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18:1-8 믿음으로 기도하고 낙심하지 맙시다.
할렐루야 예닮제자교회 가족 여러분 오늘은 12월12일 월요일입니다. 어제 주일설교 말씀을 잘 기억하고 계시죠 주님은 말씀을 통해서..주님의 돕는 손길을 통해서 사랑하는 자녀를 위로하시는 분이십니다. 날마다 말씀을 가까이 하고 주님의 은혜를 체험하면서 주님의 위로를 받는 성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기도제목부터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번 12월25일 성탄절은 가족 및 이웃초청 성탄축하예배를 드립니다. 가족과 이웃을 초청해서 참된 복음을 듣고 구원받는 성탄절이 될 수 있도록 기도를 많이 해 주시길 바랍니다.
12월25일 초청을 위해서 지금부터 가족과 이웃에게 좋은 관계와 함께 초청의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오늘 말씀은 누가복음 18:1-8 제목은 믿음으로 기도하고 낙심하지 맙시다.
어떤 분이 이런 말을 하던군요 목사님 기도해도 안 되던데요.. 계속 기도를 해야 합니까 그래서 저는 네 믿음과 인내로 계속 기도를 하십시오 그러면 목사님 언제까지 기도를 해야 합니까 벌써 이 기도를 한지 1년이 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기도가 응답될 때 까지 계속해서 하십시오라고 답변을 해 주었습니다. 아니 목사님 기도가 응답될 때까지 기도하라구요 그러면 10년이고 20년이고 계속 기도하라는 것입니까 만약 기도응답이 되었어도 그것이 기도응답인지 우연이 해결된 것인지 어떻게 압니까... 그래서 저는 성도님이 기도를 하다가 해결되는 모든 것들은 바로 기도응답이 아니겠습니까 왜냐하면 기도를 했기 때문이죠.. 만약 성도님이 기도를 하지 않았다면 그 문제는 해결이 되지 않았을 겁니다. 목사님 기도를 하지 않았는 데 그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어떻게 설명하시겠습니까... 성도님 좋은 질문입니다. 기도를 하지 않았는 데 응답이 되었다면 그것도 주님의 은혜인 것이죠... 모든 응답의 주권은 하나님께 있으니깐요... 우리가 자녀를 키울 때 자녀가 바래지도 않았는 데 부모가 응답해 주는 일들이 많지요 그것은 그 자녀에게 꼭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죠 하나님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도를 하지 않았는 데도 응답이 되었다면 하나님은 깊은 뜻이 있으셔서 응답을 해 주신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자녀의 기도를 통해서 응답해 주시길 기뻐하십니다. 이유는 기도란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하는 믿음의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성도님 기도응답이 없다고 해서 낙심하지 마시고 끝까지 믿음으로 기도하시길 바랍니다. 반드시 주님이 응답을 해 주실 겁니다.
우리가 기도를 할 때 낙심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주님은 반드시 자녀의 기도를 응답해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 사실을 오늘 본문을 통해서 주님이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 것을 말씀하십니다.
1절 “예수께서 그들에게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비유로 말씀하여”
이유는 주님은 반드시 응답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불의의 재판장 비유를 통해서 말씀 하십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을 무시하는 재판장이 있었습니다. 한 과부가 억울한 원한을 갖게 되어서 재판장에게 자신의 원한을 풀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그런데 불의의 재판장은 과부를 무시하면서 과부의 간청을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과부는 포기하지 않고 귀찮을 정도로 끝까지 재판장에게 가서 자신의 원한을 풀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그랬을 때 불의의 재판장이 이 과부가 자신을 괴롭게 하니 그녀의 원한을 풀어주었습니다. 이 비유를 말씀하시면서 주님은 기도에 대해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7절 “하물며 하나님께서 그 밤낮 부르짖는 택하신 자들의 원한을 풀어 주지 아니하시겠느냐 그들에게 오래 참으시겠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은 이 비유를 통해서 밤낮 부르짖는 자녀의 기도를 응답하시겠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자 그런데 예수님은 기도응답에 전제조건을 달았습니다. 8절 마지막 하반절에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 하십니다.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세상에 사람들 가운데 참 믿음을 갖고 있는 사람이 적다고 예언하신 것입니다. 기도와 연관해서 해석을 한다면 믿음으로 기도하지 않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죠...
그래서 예수님은 기도를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자세를 말씀 하신 것입니다. 바로 믿음의 기도를 하라는 것입니다. 주님이 응답해 주실 것을 믿고 끈기있게 기도하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기도를 하다가 도중에 하차하는 이유는 사실 믿음으로 기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도를 단순히 절에서나 하는 주문정도로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기도는 주문이 아닙니다.
기도는 주님과 대화이며 교제입니다. 그래서 기도를 할 때 갖추어야 할 자세는 주님이 함께 하심을 믿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사실 기도응답이 이루어질 때까지 오랫동안 기도할 수 있는 것도 믿음이 있을 때나 가능하지 믿음이 없으면 오랫동안 기도를 하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기도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인내하면서 기도할 때 주님은 반드시 응답해 주시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믿음의 기도를 통하여 기도응답의 축복을 누리는 성도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12월25일 가족,이웃초청 성탄축하 예배를 위해서 기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2. 성도들의 건강을 위해서 기도합시다. 이일순 권사님 다리가 아프셔서 제대로 못걷고 계십니다. 그래서 지난 주일은 저가 직접 방문해서 주일예배를 드렸습니다. 이일순 권사님 거동하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 외 성도님들의 건강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3. 장철순 자매가 본교회에 잘 정착해서 신앙의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4. 학생 전도가 이루어져 학생회가 조직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