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세비야 vs 발렌시아 > 분석
세비야는 레알 마드리드 원정에서 아자르에게 종료 직전 동점골을 얻어맞고 2-2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거의 다 잡았던 대어를 놓치며 역전우승의 꿈이 사실상 물거품으로 돌아간 상황. 앞으로 3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현재 순위 4위, 선두 AT 마드리드와의 승점 차가 6점으로 벌어지고 말았다.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가기 위해선 주중 발렌시아전을 잡고 가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기존 부상자 FW 무니르(4골)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는 없다는 소식. 오는 주말 일정이 비야레알과의 원정경기로 험난한 만큼 로테이션 가동은 필연적 수순이 될 전망이다. 주포 FW 엔 네시리(17골) 포함, 일부 주력들이 레알전 교체출전 및 결장으로 체력을 아껴둔 만큼 당장 큰 걱정거리는 없는 것으로 관측된다. 발렌시아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뚜렷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발렌시아는 감독교체 강수를 띄우자마자 바야돌리드를 3-0으로 완파, 잔여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잔류를 확정지었다. 현재 순위 13위, 18위 우에스카보다 승점 9점 차로 앞서 있는 상황. 상대전적 우위에 힘입어 자력으로 잔류를 확정지어둔 상태다. 이를 감안하면 주중 원정경기에선 일부 백업 및 신예들에게 기회를 부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부상 중인 GK 리베로 외에 올 여름 결별이 유력시되는 FW 쿠트로네, MF 제이손이 이번 원정에 불참했다는 소식. 반면 주말 바야돌리드전 당시 벤치로 내려갔던 FW 가메이로(4골), MF 라치치, 체리셰프 등은 선발 복귀가 유력시된다. 한때 세비야의 유로파 우승 주역이었던 가메이로는 친정팀 상대로 부메랑을 겨눌 예정이다. 세비야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0 승, 0-1 패, 0-3 패(컵)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올 시즌 원정 약세가 심각하다는 점(2승 5무 10패)도 눈여겨 볼 만하다.
# 주요 결장자
세비야: FW 무니르(백업/부상).
발렌시아: FW 쿠트로네(백업/명단제외), MF 제이손(백업/명단제외), GK 리베로(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세비야의 6:4 우세를 예상. 세비야는 아직 실낱같은 역전우승 가능성이 열려 있는 반면 발렌시아는 이미 잔류가 확정된 상태다. 발렌시아의 동기부여 저하, 고질적인 원정 약세 등을 종합하면 홈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 일반: 세비야 승(추천:★★★☆☆).
- 핸디캡: 세비야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5월 13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셀타비고 vs 헤타페 > 분석
셀타 비고는 비야레알 원정에서 코로나 여파로 1.5군을 가동했음에도 불구, 4-2로 승리하는 이변을 일으켰다. 현재 순위 8위, 7위 비야레알과 승점 5점 차로 유로파 진출 희망을 되살려둔 상황. 단, 비야레알의 유로파 준결승전 혈투 후유증이 상당한 어드벤티지로 작용했다는 평이다. 부상병동 스쿼드로 주중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점, 코로나 확진자들 외에 FW 페레이라-DF 아라우호가 징계로 추가 결장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연승행진이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주장 DF 마요마저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진 상태이기도 하다. 불행 중 다행히 에이스 FW 아스파스(13골 11도움)는 주중경기 출전이 가능해 보인다는 소식. 단, 100% 컨디션을 회복했을지 여부에는 의문부호가 달려 있는 상태다. 헤타페가 밀집수비로 버틸 경우 답답한 흐름을 맞이할 우려감이 있어 보인다. 헤타페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4무 3패로 7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는 등 천적관계에 가까운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헤타페는 에이바르와의 홈경기에서 0-1로 무릎을 꿇고 우에스카전 승리(2-0) 직후 2연패 수렁에 빠졌다. 앞으로 3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현재 순위 15위, 강등권과의 승점 차가 4점으로 좁혀지고 만 상황. 이번 원정에서 최소 무승부로 버텨내야 하는 절박한 입장이다. 이번 셀타 원정에서 비기고, 주말 레반테와의 홈경기를 잡아내면 잔류에 골인할 수 있는 만큼 이러한 시나리오를 염두에 두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이를 감안하면 평소보다 라인을 내려 밀집수비로 버틸 수 있다고 봐야 할 듯. MF 티모르가 징계로 추가 이탈한 가운데, 에이바르전 도중 부상을 당한 수비리더 DF 제네의 출전여부도 불투명해졌다는 소식이다. 바르셀로나에서 건너온 MF 알레냐, 비야레알 출신 DF 차클라가 그 공백을 대체할 것으로 예상된다. 셀타 원정에선 2014-15 시즌의 1-3 패배 후 4경기 연속 무패(1승 3무)를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셀타: FW 페레이라(백업/징계), MF 타피아(주전/코로나확진), 모르(백업/부상), DF 무리요(주전/코로나확진), 아라우호(주전/징계), 마요(주전/불투명), 폰탄(백업/코로나확진), GK 루벤(주전/부상), 알바레스(백업/부상).
헤타페: FW 쿠초(주전급/부상), MF 티모르(주전급/징계), 포베다(백업/부상), DF 제네(핵심전력/불투명), 카바코(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셀타 비고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단, 심각한 수준의 전력누수를 떠안고 주말 비야레알 원정에서 혈투를 치르고 돌아온 셀타다. 강등 위기의 헤타페가 밀집수비로 버틸 경우 무승부 정도는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무 혹은 패스.
- 핸디캡: 헤타페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5월 13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우에스카 vs 빌바오 > 분석
우에스카는 카디스 원정에서 1-2로 무릎을 꿇고 소시에다드전 승리(1-0)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앞으로 3경기만을 남겨둔 상태에서 현재 순위 18위, 17위 바야돌리드보다 승점 1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올 시즌 원정 약세가 심각하다는 점(2승 6무 10패), 다음 라운드 일정이 베티스와의 원정경기로 험난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홈경기 승리 실패 시 잔류가 쉽지 않아질 전망이다. 배수의 진을 치고 승점 3점 사냥에 나설 것이 확실시된다. 기존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한 반면 MF 세오아네, DF 풀리도는 징계를 마치고 복귀한다는 소식. 급박한 시즌 막판 정황상 대부분의 주전 멤버들이 강행군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주포 FW 미르(13골)가 4경기 연속 골침묵을 깨고 득점포를 재가동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빌바오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무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오사수나와의 작은 바스크 더비에서 난타전 끝에 2-2 무승부를 기록, 8위 탈환에 실패했다. 현재 순위 9위, 7위 비야레알보다 승점 6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유로파 진출 희망을 이어가기 위해 이번 주중경기 승리가 절실히 요구된다. 최근 5경기 연속 무패로 전반적인 페이스는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부상병동 스쿼드로 강행군을 거듭하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비센테, DF 예라이가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그 대신 MF 다니 가르시아는 복귀를 신고할 예정이다. 총 8명의 주력 멤버들이 빠진 만큼 안정적인 주중 로테이션 가동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FW 윌리암스(6골 6도움), MF R.가르시아(5골), 우나이 정도가 선발 라인업으로 복귀하게 될 듯. 우에스카 원정에선 2018-19 시즌 국왕컵 4-0 승, 리그전 1-0 승으로 우세를 나타냈던 전적이 있다.
# 주요 결장자
우에스카: DF 인수아(주전급/부상), GK 발레라(백업/부상).
빌바오: MF 무니아인(핵심전력/부상), 사라가(백업/부상), 놀라스코아인(백업/부상), 비센테(백업/부상), DF 예라이(주전/부상), 카파(주전/부상), 유리(주전/부상), 레쿠에(백업/코로나확진).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우에스카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이번 홈경기 승리 실패 시 강등이 유력해질 수 있는 우에스카다. 빌바오 역시 유로파 진출 가능성이 남아 있다고는 하나, 부상병동 스쿼드로 주중경기를 안정적으로 소화하기가 쉽지 않다고 본다.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우에스카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5월 13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AT마드리드 vs 레알소시에다드 > 분석
AT 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0-0 무승부를 기록, 리그 선두 수성에 성공했다. 레알 마드리드와 세비야의 일요일 경기도 무승부(2-2)로 마무리됨에 따라 우승 경쟁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게 된 상황. 주중 소시에다드전을 잡아낼 경우 사실상 8부능선을 넘어가게 될 것이란 예상이 지배적이다. 남은 두 경기 일정이 오사수나(홈)-바야돌리드(원정)로 비교적 수월한 까닭이다. 사실상 우승으로 가는 최후의 고비나 다름없는 만큼 배수의 진을 치고 총력전을 펼치게 될 전망이다. 바르사전 도중 부상을 당한 MF 르마 외에 DF 히메네스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당장 선발 라인업을 꾸리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FW 펠릭스(7골 4도움)는 모처럼 선발로 나올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소시에다드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뚜렷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소시에다드는 홈에서 엘체를 2-0으로 완파하고 우에스카전 패배(0-1) 후유증을 곧바로 씻어냈다. 앞으로 3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현재 순위 5위, 8위 셀타와 승점 9점 차로 이미 유로파 진출이 확정된 상황. 상대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로파 플레이오프가 아닌 본선으로 직행하기 위해선 최소 7위를 확보해야 하는 입장이지만, 우승이 걸려 있는 AT에 비해선 동기부여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상태다. 다행히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엘체전 당시 벤치로 내려갔던 MF 포르투(8골 3도움), 수벨디아, 이야라멘디, DF 살두아 등의 선발 출격이 예상된다. 부상에서 갓 회복한 노장 MF 실바의 폼에도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는 평이다. AT 원정에선 2012-13 시즌에 거둔 1-0 승리 후 7경기 연속 무승(1무 6패)을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ATM: MF 르마(주전급/부상), DF 히메네스(주전/불투명).
소시에다드: FW 페르난데스(백업/부상), MF 메리노(핵심전력/부상), 상갈리(백업/부상), DF 무뇨스(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AT 마드리드의 6:4 우세를 예상. 이번 홈경기 승리 시 우승의 8부능선을 넘어설 수 있는 AT다. 반면 소시에다드는 유로파 진출이 확정됐다는 점, AT 원정에 약했다는 점 등을 종합하면 홈 승이 무난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ATM 승(추천:★★★★☆).
- 핸디캡: AT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첫댓글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