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을 보는 눈 ★
미국증시의 상승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지속되면서 5거래일 연속 상승으로 마감한 하루입니다.
외국인의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고 있고 원달러 환율이 1230원부근에서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는점도 시장 추이에 있어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래소는 외국인이 현물에서 9천억원 넘는 매수와 함께 비차익 프로그램의 매수 또한 4천억원이 넘어가면서 우리나라 증시에 대한 매수강도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차익 프로그램은 시장의 시스템 매수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 매수와는 달리 메이저수급이 조율한다는 점에서 시장의 수급과 추세를 판단할 때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는데 현재의 시장 수급은 이러한 점에서는 긍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으며 전일 시장을 주도하며 강세를 보였던 LG에너지솔루션과 현대차와 기아 등은 약세를 보이면서 숨고르기 흐름을 전개하였습니다.
현대건설이 올해 성장 및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에 강세를 보였고, SK바이오사이언스는 사우디에 거점형 백신 허브 구축을 제안하였다는 소식에 상승하였는데 향후 네옴시티 관련 이슈 부각 시 수혜주가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정부가 보유중인 HMM이 매각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는 이슈가 전해지면서 급상승과 함께 운수창고 업종이 가장 강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연속 상승하면서 이제 코스피 지수와 비슷한 위치까지 상승하면서 전고점 부근까지 근접한 모습입니다.
라온피플이 DHL코리아에 AI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하였다는 소식에 AI 후발대장주로 올라선 점이 특징적입니다.
국내증시 12월 급락을 1월의 강한흐름으로 회복하고 1월 3일 저점으로부터 16일째 상승흐름을 보이면서 전고점 2500포인트 부근에 근접해 있는 상황입니다.
이제 2500포인트를 강하게 돌파하면서 신고가를 갱신하는지 여부가 중요한 시점으로 다음주 전고점 저항대 부근에서의 지수 흐름에 따라 추가적인 상승 또는 단기 조정 여부가 확인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