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Diary #155 - The Shattered Empire | Paradox Interactive Forums (paradoxplaza.com)
(로마 재건)
-역사적 로마 제국 지역 정복 시 이벤트 업데이트
-새로 추가된, 작위에 스크립트 되어있는 "중요 지역" 시스템 사용
-비잔티움으로 로마 재건 시, 2개의 선택지 얻게 됨
1. 헬레니즘 개종
-플레이 인물 헬레니즘 개종, 국교 헬레니즘 개종, 모든 소유 백작령/행정 봉신 헬레니즘 개종, 팍스 로마나 전쟁 명분 획득, 헬레니즘 교리에 '집안의 신들' 추가
-페널티: 봉역 내 모든 농민 파벌이 당신을 향함, 다른 왕국 작위로부터 전쟁 증가, 전염병 빈도 증가, 몽골 침공 앞당겨짐
->위 페널티는, 세계 정복 혹은 '제국 분할' 결단 시 종료됨
-게임성을 위해 고대 로마 제국 재건을 추가함
2. 기존 방식 유지
-제국 분할 결단 채택 시, 로마 제국이 동서로 나뉘어짐
(4차 십자군)
-1178년 시작 시에는 매우 빠르게 발생할 확률 높음
-1066, 867년 시작 시에도 발생 가능은 하나, 2차 십자군부터 발생 가능
-4차 십자군 기능은 역사적 인물(몬페라토 후작)으로 플레이할 필요 없이, 비잔티움 제위주장자와 관계가 있는 유럽 천주교 지도자면 가능
-4차 십자군의 지도자는 비잔티움 제위주장자 대신 전쟁의 지도자가 됨
1. 라틴 관점
-지중해 동부에 대한 일반적인 천주교 십자군 대성전으로 시작
-하지만 일부 천주교 소영주는 위의 비잔티움 제위주장자 이벤트를 받게 됨
->1. 비잔티움 황제에 대한 제위 주장 십자군 전쟁 선포: 당신과 다른 일부 대성전 참여자가 기존 대성전 대신 이 전쟁에 참여
->2. 교황에게 전쟁 축복 받기: 확률에 따라 결정 - 축복 시, 더 많은 대성전 참여자들이 전쟁에 참여/ 거부 시, 더 적은 대성전 참여자가 전쟁에 참여
->3. 전쟁 거부
-전쟁 결정 시, 베네치아 공화국이 지원을 함
-몇 개월 후, 기존 대성전 참여자 중 일부가 당신의 전쟁에 참여 맹세. 십자군 전쟁 시작 시, 당신은 따로 비잔티움 제위 전쟁 시작
-십자군이 제위 전쟁에서 승리 시, 새로 제위에 오른 황제는 선택을 하게 됨
-1. 제국을 파산해 십자군에게 대금 지불/ 2. (더 자주 선택) 평화롭게 떠나라고 뇌물 제공
-물론 2번 선택지에 대해 뇌물 받아들일 수 있으나, 거부하고 라틴 제국 생성 가능 (비잔티움 제국 파괴)
-일반 십자군과 달리, 당신은 직접 기존 봉역을 버리고 새로 건국된 라틴 제국 작위 획득 가능
-혹은 친척, 베네치아에게 라틴 제국 제공 가능
-라틴 제국 작위 아래에, 그리스 공작령/백작령들은 가장 강력한 십자군들에게 분배됨: 라틴 황제 선택처럼 각자 누가 통치할지 선택
-비잔티움 제국의 멸망은 역사성을 따라 스크립트 되어있지만, 역동적으로 발생
-제국의 수도 왕국(테살로니카)은 라틴인이 차지
-베네치아는 비잔티움의 해안 영지 일부 획득
-대부분의 그리스인들은 복종 거부 및 독립: 강력한 총독들은 행정정부 왕으로 독립, 약한 총독들은 봉건제로 독립
-1세대 십자군 라틴 영주들은 전용 특성 획득: 비잔티움의 강탈자
-이는 AI를 더 공격적으로 만듦
2. 비잔티움 관점
-비잔티움 황제는 다가올 위협을 1년 먼저 알게 되어 준비 기간을 가짐
-제국의 다른 인물들은 이 위협을 더 갑작스럽게 알게 됨
-패배 시, 당신이 충분히 강력하다면 전제군주(왕) 작위 차지 가능: 왕 작위 획득 불가능 시에는 사유지를 유지하려면 다른 전제군주의 아래에 들어가야 함. 아니면 대안으로 봉건제 채택 독립 가능
-비지주 가주들은 새로운 그리스인 전제군주 중 하나의 밑으로 들어가야 함
(프랑크인의 지배)
-라틴 황제는 치세 초기에 여러 흥미로운 선택 마주침
-비잔티움 멸망 시, 제국 관습 권역 내의 모든 영주는 다른 모든 제국 권역 지역에 대한 '제국 공작령 장악' 전쟁 명분 획득
-해당 전쟁 명분으로 승리 시, 특수 병사 획득
-라틴 황제는 충분한 정통성 보유 시, 봉역 내 비잔티움 왕국령들에 대한 관습 권역화 가능
-비잔티움인들은 반대로 라틴 왕국령을 비잔티움 제국 관습권역으로 만들 수 있음
-비잔티움인들이 콘스탄티노플을 탈환하고 충분히 확립된다면 비잔티움 제국 재건 결단 채택 가능
(역사적 인물)
-역사적 인물 시스템 추가: 무료 업데이트
-통치자와 왕조 내 친척들은 게임의 핵심이기에 여기에 해당 안 됨
-귀족 혈통이 아닌 역사의 위대한 시인, 과학자, 학자, 사령관, 속임수꾼들이 이 인물들에 해당함
-인물들은 역사적 출생지에서 나타남
-인물들이 직할령에서 나타나면 이벤트로 알려줌, 혹은 매우 유명한 사람일 경우 해당 영지의 상위 주군일 경우 이벤트로 알려 줌 ->게임 규칙으로 이를 변경 가능
-대부분의 경우, 인물들은 생성 지역의 신앙/문화 채택하나, 특정 종교적 소수인물들은 여기서 예외
-이 인물들은 전용 '역사적 인물' 특성 보유: 인물 설명 및 추가 효과 제공
-이 특성으로 인물 찾기도 쉬움
-역사적 인물 이벤트 발생 시, 선택지 3개
-1. 해당 인물로 모험가 플레이 시작 (DLC 기능)
-2. 내 궁정에 합류
-3. 무시
-총 100명의 역사적 인물 추가 (챗 GPT 번역)
첫댓글 맛있는데?
뭔가 홀리퓨리때 추가된것들 스멀스멀 다시 나오는 느낌
솔직히 크킹2 컨텐츠만 잘 옮겨서 큰 틀로 냈어도 하는 감이 있긴 하죠
개발일지 뉘양스 보면 챕터4때는 유목정과 해군/해상무역이 구현될듯한데 동롬빠 역설사답게 비잔틴은 더 강해지겠군요 ㅋㅋ
기대된다…!
아베라르도 데 메디치랑 알폰수 데 보르지아가 끌리네요. 귀족이 되는 메디치와 경건한 보르지아를 한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