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화장품, 섬유/의복 박현진]
화장품; 진짜는 춘절 이후!
▶️ 1월까지도 중국 리오프닝 효과 미미한 편, 기대감은 쭉 상승!
- 4Q22 실적 회복 기조는 맞지만, 리오프닝 효과는 부재
- 대외 이슈에서 부정적 변수가 적어도 1개(중국 주요 지역 봉쇄로 인한 오프라인 영업 제한)는 사라지면서 22년 대비 23년 시장 환경 개선 전망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G를 비롯한 많은 기업들의 비용 효율화 노력과 대다수 브랜드들이 리뉴얼, 리빌딩 과정을 거치는 중
- 이에 따른 실적 개선 효과는 빠르면 1Q23 후반, 2Q23부터 나올 것으로 기대
▶️ 춘절 이후 확진자수 피크아웃 여부가 진짜 회복 신호
- OEM/ODM사는 1월 현재까지 중국 생산법인 가동률 회복 미진
- 10~11월 중국 주요 지역 락다운 영향으로 생산 차질. 최근에는 중국 내 확진자수 급증으로 가동률 차질
- 코스맥스는 미국 오하이오법인 철수에 따른 일회성 비용(인건비, 자산평가 등) 반영 예상. 한국콜마는 중국법인 초기 가동 상태로 중국 리오프닝 기대감 온전히 반영하기엔 부족
▶️ OEM/ODM사보다 브랜드사 선호. 아모레퍼시픽, 아모레G 최선호
- 중국 리오프닝 효과와 구조조정 효과가 더해져 바텀업 관점에서도 투자 매력 보유
- 아모레퍼시픽과 아모레G, LG생활건강 4Q22 실적은 컨센서스 부합 혹은 상회 전망
- 클리오와 아이패밀리에스씨는 내수 실적 성장세 이전 분기 추세 유지. 일본 비롯 해외 수요 견조해 컨센서스 부합 혹은 상회 전망
*원문 링크: http://bbs2.shinhaninvest.com/board/message/file.do?attachmentId=31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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