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증권 미래산업팀(스몰캡)
★ 하이로닉(149980.KQ): 꾸준한 중국 향 매출, 이제는 미국이 보인다! ★
원문링크: https://bit.ly/3ZmJoWb
1. 피부미용 의료기기의 숨겨진 강자
- 하이로닉은 2007년 설립된 미용 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기업으로 레이저, 고주파 에너지(RF) 그리고 집속 초음파(HIFU) 기반의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
- 주요 제품은 V-RO, PICOHI, GENTLO 등으로 약 70여개 이상의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판매
- 주요 해외 판매 지역은 최근 본격적 리오프닝이 기대되고 있는 중국 및 홍콩
- 동사는 1)중국 및 홍콩향 매출이 전체 해외 매출의 약 35% 이상으로 국내 미용기기 섹터 내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며 올해에도 중국 매출 성장이 지속될 전망이고, 2)장비 판매 증가에 따른 소모품 매출 비중 확대의 초입 국면에 놓여있으며, 3)올해 상반기 내 미국 시장 신규 진출 및 개인용 미용기기 출시로 실적 level up이 기대
2. 소모품 매출 확대 초입 국면, 신규 개인용 미용기기 출시까지!
- 21년 8월 출시된 V-RO 장비는 하나의 핸드피스로 HIFU와 RF를 교차 조사하는 방식
- 동시 시술이 진행되기에 경쟁사 장비 대비 시술 시간이 절약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7종의 카트리지(소모품)를 통한 피부층별 맞춤형 시술이 가능
- 출시 이후 누적 판매대수가 500대를 넘어섰으며 중국 및 홍콩에서도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
- 실제로 V-RO 전체 장비 판매량은 1Q22 69대 -> 2Q22 105대 -> 3Q22 151대로 성장세를 보임
- 작년 소모품 매출 비중 추정치는 약 16% 수준이지만 제품 출시 초기에 카트리지를 무상 지급했던 영향이 존재하며, V-RO 카트리지가 1분기 내에 소진되는 점을 고려하면 올해는 설치대수 증가에 따른 소모품 매출 성장이 동반될 것으로 판단
- 미국 사업 진출도 긍정적
- PICOHI, GENTLO의 FDA 승인을 완료하였으며 현지 유통사와의 납품 계약이 상반기 내에 진행될 것으로 보임
- 한편 가정용 미용기기로는 홈쎄라(HIFU)가 있으나 V-RO와 동일하게 HIFU, RF 기능이 결합된 신규 제품 출시가 예정되어있기에 추가 외형 확대가 가능
3. 2023년 매출액 387억원, 영업이익 114억원 예상
- 하이로닉의 2022년 실적은 매출액 271억원(+24.3%, YoY), 영업이익 45억원(-2.2%, YoY), 2023년 매출액 387억원(+42.8%, YoY), 영업이익 114억원(+153.3%, YoY)으로 올해 실적 레벨업이 예상
- 1)중국 향 매출은 2023년에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리오프닝에 따른 해외 전체 매출 성장과 V-RO 판매 호조가 지속될 전망이고, 2)장비 침투율 증가에 따라 약 80%의 마진율을 가지는 소모품(카트리지)의 비중 확대로 믹스 마진율 개선이 가능하며, 3)올해 내로 출시 예정된 가정용 미용기기 관련 추가 실적 성장이 기대
- 실적 추정치에는 가정용 미용기기를 포함시키지 않았으나, 홈쎄라 B2C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아띠베뷰티의 3Q22 누적 매출액이 41억원임을 감안하면 동사의 실적은 추가 업사이드를 보유한 것으로 판단
- 23F 기준 PER 9배 수준으로 PEER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멀티플 구간
하나증권 미래산업팀(스몰캡)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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