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디지털 무역 수출 시각화
https://www.visualcapitalist.com/the-worlds-digital-trade-exports/
세계 디지털 무역 수출 시각화
이 글은 원래 Voronoi 앱 에 게시되었습니다 . iOS 또는 Android 에서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다양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놀라운 데이터 기반 차트를 발견하세요.
지난 10년 동안 디지털 서비스 수출은 상품 및 서비스 거래보다 훨씬 빠르게 증가했습니다.
미디어 스트리밍에서 IT 지원까지, 이러한 국제 판매는 대체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글로벌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감안할 때, 디지털 서비스 수출은 2019년에서 2023년 사이에 50% 이상 급증했습니다.
이 그래픽은 세계무역기구(WTO) 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디지털 제공 서비스의 가치를 보여줍니다 .
디지털 서비스 수출 시장에 대한 자세한 조사
기업과 소비자 행동이 변화함에 따라, 글로벌 무역의 구성도 변화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서비스가 디지털 채널을 통해 국경을 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전체 세계 점유율의 13.8%를 차지하여 424억 달러에 도달했습니다.
디지털 서비스2023년 수출 가치(USD)글로벌 총 점유율총424억 달러100%
컴퓨터 서비스 | 87억 달러 | 20.5% |
금융 서비스 | 68억 달러 | 16.0% |
지적재산권 관련 서비스 | 46억 달러 | 10.9% |
보험 서비스 | 22억 달러 | 5.2% |
통신 서비스 | 11억 달러 | 2.6% |
시청각 및 기타 개인, 문화 및 레크리에이션 서비스 | 0.9B 달러 | 2.1% |
정보 서비스 | 0.6B 달러 | 1.5% |
기타 사업 서비스 | 175억 달러 | 41.2% |
가장 큰 수출 범주는 컴퓨터 서비스로, 가치는 87억 달러에 달하며, 클라우드 컴퓨팅, 웹 디자인, 비디오 게임 플랫폼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Amazon의 클라우드 플랫폼은 200개국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면 WordPress Engine은 전 세계적으로 200만 개 이상의 웹사이트에 웹 호스팅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PlayStation Network는 73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10년 동안 월간 활성 사용자가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보시다시피, 디지털로 제공되는 금융 및 보험 서비스는 글로벌 수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여기에는 온라인 뱅킹, 회계 서비스, 금융 자문과 같은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이들은 합쳐서 디지털 서비스 수출의 20% 이상을 차지합니다.
한편, Netflix, Spotify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과 같은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는 전체 수출의 2.1%에 불과했습니다. 그 뒤를 이어 디지털 뉴스 구독과 같은 정보 서비스 수출이 글로벌 점유율의 1.5%에 불과했습니다.
앞으로도 디지털 서비스는 모든 산업의 국제 무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계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경을 넘는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더 커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