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 지역에서 '향후를 목표로 추진 중인 직통운전 후보군' 중에
한큐 교토 본선 (가공전차선 방식)과
오사카 시영 요츠바시 선 (제3궤조 방식)간의
연락선을 통한 직통운전이 있더군요.
일본어판 위키백과에도 등재되어있는 사항이라
한 번 질문드려보는데요.
서로 상이한 집전방식 때문에
직통운전이 되지않을 확률이 높은데,
제가 정확한 명칭을 몰라서 가칭을 붙여본
'다유형 집전장치 병용차량'이라는 게
예를 들면 제3궤조 직류 600V - 가공전차선 직류 1,500V
집전장치를 병용한 전동차 등이 이론적으로 가능한가요?
ps. 너무 질문이 어렵다거나 글이 문제가 많다고 생각되시면
고민하지 마시고 댓글로 '어렵다', '문제가 많다'고 달아주세요.
이러한 피드백을 받으면 글을 즉시 삭제해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유럽에서는 제3궤조와 전차선을 병용한 전동차나 전기기관차가 많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유로스타도 과거에는 영국 구간이 제3궤조라서 그렇게 운행하였죠. 일본은 아직 그런 차량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