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가볼만한 곳: 대가야 박물관과 왕릉전시관
고령을 방문하신다면 꼭 들러야 할 곳, 대가야 박물관과 왕릉전시관입니다. 웅장한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줄 거예요.
대가야왕릉전시관은 국내 최초로 확인된 대규모 순장무덤인 지산동 44호분의 내부를 실제 크기로 재현해 놓아, 마치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무덤의 구조와 축조 방식, 주인공과 순장자들의 모습까지 생생하게 볼 수 있어 역사 공부는 물론, 신비로운 고대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합니다.
대가야역사관에서는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물과 자료를 통해 대가야의 성장과 발전 과정, 그리고 찬란했던 문화를 엿볼 수 있죠.
특히, 대가야를 대표하는 금관과 마구 등은 그 화려함에 감탄을 자아냅니다.
어린이체험학습관에서는 아이들이 직접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대가야 문화를 배우고 즐길 수 있습니다.
대가야 캐릭터 만들기, 탁본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역사에 대한 즐거운 기억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우륵박물관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악성 우륵과 가야금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우륵의 생애와 업적, 가야금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다양한 전시물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대가야박물관은 단순히 유물을 전시하는 공간을 넘어,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 현장입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역사 여행을 떠나보세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