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 vs 발렌시아
이번 시즌 22승 5무 8패로 리그 4위를 기록 중인 세비야. 사실상 역전 우승을 어려워졌다. 3경기 남은 상황에서 리그 1위 AT 마드리드와 승점 차이가 6점이나 나기 때문. 직전 레알 마드리드 전에서 2-2 무승부를 만들어내는 성과는 놀라웠지만 사실상 지금 순위로 시즌을 마감할 가능성이 커진 상황. 물론, 이와 별개로 이번 시즌 세비야의 활약은 놀라웠다. 0.83실점에 빛나는 수비력과 이번 시즌 17골을 기록하면서 세비야의 공격을 이끌었던 엔-네시리의 활약에 더불어 리그 우승까지 넘봤기 때문이다. 유종의 미를 거둘 필요가 있는 세비야다.
이번 시즌 9승 12무 14패로 리그 14위를 기록 중인 발렌시아. 직전 바야돌리드를 상대로 3-0 완승을 거두면서 리그 잔류 9부 능선을 넘는 데 성공했다. 다만, 이번 경기 원정 경기다. 이번 시즌 발렌시아는 원정에서 2승 5무 10패를 기록하는 데 그친 팀이다. 직전 경기 클린 시트로 경기를 끝냈지만 이전 9경기 연속 실점을 기록한 형편없는 수비도 덤이다.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는 발렌시아는 이번 경기 한 템포 쉬고 에이바르와 우에스카 경기에 힘을 더 쏟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홈팀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홈비야’라고 불리는 세비야와 원정 바보 발렌시아의 경기다. 발렌시아 역시 직전 승리로 잔류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 굳이 세비야와 일전에 힘을 쏟을 가능성은 적다고 본다.
추천 - 세비야 승 / 기준점 오버
셀타비고 vs 헤타페
이번 시즌 12승 11무 12패로 리그 8위를 기록 중인 셀타비고. 최근 3연승을 달리면서 시즌 막판 유로파 진출이라는 강력한 동기부여가 생겼다. 물론, 쉽진 않겠지만 무료하게 보낼 수 있는 시즌 막판에 목표가 생겼다는 점은 셀타비고 입장에서 나쁘지 않은 일이다. 문제는 부상인데 블랑코, 모르, 무릴로, 테피아, 아라우호, 페레이라 등 주축 선수들이 부상과 징계로 인해 결장한다는 점. 3일 만에 공식 경기를 소화해야 하는 셀타비고 입장에선 주축 선수들의 부상이 더욱 뼈 아프게 다가올 것이다.
이번 시즌 8승 10무 17패로 리그 16위를 기록 중인 헤타페. 직전 에이바르를 상대로 0-1로 패배하면서 잔류에 빨간 풀이 켜진 상태다. 잔류 마지노선인 우에스카와 승점 차이는 4점. 아직 여유가 있긴 하지만 최근 5경기 1승 1무 3패를 기록하면서 승점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티모르가 퇴장 징계로 결장하고 카바코, 에르난데스 역시 부상으로 결장한다. 스쿼드가 얇은 헤타페기 때문에 주축 3인방의 결장은 아쉽다. 여기에 이번 시즌 원정에서 3승 4무 10패를 기록한 원정 경기력까지 감안하면 이번 경기 승점을 따내기 쉽지 않을 것이다.
홈팀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셀타비고 스쿼드에 가해진 상처도 꽤나 크지만 헤타페 역시 부상 선수가 꽤나 많으며 홈에서 경기력이 나쁘지 않은 셀타비고와 원정 경기력이 좋지 않은 헤타페의 맞대결이다. 홈팀의 승리를 예상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추천 - 셀타비고 승 / 기준점 언더
우에스카 vs 빌바오
이번 시즌 6승 12무 17패로 리그 18위를 기록 중인 우에스카. 현재 강등권을 지키고 있는 우에스카지만 잔류권인 17위 바야돌리드와 승점 차이는 고작 1점에 불과하다. 승점 3점을 따낼 수만 있다면 언제라도 잔류권으로 점프할 수 있는 상황이다. 문제는 최근 5경기 1승 4패에 그친 성적이다. 물론, 레알 소시에다드를 상대로 1-0으로 승리했지만 헤타페, 알라베스, 카디스 등 중하위권 팀들을 상대로 모조리 패배하면서 승점 관리에 실패했다. 잔류를 희망하고 있지만 빌바오-베티스-발렌시아로 이어지는 만만치 않은 스케줄에서 승점을 따내야 한다.
이번 시즌 11승 13무 11패로 리그 9위를 기록 중인 빌바오. 직전 오사수나와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최근 5경기 2승 3무로 나름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표본을 늘려봐도 최근 9경기 무패행진 달리면서 순위를 9위까지 끌어 올리는 데 성공한 빌바오. 물론, 시즌 막판이기 때문에 별 다른 동기부여는 없는 상황이지만 빌바오는 우에스카를 상대로 4연승을 기록 중이다.
무승부를 본다. 카파, 무니아인, 브르치체, 가르시아, 레케 등 주축 자원들이 결장하는 빌바오다. 여기에 이번 시즌 빌바오는 원정에서 3승 7무 7패를 기록 중이다. 동기부여 측면에서도 우에스카가 앞선다. 우에스카가 승점을 따낼 것이다.
추천 - 무승부 / 기준점 언더
AT마드리드 vs 레알소시에다드
이번 시즌 23승 8무 4패로 리그 1위를 기록 중인 AT 마드리드. 직전 바르샤와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자력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 시즌 막판 부상과 주중 스케줄 소화 등 악재가 있었지만 부상 선수들이 대거 복귀했고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샤가 알아서 미끄러지면서 1위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AT 마드리드. 이제 레알 소시에다드만 넘기면 이후 오사수나-바야돌리드만 만나면 꿈에 그리던 리그 우승을 맛볼 수 있다. 즉, 스케줄을 고려하면 이번 경기가 AT 마드리드 입장에선 사실상 결승전인 셈.
이번 시즌 15승 11무 9패로 리그 5위를 기록 중인 레알 소시에다드. 레알 베티스와 승점 차이가 2점에 불과하고 비야레알도 승점 4점 차이로 바짝 쫓아오고 있는 상황이다. 시즌 막판 승점 관리에 박차를 가해야 하는 입장. 문제는 AT 마드리드를 상대로 최근 7경기 단 1승도 거두지 못한 레알 소시에다드다. 이번 시즌 유독 원정에서 파괴력이 떨어지고 상갈리의 부상이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 팀의 중심을 잡아주는 메리노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페르난데스와 무뇨스 역시 출전 여부가 불확실한 상황이다.
홈팀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AT 마드리드의 홈 경기다. 이번 시즌 AT 마드리드는 홈에서 13승 3무 1패를 기록 중이다. 어려웠던 시절에도 홈에서만큼은 패배를 기록하지 않았던 꼬마다.
추천 - AT마드리드 승 / 기준점 언더
첫댓글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