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EQ900 - 프리미엄 광택코팅, 검정차광택내기, 무판금덴트
출고된지 6개월정도 된 새차나 다름없는 EQ900 차량입니다.
주차중 실수로 인해 조수석쪽 앞문과 뒷문이 긁혔다고 속상해 하셔서 보니, 기둥에 눌려지면서 도어 철판이 찌글찌글하게 변형된 상태 입니다. 완벽하게 복원하기 위해서는 어느 수리점을 가보셔도 판금도색을 해야 한다고 답변을 들으셨을테죠.
고객님께서는 도색은 하지 말아달라고 말씀하시는데,, 그렇다면 방법은 덴트리페어 밖에는 없지요. 당연히 복원률은 판금도색보다 많이 떨어질 것이라고 여러번 설명을 드리고 수리를 해보기로 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마음이라는 것이 참으로 종잇장 같아서 여러번 설명을 드려도 막상 수리 부위를 보시고서는 생각과는 다르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작업자인 저로써는 정답을 두고 다른길로 가야하는 이런 수리방법이 참 힘듭니다.
어쨌거나,
찌그러지고 흠집이 있는 조수석쪽 앞도어와 뒷도어는 덴트리페어 하여 철판모양을 복원하고, 기스가 생겨버린 도장면은 광택작업을 통해 최대한 데미지를 제거하고 페인트 터치업으로 마무리 할 예정입니다.
검정차량이다 보니 외부환경에 의해 생긴 잔기스도 많고 하여 외장관리차 밍광택(천연양모 이용) + 테프론코팅을 동시에 진행합니다.
일반광택과 달리 밍광택은 장모의 양털이 회전하면서 생기는 열을 이용해 클리어코트를 케어하기 때문에
클리어코트(투명층)가 깎여 나가지 않고 도장면에 손상이 없는 프리미엄 공정입니다.
차량 출고 시의 광도보다 5% 이상 더 뛰어난 광도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노하우입니다. 구두를 닦으면 광이 더 나는 것과 같은 원리죠~ 써치(HQI) 전등을 통해 잔기스를 더 세심하게 케어하면서 시공이 진행 되었습니다.
광택은 6차공정으로 5~6시간이 소요되며, 광택작업 후 코팅제 마감과 서비스 시공시간까지 2~3시간이 추가로 소요 됩니다. 밍광택을 통해 클리어층이 케어되면서 표면이 견고해 졌습니다. 광도는 물론 최대로 끌어 올려 놓았구요, 곳곳의 흠집을 페인트로 터치업 하여 눈에 거슬리는 곳 없이 마무리 합니다.
차량에 전체적으로 분포되어 있던 잔기스와 깊은기스 등을 복원함으로써 색감이 깊고 단단하게 잘 표현 되었습니다.
수리는 물론 깨끗하게 외장관리한 차량을 기분좋게 고객님께 인수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1. 외장 디테일링 케어
2. 자동차 내부 크리닝
3. 실내 연막탈취 크리닝 (약품:미국 바이오더사 정품 취급)
4. 타이어 크리닝 및 타이어광택제 도포
5. 전체 스톤칩 커버 및 터치업 서비스
6. 핸드메이드 커피탈취제 증정 (월이벤트서비스)
▲ 광택코팅 등 외장관리시공이 끝난 제네시스EQ900 검정 차량이 맑은 광택을 내며 출고 대기중 입니다.
귯보이~
▲ 햇볕이 비치는것과 유사한 작업환경에서 디테일하게 케어한 차량은
잔기스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고 고른 표면 퀄리티가 완성 됩니다.
▼ 이번 시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덴트 복원수리 전후사진부터 투척 합니다~
▲ 거짓 없는 전후 사진입니다^^
예상 외로 복원 퀄리티가 너무 잘 나와서 편집 하면서도 다시한번 감탄 중입니다.
▲ 가까이서 자세히 보면 페인트 터치업 한 부분도 보이는데요,
전체적으로 완성도만 본다면 이정도는 애교로 봐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만 ^^
▲ 찌그러진 철판을 두드리고 당겨서 여러번 도장면을 만져야 하니,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미지 역시 광택으로 잡아야 합니다.
때문에 광택작업 전에 덴트리페어 시공을 먼저 진행하죠.
▲ 천연양모의 패를 통해 잔기스를 복원하는 과정입니다.
잔기스는 패드와 힘과 테크닉의 조합이 적절해야만 100% 잡아낼 수 있다는 점^^
이렇게 1,2차 밍광택 공정으로 기스제거와 표면에 박혀있는 타르와 철분 등을 클리닝하고,
3,4차는 폴리싱, 즉 광(光)내는 공정으로 꼼꼼하게 진행 됩니다.
5차에서는 에어브러쉬로 틈새에 남아있는 먼지와 물기등을 제거하고 탈지작업을 합니다.
마무리 코팅과 디테일링 케어서비스로 모든 시공은 완료~!
▲ 정이 가득한 요런 증정 이벤트는 매직터치 신정점 에서만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