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팩토의 IR팀입니다.
한주간 이어졌던 JP 모건 컨퍼런스 및 파트너링 미팅 이후 금일 귀국하여 그간 메드팩토의 소식을 짧게 업데이트 드리고자 메일을 남겨드립니다.
1) JPM 파트너링 미팅에서의 성과
이번 JPM Conference2023에서는 그동안 당사가 특허 출원 및 논문 준비로 공개하지 못했던 백토서팁 외 3개의 신약 후보물질(First-in-class) 관련, licensing deal을 위한 미팅이 이루어졌습니다.
당사의 신약 후보 물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관련 경험이 많아 1) 실질적 공동 개발이 가능하거나 2) 적정 밸류로 Licensing이 가능한 규모 있는 글로벌 제약사들 위주로 선별적인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JPM2023에서 글로벌 제약사들의 공통된 니즈가 best-in-class보다는 “first-in-class”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는데,
당사의 3가지 후보 물질들이 1) 모두 fist-in-class이고 2)기존 치료제의 unmet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약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미팅을 진행했던 여러 업체들과 구체적인 follow-up 미팅을 논의 중입니다.
2) 16일 만기 전 사채취득 공시
당사는 16일 공시한 바와 같이 700억의 CB 조기 상환 이후, 현재 300억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추가적으로 진행될 대장암 임상 3상 및 선택과 집중 암종(골육종, 췌장암)의 제반 비용들이 이미 상당 부분 지급 완료된 만큼, 추가 자금 조달 없이 LO를 통해 향후 임상 자금을 자체적으로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올해 진행될 대장암 임상 3상과 골육종, 췌장암 및 신규 파이프라인에 대한 성과가 주가에 반영되었을 때 회사는 추가 자금 조달을 고려해 볼 예정입니다.
3) 17일 배포된 FDA FTD(Fast Track Designation) 지정
골육종에 지정 받은 FTD는 임상의 각 개발 단계마다 FDA가 회사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승인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는 것으로, 엄격한 기준과 심사를 거치는 만큼 드물게 지정됩니다.
아직 골육종이 초기 임상(1b/2a) 단계로, 구체적인 데이터 발표 전이다 보니 금일 주가에 잘 반영되지 않은 것 같아 안타깝지만, 향후 임상이 진행되며 충분히 그 Value를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참고에 도움을 드리고자, 하기와 같이 금일 FAQ를 공유드립니다.
Q. 골육종 데이터 좋을것으로 평가 하는가? A. 이미 미국에서의 동정적 사용 사례 및 전임상 결과로 ODD, RPDD를 지정 받았으며, 국내 식약처에서 또한 치료목적 사용 승인을 받아 진행중에 있다. 치료제가 없는 아픈 어린 아이들을 위한 일이고, 골육종에 거는 회사의 기대가 크다.
Q. RPDD (Rare Pediatric Disease Designation), FTD (Fast Track Designation) 까지 받았는데, 향후 개발 방향은? 앞으로 노릴 수 있는 FDA 프로그램이 있는가? A. RPDD와 FTD 모두 허가심사를 6개월로 단축 시켜준다는 공통된 혜택이 있지만, RPDD는 희귀질환이 있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만큼 빠른 승인뿐 아니라 금전적 지원(PRV)까지 주고, FTD는 각 개발단계에서 직접 협조하는 등의 추가 혜택들이 있다. 향후 임상 진행상황을 보며 BTD를 통해 2상에서 판매를 먼저 허가받고 3상을 진행하는 방향을 내부적으로는 검토중이다. 당연히 ODD, RPDD, FTD가 모두 있으므로 BTD에도 도움이 클 것으로 생각한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