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K리그 K1 < 수원삼성 vs 제주유나이티드 > 분석
수원 삼성은 주말 전북 원정에서 3-1 완승을 거두는 이변을 일으키며 3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질주했다. 현재 순위 4위, 3위 대구와 승점 동률을 기록 중인 상황. 주중 홈경기 승리 시 3위권 재진입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FW 김건희(3골), MF 김민우(1골 2도움), DF 장호익 3인방이 나란히 복귀를 신고했다는 점, '수퍼루키' FW 정상빈(4골)의 최근 폼이 절정이라는 점 등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올 시즌 울산(3-0)과 전북(3-1)을 연달아 완파했을 정도로 강팀킬러 성향이 두드러진다는 점도 눈에 띈다. 단, 밀집수비에 능한 제주와의 홈경기에서 도리어 답답해질 수 있다는 점에는 반드시 유의해야 할 듯. 이러한 흐름에선 상대 센터백들과 몸싸움을 펼치며 한 방을 터뜨릴 수 있는 FW 제리치의 중요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제리치가 전북전에서 나름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제주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4승 1패로 일방적인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제주 유나이티드는 수원FC와의 홈경기에서 1-3으로 무릎을 꿇고 리그 6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현재 순위 6위, 4위 수원보다 승점 2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이번 맞대결 승리 시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주말 경기력이 요근래 최악이었다고는 하나, 교체 출전으로 컨디션을 안배한 FW 주민규(5골)-MF 김영욱(2도움)이 선발 출격할 경우 다시 살아날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원정에서 수비로 버티는 힘이 유달리 강하다는 점에도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참고로 제주는 현재 원정 최소실점 공동 1위(4골) 팀이며, 1승 5무 1패로 수원FC전 1패만을 기록 중인 상태다. 이래저래 수원FC가 올 시즌 제주 킬러로 떠올라 있는 모양새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김오규가 경고누적으로 결장한다는 소식. DF 송주훈이 복귀하지 못할 경우 DF 김주원이 그 공백을 대체할 예정이다. 수원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0 승, 0-2 패, 0-1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수원: FW 니콜라오(주전급/불투명), MF 한석종(주전/불투명), DF 양상민(백업/불투명).
제주: FW 공민현(주전급/불투명), MF 켄자바예프(백업/불투명), DF 김오규(주전/징계), 송주훈(주전급/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수원 삼성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비록 홈에서 천적 수원FC에게 완패를 당했지만, 원정에서 수비로 버틸 때 경기력이 살아날 수 있는 제주다. 수원 삼성 역시 비슷한 스타일인 만큼 제주의 밀집수비를 공략하는데 애를 먹을 여지가 많다고 본다.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제주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5월 12일 K리그 K1 < 강원FC vs 울산현대 > 분석
강원FC는 포항 원정에서 나름 끈질긴 저항을 펼친 끝에 1-1 무승부를 기록, 귀중한 승점 1점을 따냈다. 단, 5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11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포항전 내용이 결과 대비 좋지 못했다는 점, 5월 들어 갑작스레 전력누수가 발생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주중경기 전망이 밝지 않아 보인다. MF 조재완이 부상으로 쓰러진 와중에 공수의 핵심 자원들인 FW 고무열(3골 2도움), DF 임채민마저 교통사고를 당했다는 점이 매우 뼈아프게 다가온다. 설상가상으로 DF 김영빈까지 경고누적으로 결장한다는 소식. 상당 수 주전들이 빠진 채로 울산을 잡아낼 수 있을지 의문이 남는다. 시즌 초반 절정의 폼을 구가하던 FW 김대원(4골 1도움)의 상승세에 제동이 걸린 상태이기도 하다. 울산과는 K리그의 대표적인 천적관계로, 최근 맞대결에서 7연패 포함 18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 중이다.
울산 현대는 홈에서 광주를 2-0으로 완파한 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열흘 간 휴식을 취했다. 지난 주말 성남전을 치르지 않고 체력을 충전한 채 강원 원정길에 올라 있는 상황. 현재 순위는 2위지만, 선두 전북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4점 차인 만큼 이번 경기 승리 시 다시금 2강 구도를 형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북의 하향세 조짐이 뚜렷하다는 점에서 이번 강원전을 절호의 추격 기회로 간주하고 있을 법하다. MF 이청용은 여전히 부상 중인 반면 DF 홍철은 복귀할 수 있다는 소식. DF 데이비슨은 사실상 전력외로 구분되고 있는 상태다. 함부르크 출신 FW 힌터제어가 광주전을 통해 데뷔골을 터뜨렸음은 물론, 연계 플레이 면에서도 매우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힌터제어-바코가 이 정도 활약을 펼쳐주면 울산의 공격력이 전북을 상회하게 될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강원 원정에선 통산 11전 7승 4무로 무패를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강원: FW 고무열(핵심전력/부상), MF 조재완(주전/부상), 김정민(백업/불투명), DF 임채민(핵심전력/부상), DF 김영빈(주전/징계), GK 이범수(주전/부상).
울산: MF 이청용(주전급/불투명), DF 홍철(주전/불투명), 데이비슨(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울산 현대의 6:4 우세를 예상. 힌터제어가 마침내 부활했을 뿐 아니라, 오랜 기간 강원 킬러로 군림해 온 울산이다. 강원의 뼈아픈 전력누수 여파까지 감안하면 원정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울산 승(추천:★★★★☆).
- 핸디캡: 울산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첫댓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