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나름대로는 꿀팁이라 혼자만 알고싶지만 (이미 많은분이 하시겠지만)
여러분들의 시간은 소중하니 결론부터 알고 싶으시면 맨 아래로 스크롤 쭉쭉 해주시면 됩니다
🍯꿀이흘러 넘치는 카페에서 좋은 꿀은 공유하는게 마땅하겠죠 ㅎ
그래서 저의 노하우를 공유 합니다.
카페지기님처럼 강력한 의지인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일이라면 이불속에서 나오기 싫고 집에서 발걸음이 안떨어지는게 일반적인데요.
순회점검시 운전이 수반되므로 피로도가 높고 일이기에 빨리 마치고 싶으니 급해지고 결국 사고로도 이어질수 있습니다.(경험자 ㅠㅠ)
어떡하면 평정심을 유지한채 여유롭고 즐겁게 일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시도하다가 좋은 방법을 찾아서 수개월 실행하고 있는데 여러모로 이득이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를수는 있어요!
그 방법이란? 다름 아닌 오디오북인데요. 책을 듣는 것입니다. 앱이 잘 나와서 다양한 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평소 책을 가까이 하지 않는 분들에게도 책을 듣는 것은 상대적으로 접근하기도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특히 지도사에게는 일을 하며 교양과 지식, 넓게는 돈버는 공부를 통해 장기적으로는 따블로 돈을 버는 효과를 낼수도 있기에 찰떡 궁합이라 생각됩니다.ㅎㅎㅎ (내피셜)
한나절을 꼬박 지새는 순회 일정이 있을 때는 책 반권 정도를 듣는다는 생각으로 업무를 시작하면 일과 동시에 이득을 취하는 기분이 들어서 좋고 따분한 운전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즐거우니 일을 마쳤을때 피로도 역시 낮아지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물론 운전대를 잡고 멀티테스킹을 하면 위험도도 증가하고 되려 피로도가 증가될 수도 있기에
가볍게 들을 수 있는 쉬운 주제부터 점차 늘려 가는게 좋고, 복잡하거나 단시간 코스는 지양하며 단순한 고속도로에 장시간 코스에서 안전하고 유용합니다.
이렇게 접근한다면 운전하며 책을 최소 월3권 정도는 들을 수 있고 1년이면 30~50권 분량을 습득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는 성인인구 연평균 독서량 4.5권의 약 8~10배 가량을 읽게 되는 것입니다. 독서 효과는 어디서나 강조하듯 이것이 수년간 쌓이면 인생에서 많은 보탬이 되는 것은 설명할 필요도 없겠죠?
저는 종이책을 통한 독서도 꾸준히 하고 있기에 오디오북과 종이책의 미묘한 차이가 있는것 같지만 어쨌든 멍하니 졸음운전 하거나 성질내며 급하게 운전하는것 보다는 생산적이며 즐겁게 일하는게 가능 했습니다.
오디오북과 비슷한 방법으로 유투브프리미엄을 결제해 라디오 듣듯 몇달간 들어 봤는데요. 하나의 주제로 목차에 따라 진행되는 책과는 달리 유투브는 방대한 정보를 질서 없이 뿌리는 느낌이어서 산만하고 기억에 남지 않아 운전하며 듣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느껴 오디오북과 유투브는 질적으로 많이 다르다고 판단 내렸습니다.
오디오북 대표적인 앱은 윌라, 밀리의서재, 스토리텔이 있구요. 각 각 무료이용기간을 제공하니 체험해보고 맞는 앱에 정착하면 될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셨다면 장거리 운행이
집에서 나와 바쁜 일상중 나만의 힐링타임으로 만드는 기회가 되길 기원합니다.
첫댓글 오~~ 즐기면서 일을 해야 최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