - - D 히어로 삐까뜨게 해볼수도... 있을듯?
레인보우드래곤은 역시나 아직 안나오는군
엑박.....
순수보석수덱 만들어볼테다..!
저기서 집단최면이 심히 거슬리는 이유는 뭐지... 에일리언 사신덱이 나오는 것인가...
강매고블린에 지속함정이란 영어 빼주세요
그리고 코발트 이글 대역전덱!!
성방 ... 싸클 다죽엇다 ㄱ-...
풍제 '라이자'가 아닌가요.. (그렇게 사소한것 신경쓰지마)
Grievous가 "그리보우스"일까요 "그리버스"일까요? ^^
보석의 기도 랑 범란 발류 사기다 ;;; 필드 진짜 사기 ;;;
대박이다 영속마함덱
궁극 배수의 진;; 모냐
그럼 사덱파 쓰면 다 필드로...
필드 마법 가져오는 것은 그냥 버리는 것 같네요.
볼케닉 데빌 한팩뽑으니나온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