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유통/음식료 조상훈]
☎️) 02-3772-2578
음식료; 제로슈거 소주, 과일소주 or 제로탄산?
▶️ 제로슈거 소주 열풍
- 22년 9월 롯데칠성이 새로를 출시하며 제로슈거 소주 열풍 시작
- 현재 가정용 채널에 대부분 진입했으며, 유흥 채널에서도 입점율을 높여나가는 중
- 무학과 대선도 제로슈거 소주 제품 출시, 하이트진로 또한 진로 제품을 제로슈거로 리뉴얼 출시
▶️ 과일소주가 될까? 제로탄산이 될까?
- 과거 과일소주는 특유의 단맛과 경쟁업체들의 빠른 진입으로 인기가 오래가지 못했음
- 반면 제로탄산은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해 트렌드를 이끈 제품으로 인식되며 롱런
- 저당 제품의 인기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기에, 제로슈거 소주는 제로탄산과 궤를 같이할 것으로 기대
▶️ 롯데칠성 긍정적 관점 유지, 하이트진로는 올해 기저효과에 관심
- 롯데칠성: 제로탄산과 새로를 통한 매출 성장 기대
- 하이트진로: 작년 일회성 비용은 올해 기저효과로 작용
*원문 링크: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do?attachmentId=311695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