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국유화
1.7이 나온 이래 여러분이 간절히 원했던 것은 바로 여러 건물을 한꺼번에 국유화할 수 있는 기능이었습니다. 그래서 만들어드렸습니다. 이 새로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건물 창 가장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건물 목록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제 '선택된 건물 국유화'라는 건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름에 써있듯이, 적용시킨 필터에 해당하는 건물은 모두 국유화합니다.
예를 들어, 외국이나 외국인이 소유한 건물만 필터링한 상태에서 모두 국유화를 누르면 그것들만 국유화됩니다. 다른 예시로 서 벵갈에 있으며 품귀를 겪고 있고 고용하지 않는 건물만 국유화할 수도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이렇게 영향받는 건물의 목록이 뜨며, 슬라이더로 몇 개 국유화할 지 고를 수 있습니다. 만약 소유주가 여럿 있다면, 각각을 위한 슬라이더가 따로 있습니다. 왼쪽에는 누가 소유하고 있는지에 따라 필터링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어차피 지주는 필요없으니까)
오른쪽에는 이 국유화로 인한 결과의 총합이 표시되고, 법이 허락하는 한 보상을 주지 않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국유화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이 기능이 널리 쓰이기를 바랍니다.
기업의 건물 소유
저번에 기업에 대해 말할 때 이야기했듯, 우리는 이 기능이 나머지 시뮬레이션과 더 긴밀하게 연결되기를 원했습니다. 방안 중 하나는 기업들에게 실제 건물의 소유권을 부여하고, 이 건물들에만 버프가 적용되는 것입니다. 1.7에서 다른 건물들이 소유권을 가질 수 있도록 바뀌었기 때문에, 이를 기업으로 확장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다음 수순이었습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각 설립된 회사마다 본사(HQ) 건물이 할당되었습니다. 이 건물은 금융가나 저택과 비슷해서, 팝을 고용하며 소유권 포트폴리오를 표시합니다. 플레이어가 국가를 전문화하기 위해 설립할 기업을 선택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구체적으로 작동하는 방식은 달라진다는 뜻입니다. 본사를 설립하기 위해서는 국영 건물을 몇 개 내어주거나, 필요한 자본을 공급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숫자는 만드는 중이지만 아마 경제법에 따라 조건이 달라질 것입니다. 기업을 설립하기로 결정했다면 해당 산업이 많이 있는 주가 어디인지에 따라 본사의 위치가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프리드리히 크루프를 설립하면, 제강소, 무기 공장, 화포 공장이 가장 많은 주에 본사가 생깁니다.
일단 설립되고 나면, 기업들은 금융가나 저택처럼 새로운 건물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투자 원천금을 사용합니다. 기업 또는 그 팝들이 투자 원천금에 기여한 만큼 기업은 새로운 건물 단계에 투자할 것입니다. 다른 소유권 건물과 마찬가지로 기업은 건물을 사거나 지을때 마다 본사가 한 단계씩 자동으로 성장합니다. 기업은 나라의 나머지 부분에 투자하기 이전에 먼저 자기 주에 투자를 우선시할 것입니다. 물론 국가가 해외 투자 조약이 있다면 지구 반대편에도 제강소를 짓기 시작할 것입니다. 기업들은 언제나 자기에게 배정된 종류의 건물만 지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프리드리히 크루프는 가축 목축장을 짓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처리율 및 건설 보너스 역시 변경될 예정입니다. 기업은 해당되는 산업의 건물을 모두 버프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소유한 건물만을 버프할 예정입니다. 이를 보상하기 위해 기업의 보너스를 더 늘릴 것입니다.
인터페이스에서 건물이 소유한 단계는 그 건물의 아이콘으로 표현됩니다. 기업의 소유를 나타내는 새로운 색을 추가하는 것도 고려하는 중입니다. 건물이 기업과 관련이 있음을 지도에 표현할 때는 다음과 같이 옥외 광고판으로 표현할 것입니다. 적어도 한 단계가 기업에 의해 소유된다면, 해당 기업의 로고를 건물에 표시할 것입니다.
향후 배와 트럭에도 비슷한 그래픽을 추가할 수 있지만 1.8은 아닐 것 같습니다.
기업에 소유권을 부여하는 것이 큰 변경점인 것은 맞지만, 우리가 계획 중인 것은 아직 끝이 아닙니다. 구체적인 일정은 공개할 수 없지만 기업이 정치적인 영향력(이해집단에 영향력 행사하거나 특정 법을 통과시키는 등)을 가지거나, 기업을 이끄는 인물 등을 계획 중입니다.
다음 개발일지는 9월 19일에 정치 운동의 변경점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저번에 공산 미국하는데 외국인 소유 건물 하나씩 하나씩 눌러서 다 국유화하느라 손가락 빠지는줄 알았다... 이걸 1.7에서 넣어줬었어야지 이제와서 만들면 어떡하니? 언제나 그렇듯이 기능이 생겼다는 기쁨과 이제야 생겼다는 절망이 교차하는 개발일지입니다
이번 일지에서 제시된 기업 변경 방향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니카라과 gdp 절반을 소유하는 유나이티드 후르츠사 같은 것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은 기업이 단순히 버튼을 눌러서 버프를 얻는 수준이지만, 나머지 정치 및 경제 시스템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더 좋은 도금시대 시뮬레이터가 되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드디어 국유화...!
이런 걸 보여주면 또 1.7 하기가 싫어지네요
괜찮아요 올해안에 나옵니다 저는 카이사르 프로젝트때문에 유로파 못하고있습니다
너무좋은데
빅토리아 사펑이 온다...!(?)
국유화 너무 마음에 드네요. 국가가 지어서 생산성 늘린 곳에 빨대 꽂던 자본가 놈들 잡아야지(...)
국유화 자체는 1.7에도 있기는 합니다
@Cambrai 아니 있다고요? 크라쿠프 할 때 그렇게 고생했는데 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