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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지금 조,중,동 광고 기업에 대한 불매운동을 펼치고 있다 .
그렇다면 이 불매 운동 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적을 알아 볼필요가 있다.
조.중.동 중에서도 이번은 먼저 중앙일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
현재 여기 저기 여러분들이 이마트에서 삼양 라면 을 팔지 않고 있다는 글들이 자주 보이곤 한다 .
정말 이게 사실이라면 아주 큰 문제가 된다 .
그렇다면 이마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기로 하자 .
이마트 는 신세계 신세계 방계회사라고 하면 이해가 될것이다 .
결국은 이마트 신세계 같은 회사라고 보면 된다 .
그러면 신세계 백화점은 어떤회사인가 ?
이명희 가 회장으로 있고 그의 남편 정재은이 명예회장이며 그들의 장남 정용진에게 지금은
경영권이 넘어 갓는지 모르겠다 .
이명희는 삼성그룹 고 이병철 딸이며 현 이건희 삼성그룹회장과는 남매 지간이다 .
그리고 그녀의 남편 정재은 은 조선호텔 명예회장이다.
그리고 삼성 홈플러스는 삼성이 1999년 우리나라 IMF 체제 당시 신세계 이마트 하나로는 양이
차지 않았던지 유통시장에 장악에 어려움을 겪던 삼성이 유통시장 장악을 위해서 IMF체제하의
국내 어려운 사정을 이용하여 외국인 투자라는 명목으로 ,그 당시는 외국인 투자가 절실한 마당,
영국계 테스코라는 회사의 투자를 받아서 삼성테스코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만든게 바로 지금의
삼성 홈플러스 인 것이다 .
중앙일보는 누구나 다 잘 아듯이 홍석현이가 회장으로 있는 찌라시이다 .
그렇다면 홍석현은 누구인가 ?
삼성가 이건희 부인인 홍라희가 바로 홍석현 누나 인것이다 .
다시 말해서 홍석현은 이건희 처남인것이다.
중앙일보 탈세사건으로 법정구속이 될때 중앙일보를 나설때 중앙일보 기자들이 입구에 도열하여
"사장님 힘내십시오" 라고 한 말은 찌라시 언론 사주와 기자들과의 관계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좋은 (?) 예로 지금도 회자되고 있는 유명한 일화 이기도 하다 .
기자들이 범법자에게 도열해서 힘내라는것은,.참으로 코메디가 아닐수가 없다.
이렇듯 얽히고 섥혀 있는 대한민국 .
왜 대한민국이 삼성 공화국이라는 말이 이제는 조금 이해들 되셨으리라 본다.
그런데 지금 조,중,동 찌라시가 수많은 시민들 네티즌들의 불매운동으로 아주 어려운 처지에
처해 있다.
그렇다면 이마트나 삼성 홈플러스 신세계 백화점의 앞으로의 행동은 꼭 보지 않아도
대충은 어떠할것이라는것은 짐작하고도 남을것이다.
지금 여러분들이 올린글에서 이마트가 삼양 라면을 팔지 않고 있다라던가 하는 글들을 심심치 않게
보여 지는데
제가 올린 이러한 글을 보면 그 이유를 알것이다.
이제는 전면전으로 갈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
중앙찌라시의 그 든든한 백그라운드는 다름아닌 이렇듯 삼성이라는 거대 공룡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러한 공룡일지라도 사소한것으로 결국은 죽는다는것을 모르고 있다는 것이다.
루이 14세가 장미가시에 찔린 것 때문에 결국은 죽었듯이 삼성이나 중앙찌라시도 아무리 공룡이라고 할지라도 아주 작은것에서 죽을수 있다는것을 그들은 모를지 모른다 .
우리 모두가 이젠 공룡을 집어 삼켜 버린 개미들이 되자 !
그것도 아주 부지런한 개미들이 되자.
삼양 라면을 팔지 않는 대형매장을 이젠 죽여버리자.
이마트가 그렇다면 이마트를 죽여 버리고 홈플러스가 그렇게 한다면 홈플러스를 죽여 버리면 된다 .
어떻게?
이것도 마찬가지로 소비자 불매운동을 하면 되는것이다.
신세계 백화점 부터 해서 이마트 삼성 홈플러스를 몽땅 다해서 죽여 버리면 되는것이다.
방법은 ?
신세계 백화점 카드와 이마트 카드 해제에서 부터 해서 차근 차근 조곤 조곤 밟아 가면 되는 것이다.
소비자가 왕이다!!
소비자가 불매운동하는 기업치고 살아 남는 기업은 없다!
무슨수로 지들이 살아 남을것인가 ? 소비자가 외면한 소비자가 없는 기업도 감힘 살아 남을수 있다던가 ? 절대로 없다!!!
여기서 이마트 수익 구조를 잠간 살펴 보자 .
이마트는 내 매장들은 직영업체와 입점 업체로 구분될수 있다 .
직영은 말그대로 지들이 어떤 메이커 상품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 하는것이고 ,
입점 업체(메이커가 직접 운영하며 판매 마진을 이마트 측에 주는 업체) 로 구분될것이다.
보통 이마트 입점 업체(주로 인스턴트 식품 매장들이 이부분) -김밥이나 떡이나 닭이나 햄버거 ,초밥이나 기타 등등이 이에 해당하는 업체들이라고 보면 될것이고
이들은 전체 판매 매출액에서 거의 25%이상을 이마트측에 마진(즉 장소비용)으로 지불하고 있다.
거의 살인적인 마진인것이다 .
한마디로 이마트는 자리만 빌려주고 손하나 대지 않고 코푸는 격이다 .
이렇듯 살인적인 마진을 주다 보니 당연히 소비자는 엄청난 비싼가격에 상품을 사는것이다.
예를들어서 소비자 판매가가 1,000인 제품이 있다고 하자 .
그런데 이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통까지 포함한 원가가 500원이 들고
매장에서 판촉하는 사원들 봉급이 100원이 들고 기타 비용이 또 100원이 든다고 볼때
남은 순수 마진은 300원이 된다 .
이 300원중에서 이마트에 줘야 하는 25%마진 (이것은 소비자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즉 소비자 가격 1,000원중에 25%이니 250원을 뗏기고 나면 실제로 입점 업체가 챙길수 있는
마진은 50원에 불과 한것이다 .
이렇듯 손하나 대지 않고 생산 업체들을 죽여 가는것이 바로 이마트 인것이다.
자기들 챙길것은 다 챙기면서 말이다.
그렇다 보니 그 적은 50원 가지고는 도저히 경영이 않되니 그 생산업체는 판매 단가를 올려야 한다 ,
이것은 결국은 이마트 측에 마진을 더욱 올려주는 결과가 되고 결국은 또한 소비자가 비싼 돈을 주머니에서 털어서 주는 이러한 악순환으로 거듭 되는것이다.
결국은 이마트 배만 불리워 주는 것이다.
결국은 이러한 방법으로 오늘도 이마트는 소비자들 주머니를 털어 가고 있는것이다.
그렇다면 보다 구체적으로 이마트를 어떻게 죽일것인가 ?
그것은 구매 제품에 대한 클레임을 계속적으로 동시에 여러명이 거는것이다.
제품을 구매 했다가 반품하기를 죽먹듯이 하면 결국은 나자빠지는것이다.
그리고 보다 근본적으로 재래시장을 많이 이용해주어야 한다 .
이마트에서 소비는 결국 한놈 배불러 주겠지만 재래시장이나 동네 작은 슈퍼에서 구매는 여러국민들을 살게 하는 길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떤 방법을 선택하겠는가 ?
결국은 이렇게 하는것이 중앙찌라시와 나아가서는 조,중,동 찌라시를 힘도 못쓰게 죽이는 방법이기도 하다 .
첫댓글 이마트가 취급하는 상품에, 대한 철저한 분석도 필요해 보이네요^^! 심바라밀님! 수고에 감사드려요! 화이삼!
우리 동네는 이마트와 롯데슈퍼 하나씩 밖에 없어서, 구매에 제약이 많습니다. 에휴~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전체적인 뜻을 모아 같이 갑시다..
수고하셧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