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홍역 발병 상황 이후 바로 임보가 되지 않아서 구조한 아이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2주전 동구협에서 구조한 쭐래, 튼튼이, 온유부터 어제 행강집에 입소한 수지까지 현재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① 쭐래 - 말티즈 수컷, 동구협에서 구조.
말티즈 쭐래는 2월 10일 동구협에서 구조한 이후로 2주간 하니동물병원에서 입원하며 격리중입니다. 구조 당시 호흡기 질환이 약간 있었고, 콧물이 흐르고 변이 약간 묽어서 치료를 했습니다. 아직도 치료중입니다.
② 온유 - 말티즈 수컷, 동구협에서 구조.
말티즈 온유는 2월 10일 동구협에서 구조한 이후로 2주간 하니동물병원에서 입원하며 격리중입니다. 구조 당시에는 별 이상이 없어보였으나 이틀이 지나고부터 콧물이 심하고 설사가 나서 다시 홍역, 파보 키트 검사를 했으나 음성으로 나타나서 다시 콧물, 설사 치료중입니다.
③ 튼튼이 - 푸들 수컷, 동구협에서 구조
푸들 튼튼이는 2월 10일 동구협에서 구조한 이후로 2주간 하니동물병원에서 입원하며 격리중입니다. 전체적으로 건강한 편이며 별다른 건강상 이상은 없습니다.
④ 레오 - 믹스견 수컷, 부천시 오정동 휴먼시아 아파트에서 구조
레오는 2월 19일 부천시 오정동 휴먼시아 아파트에서 구조한 이후 하니동물병원으로 데리고 와서 입원시켰습니다. 구조 당시 털이 심하게 엉켜있었고 다른 사람의 손길을 거부하며 많이 사나운 상태입니다. 레오는 중성화 수술은 되어있는 상태로 버려졌습니다.
오랜 유기 생활로 지금도 사람의 손길을 거부하고 있으며 지난 토요일에 구조요청을 했던 강순덕님께서 하니동물병원에 다녀갔는데 무척 좋아하며 꺼내달라고 낑낑거리며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아직 수의사 선생님 포함 다른 사람의 손길은 거부하며 이 아이의 검진 중에 대표 원장님이 손을 물리기도 했습니다.
⑤ 잭 - 푸들 수컷. 하니동물병원에 안락사 시켜달라고 한 아이를 구조
푸들 잭은 하니동물병원에 안락사를 시켜달라고 한 아이를 지난 2월 18일에 구조한 것입니다. 3월 4일부터 다솜언니 댁에 가정임보를 하며 입양처를 알아보기로 했고, 뚱아저씨 집에서 하루를 재운 후에 지금은 용인 행강집에서 다른 아이들과 지내고 있습니다.
⑥ 희철이 - 스피츠 수컷, 관악구 빌라단지에 버려진 아이를 구조
한 쪽 눈이 실명된 채 버려진 스피츠 강아지 희철이는 성격이 온순한 편이고 사람을 좋아합니다. 구조 후 고양이를 많이 키우는 임보자댁에 있었으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우리 팅커벨 회원인 쥬니어맘님 댁으로 가정임보를 하려고 했으나, 중성화 수술이 안되어 있고 작은 암컷 강아지가 많은 쥬니어맘님 댁에서 임보하기에는 붕가붕가가 너무 심해서 우선 하니동물병원에서 중성화 수술을 하고 입원 중입니다.
⑦ 수지 - 백구 암컷. 개소주집으로 팔려갈 뻔했던 아이를 구조.
개소주집으로 팔려갈뻔했다가 구조된 백구 암컷 강아지 수지는 공설보호소인 인천시수의사회 보호소에 있다가 어제 일요일에 겨우 자리를 마련한 행강집으로 구조요청자인 야미야호야님이 이동하여 보호중입니다. 이후 대형견사가 신축되면 그곳에 입소할 예정입니다.
.
.
.
이상이 최근 구조한 아이들 현황입니다. 구조한 강아지들은 점차 늘어나는데 비해 상대적으로 입양수가 적다보니 병원에 있거나, 행강집에 있거나, 가정임보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그에 따른 많은 비용이 발생하다보니 현재 구조기금이 마이너스인 상황입니다. 향후 원만한 구조 활동을 위해 가정임보 시스템의 구축과 더불어 입양 활동이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어야 하겠습니다.
유기견을 구조하고 싶은 마음은 간절하지만 그것을 뒷받침 하지 못한다면 현실성이 없는 공염불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위의 일곱 아이들 포함해서 가정임보하거나 행강집에 있거나 동사실 입양센터에 있으며 입양 대기중인 아이들이 30마리에 가깝습니다. 이 아이들의 입양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향후 구조 계획을 세워야겠습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은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시 또 시작하는 월요일입니다. 모두 좋은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지난 토요일 충남 서산의 좋은 가정에 입양하여 행복한 견생을 시작한 시츄 뚱이 사진 올립니다. 모든 아이들이 시츄 뚱이처럼 좋은 가정에 입양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강아지가 없던 서산사랑님 댁에 입양되어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뚱이
첫댓글 뚱아.. 엄마랑 어빠랑 언니랑 행복하게 살어..
입양 못간 아가들도 빨리 건강해져 좋은 가정으로 입양가길 바랍니다.
갈 길이 멀고 할 일도 많네요....
그래도 또 뛰자구요!!
다른아이들도뚱이처럼입양처가빨리생겼으면좋켔어요
아이들이 건강해져서 답답한 케이지서 나와야 할텐데요..
따뜻한 가족을 만나게 해주어야 할 아이들이네요. 팅프가 바빠져야겠네요^^ 아이들 소식 궁금했는데..감사합니다~
별 이상이 없어서 아이들 모두~~~빨리 임보님댁으로 가야할텐데.....
뚱이처럼 아이들 좋은 가족 만나길 기도하면서,,아이들을 위해서 힘내요~~~
뚱이처럼 모든 아이들이 행복해지면 좋겠네요^^
우리온유 아프지 말고 얼른낫자...엄마가 마음 아푸다 ㅠ.ㅜ 다른 아이들은 건강하고 이뻐서 고마워~~
뚱아 넌 정말 늦은 복이 많구나 다행이야
뚱아 다른 친구들도 너 처럼 좋은 엄마 아빠 만나길 기원해주렴
모든 아가들이 다 건강하고 행복했으면 하는 맘이 간절하네요
우리아가들 얼른 좋은 가족만나자아~~ 뚱이 튼튼이 축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