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지출을 주도하는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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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지출을 주도하는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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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20년차를 맞은 Facebook의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은 규모의 경제를 누리고 있으며, 약 2억 5천만 명의 사용자가 매일 평균 30분 정도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더 나아가, Instagram 사용자는 앱에서 매일 약 두 배의 시간을 보냅니다. Meta가 소유한 두 플랫폼 모두 광고주의 광고 지출 수익을 높이도록 설계된 타겟팅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광고에 사용자를 노출합니다. 또한 Meta는 이러한 광고 타겟팅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점점 더 AI를 통합하고 있습니다.
이 그래픽은 Sensor Tower 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미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 전반의 광고 지출을 보여줍니다 .
순위: 광고주가 소셜 미디어에 지출하는 곳
2024년 상반기에 미국 광고 지출의 3분의 2 이상이 Meta Platforms의 Facebook과 Instagram에 지출되었으며, 총 75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호주, 프랑스, 캐나다, 영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나타납니다. Meta의 Advantage+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주가 캠페인의 여러 측면을 자동화할 수 있으며, 회사는 AI를 활용하여 최적의 광고 타이밍과 배치를 분석하여 전환율을 향상시킵니다.
플랫폼소유자2024년 상반기 디지털 광고 지출 점유율값미국 총계100.0%1170억 달러
페이스북 | 메타 | 36.3% | 425억 달러 |
인스타그램 | 메타 | 27.5% | 322억 달러 |
유튜브 | Google | 15.5% | 181억 달러 |
틱톡 | 바이트댄스 | 9.5% | 111억 달러 |
링크드인 | 마이크로소프트 | 4.8% | 56억 달러 |
스냅챗 | 스냅챗 | 3.0% | 35억 달러 |
핀터레스트 | 핀터레스트 | 2.7% | 32억 달러 |
X (이전에는 Twitter) | 엑스 | 0.8% | 0.9B 달러 |
반올림으로 인해 수치의 합이 100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YouTube는 디지털 광고 비용의 15.5%를 차지해 3위로 밀려났습니다.
이는 YouTube가 광고 형식에 대한 다양성이 적고 타겟팅된 광고 기능이 덜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YouTube는 Google의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반면, Meta는 사용자 관심사, 행동 및 소셜 네트워크에 더 많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 Facebook 광고는 YouTube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장편 비디오 광고에 비해 비교적 비용 효율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한편, 디지털 광고주는 중국의 ByteDance가 소유한 TikTok에 111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2024년 1월에서 8월 사이에 TikTok 광고 지출은 연간 19% 증가했으며, Instagram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27%를 기록했습니다. 이로 인해 이 짧은 형식의 비디오 플랫폼은 디지털 광고 지출에서 전체 4위를 차지하여 LinkedIn과 Snapchat을 앞지르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X는 9억 달러의 광고비를 지출했는데,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3% 감소한 수치입니다. 앞으로 광고주의 약 4분의 1이 콘텐츠 검열에 대한 우려로 인해 2025년에 X에 대한 광고 지출을 줄일 계획입니다. 이는 플랫폼에 있어 기록적인 감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