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끔씩 구운 생선이 먹고 싶어질때가 있습니다.
요즘 TV에서 걸핏하면 제철 생선"전어"를 구워 먹는 모습을 자주 방송해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생선을 맛있게 먹는 방법중 하나가 숯불에 석쇠로 구워 먹는것인데,
이게 집에서는 - 아파트의 경우- 참 쉽지 않은일 입니다.
하지만 저는 무모하게도 아파트- 그것도 환기창만 열리는 주상복합형-에서 생선을 굽는 짓을 벌이고 말았습니다. 참으로 어리석은 짓은 그것이 다가 아니었죠. 구운 생선이 뭐냐인데 바로 전어였습니다. 저는 등푸른 생선류가 그렇게 기름이 많이 나오는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집나간 며느리를 불러 들인다는 전어는 결국 아파트 안의 온식구들을 집밖으로 내몰았고 먹다가 맛있어 죽는다는 전어 구이를 먹으려다 저는 같은 복도 주민들에게 얼굴을 못들고 다녀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이런일을 겪고나니 더더욱 먹고 싶어지더군요.. 그래서, 찾아냈습니다...
씨 갤러리 입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해산물을 재료로한 요리 전문점입니다. 일단 규모도 크고 시설도 깔끔 합니다.
제철..전어구이가 메뉴판에 올라 있네요. ㅎ.. 그리고,다양한 해산물 요리들이 있습니다..
홀은 넓고 고급스러워서 손님 모시고 가기에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아직 식사시간이 아닌 타임이라서 사진에는 빈자리가 보이지만 식사시간에는 꽤 기다려야 합니다.
주방에서 서빙을 해오는군요..
제가 오늘 고른 메뉴는 구이와 탕 세트 입니다.기준은 3인분에 21,000원으로 비싸지 않습니다.
개방형 그릴에서 요리사가 생선을 굽고 있습니다...
이가게의 포인트라 하겠습니다.. 참숯입니다.. 생선이 제일 맛날 조건은 싱싱한 생선을 숯불에 석쇠로 굽는것입니다. 이가게가 바로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구워져 나온 생선중 꽁치입니다.. 다른시즌에는 원래 조기가 나오는데 이즈음에는 꽁치+삼치+고등어가 3종셋트로 나오는 군요... 덜하지도 더하지도 않게 아주 잘 구워져 나와 참숯의 향이 느껴지면서 육질은 촉촉하고 쫄깃합니다...
최고의 구이와 함께 나온 탕.. 오늘은 육해탕이라고 해산물과 돼지목살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해산물 전문점이라서 안에 들어 있는 낙지,새우등이 아주 싱싱합니다..
그외 간단하지만 깔끔한 반찬들도 같이 나옵니다. 그중 이것은 샐러드.. 생선구이와 잘 어울리는 배려입니다...
추천/ 시설 좋구,서비스도 친절합니다. 그리고, 최고의 참숯구이 생선의 맛! 비추/ 허름한 뒷골목을 비집고 들어가 먹는 향수는 없고, 혼자서는 먹을 메뉴없슴.
생선구이는 왠지 좁디좁은 뒷골목을 헤집고 들어가노라면 뚱뚱하신 할매가 반겨 맞아주는 허름한 집에서 지인들과 같이 먹는 음식이지 않나 생각합니다만, 솔직히 위생적인면은 영 불안한것이 사실입니다, 거기에 연탄불이나 아니면 중국산 숯에 굽는것이 그렇게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점에서 좋은재료+참숯+석쇠의 만남은 모처럼 접하는 최고의 밥상이 아니었나 싶네요..^^
위치/마포구 공덕동 로터리 지하철 공덕역 부근.
|
첫댓글 오호..가격 괜찮고 완전 맘에 드는데요..그런데 점심셋트는 2인분은 없나요? 꼭 3명이 가야만 하나요?아님 2명가서 저걸먹어?
어제 또 갔는데요, 2인분도 있네요.. 15,000원 메뉴가 있어요.. ^^ 그런데, 구이와 탕 셋트 메뉴가 권해 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딸려 나오는 탕이 날마다 다르다는데 이번에는 연포탕이 나오더군요. 아주 좋았습니다..^^
밥먹어야만 하나요? 술 불가능?
저녁에는 술 드시는분들이 더 많습니다..^^
ㄳㄳ
와우 제가 찾던 메뉴네요 감사합니다 ^^
부모님 모시고 가면 좋겠네여. 감사해여