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지부 급식분과 조합원 선생님들. 저희가 최근 계속 투쟁하고 교육청과 협상을 통해 추진했던 폐암산재 지원 대책의 기본 윤곽이 나왔습니다(소식지 참조). 여전히 미진한 부분도 있고, 개선이 필요한 여러 문제들도 있지만, 이번 여름과 하반기의 교섭 및 투쟁을 통해 교육청 압박을 해 더 많은 것들을 쟁취해 가겠습니다.
- 폐암 검진비 대책이 마련되었습니다. 폐암 확진 및 의심자 선생님들, 그리고 지난해 폐CT 검진을 받지 못한 선생님들의 검진 지원을 약속받았습니다.
- 배치기준 협의를 통해 인력확충의 진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곧 협의가 마무리될 텐데, 식수인원수를 크게 줄이기 위한 2026년까지의 단계적 계획을 논의 중이며, 결과가 나오는대로 다시 공유드리겠습니다.
- 주변의 폐암확진자 분들 중 산재 신청 등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텐데, 노조로 연락 부탁드린다고 전해 주세요.
- 폐암 의심자와 경계성 결절자들도 추가 검진 관련 세부 계획 등이 나오면 이후 자세히 알려드리고 최대한 도움을 드릴 테니, 지부사무실로 꼭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 하반기부터는 지회별 우리동네 급식분과 모임을 합니다. 안 나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나온 사람은 급식분과 지회별 모임을 손꼽아 기다려 주세요!
* 서울지부 연락처: 02) 393-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