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농협조합(조합장 박충기)과 산청군 문화관광해설사모임(회장 성순용. 이하 '산해모')은 2017년 7월 4일 18시 원지 오리하우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본 간담회는 박충기 조합장의 초대로 이루어졌으며, 박조합장은 격려사에서 "이 자리는 비록 늦었지만 그동안 산청의 문화해설 뿐만 아니라 지역의 농특산물 홍보에도 앞장선 산청 해설사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함이며 아울러 여름철 건강 관리에도 유의하시라는 의미로 만들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진 인사말에서 산해모 성순용 회장은 "재작년 협의한 상호협력 협약을 바탕으로 산해모에서는 이미 제주, 강원도 등 관외 답사에서 산청 농특산물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산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도 해설과 병행하여 꾸준히 산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습니다."라고 답하며, 항상 산해모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격려를 아끼지 않는 산청농협조합에 감사의 인사를 덧붙였다.
김희주 경제상무는 산해모 회원을 일일이 자리로 찾아 손을 잡으며 새로 나온 리플렛을 소개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농협의 역할과 향후 계획을 밝히며 더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달라는 당부를 아끼지 않았다.
상호 이해의 폭을 넓혀 '살기 좋은 산청'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한 상생 협력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는데 모두들 동의하며, 바쁜 업무 속에서 서로 자주 만날 수는 없더라도 항상 함께 나아가자고 결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